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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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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2230-000 공고일시  2025/06/18 11:10
공고명 2025 SLW 서울교통공사 전시관 기획·조성·운영 용역
공고기관 서울교통공사 수요기관 서울교통공사
공고담당자 박초롱(☎: 02-6311-924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0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7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88,160,000 원
   
배정예산
688,160,000 원
   
추정가격
625,6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조달청 공고번호 제R25BK00912230-000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총액입찰,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건   명 

용역개요 

용역기간 

기초금액 

2025 SLW 서울교통공사 전시관 기획·조성·운영 용역 

별첨 과업내용서에 의함 

착수일로부터 2025.10.30. 

기초금액 : 688,160,000원 

추정가격 : 625,600,000원 

부가가치세 :  62,560,000원 

 

가.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사업은 제안서 보상 대상 사업이 아닙니다.  

다. 현장설명 및 세부평가기준 열람 : 현장 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안내자료(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사업 문의 :서울교통공사 홍보처 김민재 ☏ 02-6311-9405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가격입찰서 제출 

(G2B 전자투찰) 

 2025.7.7.(월) 09:00 ~ 2025.7.9.(수) 10:00 

제안서 제출 

(직접방문 제출) 

 2025.7.9.(수) 10:00 ~ 16:00 

 (16:00 까지 제출장소에 도착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평가일시(예정) 

 2025.7.17.(목) 14:00 

 ※ 평가일시 및 방법은 공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입찰업체별로 별도 안내 

개  찰  일  시 

 2025.7.17.(목) 17:00 이후 

 ※ 제안서 평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  찰  장  소 

 서울교통공사 계약처 입찰집행관 PC 

 (서울시 성동구 천호대로 346 서울교통공사 1층) 

 

   가. 가격입찰은 G2B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해당기간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공고한 개찰일시 이전까지 별지 제1호 서식의 전자입찰 취소신청서를 수요기관의 장 또는 계약담당자에게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직접 또는 팩스 전송(FAX:6311-4271)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고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반드시 계약담당자(02-6311-9249)에게 전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 아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같은법  시행규칙 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문의처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다음의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 9901] 또는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 : 4990]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아래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중 하나 이상을 소지한 자 

   - 세부품명 : 전시회 기획 및 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014198801] 

   - 세부품명 : 전시부스설치 및 디자인[세부품명번호 : 7215409901] 

   - 세부품명 : 전시홍보관설치 및 디자인 서비스[세부품명번호 : 7215409902]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 

   ①「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②「중소기업협동조합법」 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서 적격조합 확인서를 소지한 자 

   ③「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의해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 참가자격 유의사항 

(1)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2)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특별법인 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만약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의 가목 또는 나목 입찰에 관한 서류(공인인증서 포함)를 위조, 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1.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 업체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1)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7.8.(화) 18:00까지 (G2B 전자문서) 

  (3)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조달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대표자는 나라장터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제출 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 

대표사 협정서 작성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 해당 공고번호 입력 후 검색 → ”공동수급” 열의“협정”클릭 →“공동수급협정서 작성”화면을 통해 협정서 작성  

② 구성사 협정서 승인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 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승인처리  

대표사 협정서 전자제출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제출 

 

4.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 제출(직접 방문 접수만 가능) 

  가. 제출자 : 대표자 또는 대리인(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필요)이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사용인감계 원본 포함) 도장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직접 방문 접수  

    ※ 가격입찰서를 제출(G2B 전자투찰)한 입찰자만이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나. 제출장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천호대로 346 서울교통공사 계약처 1층 

                  (02-6311-9249, 박초롱) 

   다. 제출일시 : 2025.7.9.(수) 10:00 ~ 16:00(해당일시 외 접수하지 않습니다.)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 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제안요청서 서식 1】 

② 위임장【제안요청서 서식 2】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법인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제안요청서 서식 3】 각 1부 

