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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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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2174-001 공고일시  2025/06/18 10:07
공고명 2025년 남매근린공원 물놀이형 수경시설 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경산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경산시
공고담당자 김준욱(☎: 053-810-58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4,132,000 원
   
배정예산
44,132,000 원
   
추정가격
40,12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산시 공고 제2025 - 1146호  

용역 견적제출 공고 

 

2025.  6.  18. 

경산시 (분임)재무관 

 

 

<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입찰 및 계약과 관련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행정안전부(http://www.mois.go.kr) 고객민원/신고센터/공직비리신고센터 또는 경산시 감사담당관실(☎053-810-5095) 및 홈페이지(http://gbgs.go.kr - 시민참여-각종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남매근린공원 물놀이형 수경시설 운영 용역 

 나. 기초금액 : 금44,132,000원(부가세 포함) 

 다. 용역기간 : 착수일부터 2025.8.31.까지 

 라.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2. 

 

견적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06. 20.(금) 09:00  

 나.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06. 24.(화)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06. 24.(화) 11:00 회계과 입찰집행관용PC 

라. 전자견적방식의 견적입찰(소액수의) 용역이며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 입찰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시스템”이라 함)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개찰결과 총액견적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적격 대상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견적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재입찰 사항은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의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모두 충족하여야 함) 

가.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제출일까지(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경산시에 두고 있는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는 자(업체)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아래의 사항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1)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9901)]으로 등록한 업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제15조의2(물놀이형 어린이놀이시설의 안전관리) 및 동법 시행규칙 제16조의2 규정을 준용하여 낙찰업체는 착수계 제출시 안전요원  배치를 감독관의 승인을 받은 후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세부사항 과업지시서 반드시 참조) 

 

※ 근로자 자격요건(수상안전요원) 중 한가지 이상 충족 

  ①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제34조에 따라 설립된 한국수영장경영자협회에서 실시하는 수상안전에 관한 교육을 마친 후 수상안전에 관한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 

  ② 「수상레저안전법 시행령」 제37조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격을 갖춘 사람 

  ③ 「고등교육법」 제2조 각 호에 따른 학교에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관련 교과목을 안전요원 배치일 전 3년 이내에 1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 

  ④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대한적십자사 조직법」에 따른 대한적십자사에서 시행하는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 및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관련 교육을 안전요원 배치일 전 2년 이내에 4시간 이상 이수한 사람 

  ⑤ 「관광진흥법 시행규칙」별표10의2 제10호 다목에 따른 안전요원 자격을 갖춘 사람 

  ⑥ 그 밖에 행정안전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자격을 갖춘 사람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9001)]를 소지한 업체.   

 라.「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사업은 단독으로 참여(공동수급 불가)하여야 합니다.  

 

5. 

 

전자견적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소액수의, 총액견적으로, 제한경쟁 방식을 준용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다.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우리시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시 우리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본 공고 건은 수의계약으로 입찰보증금이 없습니다. 

 

7. 

 

낙찰자 결정 및 계약 

 

 가.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율(88%)이상으로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되,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나라장터시스템의「복수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상당액의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자(2개씩 선택)에 의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을 경우에는 개찰일로부터 1일 이내에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라. 최종낙찰자는 낙찰자로 결정 통보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행정부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운영 요령』에 의거〈별지1〉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대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 해당되어 계약의 해지(해제) 및 부정당업자의 제재처분을 받아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 무효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릅니다. 

 

8. 

 

보험료 사후정산 

 

가. 본 견적 제출 건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의거 대금 지급 시 보험료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제출자는 견적금액 산정 시 아래 예정가격에 계상된 보험료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894,836원 

1,135,900원 

115,886원 

 

 다. 설계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대가지급(기성 및 준공) 시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해야 합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 예규)」에 따른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용역입니다. 

 나.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9장 제9절에 의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이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일로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 제외) 이내에 노무비 전용 계좌에서 이체하여야 하며, 익월 노무비 청구 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수요기관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같은법 제4조 및 제5조 등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2. 

 

견적제출 참가자 유의사항 

 

 가. 견적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예규 및 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이용자 약관, 관련 회계․예규 등을 확인(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입찰공고일 이전의 최신규정을 적용하며,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견적제출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 있습니다. 

 

13. 

 

견적제출의 무효 

 

가.「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를 실시합니다.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당해견적제출은 무효가 되며 당해견적제출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후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부가세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우리시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기타 계약 관련 문의는 우리 시 회계과(053-810-5831), 사업 관련사항공원녹지과(☎053-810-616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