공고번호 제2025-17호
입 찰 공 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8.
대한적십자사 서울적십자병원 재무원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 2025년 서울적십자병원 의료세탁물 위탁 처리 용역
◦ 수요기관 : 서울적십자병원
◦ 계약 및 입찰방법 : 제한(단가)경쟁입찰 / 전자입찰 /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한
◦ 낙찰자 선정 방법 : 적격심사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적용)
◦ 입찰공고기간 : 2025.06.18. ~ 06.26. 12:00 까지
◦ 용역내용 : 의료세탁물 23품목 위탁 처리 (의료세탁물 품목 명세 및 예정수량 참조)
◦ 계약기간 : 2025.07.01.~ 2026.06.30(1년)
◦ 배정예산 : 금180,000,000원(금일억팔천만원), 부가세 포함
◦ 납품장소 : 서울적십자병원 지정장소 입고도
◦ 입찰, 개찰 일시 및 장소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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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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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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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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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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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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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등록서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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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8. ~ 2025.06.26. 12:00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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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적십자병원 4층
구매시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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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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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8. ~ 2025.06.26. 12:00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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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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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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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26. 14:00(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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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담당자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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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일정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내 공지사항을 확인 바람.
2. 입찰참가자격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7조 및 시행령 제76조의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입찰마감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되어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으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sminfo.smba.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 없음.
◦ 「의료법」제16조(세탁물 처리) 및 「의료기관세탁물 관리규칙」제7조(처리업의 신고 등)에 의거 의료기관 세탁물 처리업 신고를 필하였으며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 의료기관세탁물처리업(업종코드:1185)으로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하고, 우리 사에 입찰 관련 서류를 기한내 제출한자
◦ 「물환경보전법」제33조(배출시설의 설치 허가 및 신고)에 의거 폐수배출시설설치 신고를 필한 자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 제2항 1호 가목,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본 사업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3. 입찰보증금
◦ 입찰금액 총액(품목별 예정수량 X 품목별 단가의 총합(부가세 포함))의 2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에 전자보증서로 송부하여야 함.
(서울적십자병원 사업자등록번호 : 110-82-00884)(2025. 6. 26.(목) 12:00까지)
※ 나라장터에서 직접 입찰보증금 납부시, 증빙자료 출력(화면스캔 가능) 후 입찰참가등록서류 제출 시 함께 제출
◦ 입찰보증금 귀속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환수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4. 임찰잠가 등록 서류 등 제출
※ 기한 내 서류 미제출시 입찰참가자격은 무효로 처리되며, 계약담당 직원은 제출 서류에 대한 적정서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음.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다름이 없음(원본대조필)”을 기재한 후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필요.
※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게 될 경우 최초 공고에서 입찰참가 자격신청서류를 제출한 업체는 자격 관련 서류제출을 면제함.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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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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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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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입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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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온라인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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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26.
12: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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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붙임)입찰참가신청서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나라장터 출력)
- 업종코드(1185)
○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증명원 각1부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유효기간 이내)
○ 의료기관 세탁물 처리업 신고증
○ 폐수배출시설 설치 신고증
○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는 개인인감증명서)
○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는 주민등록등본)
○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
○ 입찰보증서(증권 또는 납부 증빙)
○ (대리인 제출시) 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명 각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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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적십자병원
4층 구매시설팀
방문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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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가격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www.g2b.go.kr)를 이용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가능
※ 가격입찰 시, 품목별(23품목) 단가의 합산금액(부가세 포함)을 전자입찰서로 제출하여야 함.
(품목별 계약단가 산출 방법은 붙임 2. 품목 명세 및 단가배분율표 참조)
※ 투찰 시 단가가 아닌 총액으로 입찰을 제출한 것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 기초금액은 나라장터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가격입찰서 제출 전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하고 투찰하여야 함.
※ 기초금액 공개 전 투찰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 15개의 복수예비가경 중에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됨.
◦ 본 입찰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 중에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3-53호)」에 의거하여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적격심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하며, 이외의 경우에는 나라장터를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 적용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 접수일로부터 5일 이내에 심사 관련 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신청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함.
7. 계약체결 관련사항
◦ 본 계약의 품목별 계약단가는 낙찰업체에서 투찰한 금액(단가총액)에 단가비율을 적용하여 결정.
※ 품목별 입찰단가(투찰하실 단가 총액을 품목별 단가배분율표에 입력 후 배분된 품목별 단가)에서 일괄 소수점 반올림하여 최종 계약단가 결정
◦ 대가 지급은 계약이행기간 동안 납품한 실제수량 × 품목별 계약단가로 지급함.
8. 계약체결 및 낙찰자 제출서류
◦ 낙찰자로 통보받은 날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토,일, 공휴일 제외)
◦ 낙찰자 계약 시 제출서류
- 계약내역서(산출내역서) : 기초가격 * 낙찰비율로 산정하여 계약 체결(원단위 이하 버림)
- 계약보증증권 : 계약금액의 100분의 15이상
- 전자문서용 수입인지
- 사업자등록증명원 및 사업자등록증 1부
- 계좌사본 1부
- 국세·지방세·4대보험료 완납증명서 1부
- 사용인감계(인감 사용시)
- 대리인 제출시 : 위임장,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1개 가입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 (업체제출용) 청렴계약, 인권보호 이행서약서 1부
- 협력업체 안전보건 체크리스트
- 안전보건 이행확약서
9. 입찰의 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임.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 계약 관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대한적십자사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대한적십자사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 준수하여야 함.
◦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는 청렴계약이행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이행각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함.(전자계약시에는 첨부문서로 갈음함)
11. 산업안전보건 및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사항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해야 함.
◦ 낙찰자로 최종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협력업체 안전보건 체크리스트’와 ‘안전보건 이행확약서’를 제출
해야 함
◦ 계약상대자는 계약 이행 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보건조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12. 입찰자유의사항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입찰유의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조달청 공고, 예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과 물품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본 입찰은 전자입찰(지문투찰)이며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기 바람. 기타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재난, 경기침체, 대량실업 등으로 인한 국가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 해당되어, 입찰을 실시했으나 입찰자가 1인뿐인 경우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지 않고 수의계약을 할 수 있음
◦ 단가계약의 경우, 계약수량은 계약기간 동안의 구매예상량을 추정한 예정수량이며, 실제 위탁요구량이 이보다 적거나 없어도 이에 대하여 대한적십자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13. 규격 및 입찰 관련 문의처
규격 및 입찰 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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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적십자병원 구매시설팀 담당 이가화 / T 02-2002-8721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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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적십자사는 청렴계약제를 적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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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또는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 ⇒ 대한적십자사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2년 동안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 계약 관계 직원이 금품ㆍ향응ㆍ기부금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http://www.redcross.or.kr) 신문고/부패 및 행동강령위반 등록하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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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적십자사 서울적십자병원 재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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