④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⑤ 법인등기부등본(입찰공고일 이후 발급분/전부사항/말소사항 포함) 1부 

⑥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부 

⑦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⑧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⑨ 입찰참가 관련 서약서【제안요청서 서식 4 1부 

⑩ 보안각서【제안요청서 서식 5】1부 

⑪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제안요청서 서식 6】 1부 

공동수급시 공동수급협정서【제안요청서 서식 7】 및 합의각서【제안요청서 서식 8】1부 

⑬ 청렴계약이행서약서【제안요청서 서식 9】1부 

     ※ 위 서류 중 제안서에 첨부되는 서류와 중복되는 서류가 있더라도 반드시 별도 제출 

  2) 제안서 : 세부 작성방법은 제안요청서 참조 

   ○ 정성적 평가분야 제안서 – 봉인용 상자 준비(제안서 제출시 밀봉 진행) 

    ① 제안서 10부[업체명 미표기 9부, 업체명 표기 1부(별도 밀봉 예정)] 

    ② USB 1개(제안서 발표용 PPT 파일과 모든 서류 스캔본 PDF 수록) 

   ○ 정량적 평가분야 제안서 – 별도 단독상자에 밀봉 

     - 업체명 표기 제안서 3부 

       ※ 미표기용 정성적 제안서는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로고 등 제안업체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해야함(위반시 제안서 평가점수 총점에서 2점 감점) 

       ※ 세부작성방법은 제안요청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기타 : 정량적 제안서는 필히 별도 단독상자에 밀봉하여 제출하고 정성적 제안서 봉인용 상자 준비, 법인인감(또는 사용인감) 지참 

       ※ 입찰참가 서류 및 제안서는 접수 후 변경이 불가합니다. 

       제출서류 및 증빙서류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마스킹 처리 

 5. 제안설명회(제안서 평가) 개최 

  가.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제출자에 한하여 홍보처 담당자가 별도 통보 

  나. 유의사항 

    입찰참가자는 제안서제출시 소속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 총괄책임자(PM)를 명시하여야 하며, 사업 총괄책임자(PM)가 제안설명회 발표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제안서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질의응답할 자를 사업부서 담당자의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직원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② 발표자가 사업관리자(PM)와 다를 경우 제안발표를 제외하고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 제안설명회 시 PM은 대표이사(또는 사장)의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등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지방계약법 한시적 특례적용(행정안전부 고시)) 

   가.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의 납부는 유보하되, 납부에 대한 확약은 전자 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협상성립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 입찰보증금은 우리공사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90점)의 85%(76.5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을 실시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 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나.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며 협의에 따라 10일 안의범위에서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등을 참조하시고 그 외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92조 제2항 제1호의 가목 또는 나목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알림마당/입찰·계약정보/계약자료실)에서 확인 

 나. 금품, 향응 제공자는 수사기관에 고발 조치하며 3개월 ~ 2년까지 입찰 참가 제한을 받습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과 보건 확보 의무사항 및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ex. 안전인력 및예산현황, 안전관리규정 지침·매뉴얼 현황, 재해대응체계 현황, 교육 및 훈련 실적)하고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법 준수를 확약하는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선금 신청에 관한 안내 

가. 대상범위 : 공사, 용역, 물품제조(구매는 제외) 계약업체 

나. 지급범위 : 계약금액의 100분의 70을 초과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계약상대자가 신청하는 바에 따라 지급합니다. 다만,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의 재무건전성 등을 감안하여 계약금액을 초과하지 않는 금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 선금문의 : 발주부서 담당자에게 문의 및 신청 

라. 기타사항 : 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제2절 「선금 및 대가 지급」에 따라 지급 및 정산 

  ※「단순노무용역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에 따른 계약의 선금 지급률 산정 시에는 계약금액에서 직접노무비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 필요한 경우 최근 1개월 이내 신용평가, 주거래은행 금융거래 확인서, 채권 압류없음을 확인하는 각서 등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계약금액의 70%를 초과한 선금을 지급할 경우 선금사용내역서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공사 자금사정에 따라 선금지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3.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에 따르며,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를 준수합니다. 

