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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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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2421-000 공고일시  2025/06/18 10:35
공고명 서울사진미술관 전시장 관리 및 관람객 안내 운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시립미술관
공고담당자 정민채(☎: 02-2133-32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4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6/24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80,000,000 원
   
배정예산
180,000,000 원
   
추정가격
163,636,36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649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 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사업내용 

기초금액(원) 

사업기간 

서울사진미술관 전시장 관리 및 관람객 안내 운영 용역 

붙임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금180,000,000원 

(부가세 포함) 

2025. 7. 1. ~ 

2025. 12. 31 

 

  가. 경쟁형태 : 제한경쟁(중소기업간경쟁, 지역제한) 

  나. 공동수급 불허  

   

2.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 공고기간 

 2025. 6. 18. (수) ~ 2025. 6. 24. (화) 

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20. (금) 10:00 ~ 2025. 6. 24. (화) 12: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24. (화) 13: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입찰서의 제출확인을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마감 1시간 전에는 투찰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에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9901)으로 등록하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 동법 시행령 제2조의2 및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ㆍ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는 공공구매정보망 <www.smpp.go.kr>에 등록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다. 파견근로자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3조의 규정에 의한 근로자파견사업(업종코드: 1172) 허가를 받고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마.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경쟁형태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간경쟁, 지역제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제1항 제6호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 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로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다.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평가기준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제1항 

                 (별표1)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을 적용 

     가) 경영상태(10점) : 입찰공고일 기준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종합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 

       ①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평가한 자료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② 재무비율에 의한 평가방법 

         (기준비율은 최근(2023)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의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에 대한 부채비율(212.67%), 유동비율(118.46%), 매출액순이익률(1.37%), 총자산회전율(1.13회)로 함) 

         ③ 종합평가(재무비율+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 

           (재무비율평가 점수x0.3)+(신용평가 점수x0.7)  

     다) 입찰가격(90점) : 단순노무에 의한 용역 평점산식 적용 

  ※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이 적용되는 단순노무 용역으로 현 근무자에 대한 원칙적 고용승계 하여야 하는 용역사업으로 신인도 분야별 평가항목 중 I. 당해사업 관련 신규인력 채용(장애인직원고용포함) 및 J. 당해사업 비정규직 정규직화 항목은 배점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 본 용역은 판로지원법에 따라 중소기업자 제한이 적용되므로 신인도 분야별 평가항목 중 E. 중소기업 평가 및 G. 중소기업과 공동수급체를 구성하는 경우의 평가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른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의 규정,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사후정산 등에 관련사항 

 가.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상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담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2,762,000 원 

8,100,000 원 

1,634,812 원 

15,000,000 원 

2,610,000 원 

 

 나.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비, 환경보전비, 퇴직공제부금비(퇴직급여충당금)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이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용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과업지시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입찰관련 회계예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이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고됩니다. 

  라.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 종합 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 개찰 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용역에 관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담당 : 정태환 주무관, ☎02-2124-7612), 입찰집행에 관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담당 :  정민채 주무관, ☎02-2133-326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콜센터(☎ 1588-0800) 

   ☞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개찰결과 

 

 

 

2025년  6월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