나.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4 제1항 및 제2항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건설산업기본법」제34조 제1항 또는「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8조에 따른 대가 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 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가’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나’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5. 도시철도채권 매입 및 인지세 납부  

가. 계약상대자는 도시철도법 제21조에 의거 대금청구 시 계약금액의 2%에 해당하는 도시철도채권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제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 계약체결시 계약금액별로 정해진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16. 납품대금 연동제 안내 

- 우리 공사는「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및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납품대금 연동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금액의 10% 이상인 주요 원재료가 포함된 계약의 경우  

‘납품대금 특별 약정서’ 또는 ‘납품대금 미연동 합의서’를 낙찰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중 어느 하나라도 해당하는 경우에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1) 계약기간이 90일 이내인 경우   2) 계약금액이 1억원 이하인 경우 

   3) 단순 구매계약의 경우         4)「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이 아닌 경우 

 17.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를 희망하거나 입찰 결과를 확인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 또는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http://www.seoulmetro.co.kr)를 통하여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특수조건, 과업내용서(제안요청서 포함) 등 입찰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해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에서 서울특별시는 서울교통공사로 봅니다. 

라. 입찰 및 계약에 있어서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지방공기업법 제64조의2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3조의3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징수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18. 연락처 등 기타 필요한 사항 

 가. 입찰에 관한 사항 : 서울교통공사 계약처 (☎ 02-6311-9249 박초롱) 

 나. 용역에 관한 사항 : 서울교통공사 홍보처 (☎ 02-6311-9405 김민재) 

 다. 입찰·계약, 부패, 비리, 불공정행위 등 신고 안내 

  -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www.seoulmetro.co.kr / 고객서비스 / 공익·부조리신고센터 

  - 전화신고: 서울교통공사 감사실 (☎02-6311-9975) 

  - 신고분야: 계약관련, 하도급관련, 청렴관련, 부패비리, 불공정행위 등 

  -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라. 우리 서울교통공사는 계약상대자와의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서울교통공사 협력회사 행동규범’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세부내용은 서울교통공사 누리집 ‘인권경영’게시판 참조 

마.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입찰 공고 및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에 위해 필요한 정보는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http://www.seoulmetro.co.kr)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부조리신고센터 안내> 

 계약업체를 대상으로 공사 직원을 사칭한 부당요구(보험상품 판매) 사례가 확인된 바, 유사사례에 대한 주의와 신고를 당부 드립니다. 서울교통공사는 어떠한 부당요구도 하지 않습니다. ☎ 서울교통공사 부조리신고센터: 02-6311-9975 

 

<서울교통공사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 계약절차에서 불공정·부정부패행위 발생 시 신고해 주십시오. 

 ☞ 서울교통공사 계약제도팀 ☏ 02-6311-9231 

업무와 관련하여 부당한 처분이나 직원비리가 있을 경우 신고해 주십시오. 

 ☞ 서울교통공사 부조리신고센터 ☏ 02-6311-9975
√ 우리공사는 투명한 입찰, 계약 추진을 위해 입찰과 관련한 정식민원을 제외한  

   입찰 및 계약기간 동안 관련업체의 발주부서 방문 및 전화를 거절합니다.    

신고자는 신분상 비밀을 철저히 보장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시 산하기관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 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18일 

서울교통공사사장 

[공고용] 

서울교통공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서울교통공사에서는 부패 없는 투명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유리알처럼 맑고 깨끗한 시정을 구현하고자 2025년 SLW 서울교통공사 전시관 기획·조성·운영 용역 에 청렴계약 시행합니다.  

 우리공사 위 (공사, 용역, 물품구매) 입찰, 계약,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되는 서울교통공사의 모든 직원은 관계법령 및 사규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함은 물론 그 내용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시민감사옴부즈만 활동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내부비리제보자에 대하여는 어떠한 불이익 처분도 하지 않겠습니다.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련 직원들은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금품, 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이나 부당한 이익 제공을 요구하지 않고,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징계 등 관계법령 및 사규에 따라 책임질 것을 서약합니다. 

 

 【 시민감사옴부즈만 연락처 】 

   ∙ 사 무 실 :   ☎ (02) 2133-3149 

                 FAX (02) 2133-1310 

 

 

홍보처장 

 

최 재 문  (서명) 

 

 

 

 

 

계약처장 

 

정 진 근  (서명) 

2025.  6.  

                                            

[붙임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라 한다)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한 자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자는 공사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서울특별시 등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1개월 이상 1년 1개월 미만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하는 자는 공사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5개월 이상 7개월 미만 동안 참가하지 않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 발주관서가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낙찰 또는 계약체결․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직원 또는 심의위원 등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 각목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공사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1) 2억원 이상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2년 

   2)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1년 

   3)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6개월 

   4)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3개월 

3.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 또는 심의위원 등에게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결정 취소, 공사착공전에는 계약취소, 공사착공이후에는 발주처에서 전체 또는 일부 계약을 해지하여도 감수하고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 또는 심의위원 등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고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나 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수행하는 자를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 또는 심의위원 등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고, 제보된 위반사항에 대하여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판명된 경우 뇌물제공한 업체는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5. 본건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준공과 관련하여 서울특별시 또는 서울교통공사 등에서 시행하는 시민감사옴부즈만 및 시민참여옴부즈만이 요구하는 자료제출, 서류 열람, 현장확인 등 활동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6. 본건 관련 하도급 계약체결 및 이행에 있어서 법령에 위반되는 하도급(일괄 하도급, 무면허 하도급, 재하도급)을 하지 않겠으며, 하도급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아니하겠습니다. 

7. 경쟁입찰과 관련한 담합으로 인하여 발주처에 손해를 가했을 경우 다음 각 호의 금액을 배상토록 하겠습니다. 

   1) 담합에 따라 결정된 낙찰가격과 담합이 없었을 경우 형성되었으리라고 인정되는 가격의 차액 

   2) 담합으로 인하여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입찰공고 및 현장설명회 개최 등 재입찰 절차에 따라 소요되는 각종 행정비용 

   3) 담합으로 인하여 당해 발주사업 기간의 연장이나 지연에 따라 발주처에 주는 직․간접적인 손해 

   4) 기타 발주처가 입증하는 담합으로 인한 유․무형의 손해 

   5) 위 내용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손해액 산정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는 계약금액의 10%를 배상토록 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써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서울교통공사의 조치와 관련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 약 자 : ○○○회사   대표 ○○○ (서명 또는 날인) 

 

 

 

 

 

 

 

 

 

 

 

 

 

 

 

 

[붙임2]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당사는 서울교통공사에서 시행하는 ⃞⃞부서 ⃝⃝⃝⃝⃝건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희롱·성폭력을 비롯한 성적 강압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으며, 관련사건 발생 시 즉시 피해자 보호 및 2차 피해 지를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와 당사의 협력사는 강제노동을 이용하지 않으며, 인신매매, 채무노역 등에 관여하는 업체에서 인력을 공급 받지 않음은 물론, 이들에 의해 생산된 물건을 구매하지 않겠습니다. 

7. 인권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하기 위하여 당사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사전예방과 함께 인권존중 이행을 약속하며, 혹시 인권침해 사실이 드러나면 이에 대한 시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8.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  .   .   . 

 

서약자 :  회사 대표  (서명 또는 날인) 

 

[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본인은 서울교통공사의 _________________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업체명)은 본 (공사/용역/물품제조 계약 등)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법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 체 명: 

   대 표 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