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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12657-000 공고일시  2025/06/18 11:15
공고명 2025년 중앙지사 열수송관 비파괴검사용역 단가계약
공고기관 한국지역난방공사 서울중앙지사 수요기관 한국지역난방공사 서울중앙지사
공고담당자 이단비(☎: 02-300-337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7-07 18: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1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21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344,901 원
   
배정예산
383,534,800 원
   
추정가격
348,668,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입찰공고[긴급](전자입찰, 단가총액입찰, 경쟁입찰) 

 

공고번호 : 제204100-25061 

 

국각계약법 시행령 제35조 제4항 1의2(국가의 재정정책 상 예산의 조기집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및 우리공사 적극행정 방침에 따라 긴급발주를 시행합니다.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상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숙지·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공사의 조치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부정/비리/금품/향응/갑질은 아래의 방법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이메일 : 감사실 (031-780-4077, eleven@kdhc.co.kr) 

- QR : QR코드 앱 우측 QR 스캔 신고 

- PC : 레드휘슬 홈 기관명 검색 신고 

- App : 구글 or 애플 레드휘슬 앱 신고 

그림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는 부패행위 방지 및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 “WHISLE&BACK(100)” 제도를 시행합니다. 당신의 소중한 신고가 더욱 청렴한 한국지역난방공사를 만듭니다. 

대    상 

금품·향응을 요구 받았거나, 이를 직접 목격 또는 인지한 신고자 

지금금액 

제공 금액의 100배에 해당하는 금액 

지급한도 

2억원 이내 

 

 

◈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과업내용, 입찰관련사항, PQ기준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내용 

 

  가. 용 역 명 : 2025년 중앙지사 열수송관 비파괴검사용역 단가계약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년 8월 5일까지 

 

  다. 과업내용 : 중앙지사에서 시행하는 열수송관공사와 관련된 용접부 비파괴검사 

              ※ 중앙~서빙고 연계 열수송관공사 비파괴검사용역 별도 발주 시행 

             ※ 세부 대상설비 및 상세과업은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에 따름 

  라. 용역예상물량 : 상세 물량은 첨부의 과업내용서 참고 必 

    

구   분  

규    격     

검사물량 

적용기준  

위상배열초음파검사(PAUT) 

- 

458m 

200A 이상 물량의 전체 

2m 

150~125A, 가물량 

2m 

100A 이하, 가물량 

방사선투과검사 

(RT : γ-Ray) 

3 ⅓ x 12" 

1,325매 

100A~150A 전체 

3 ⅓ x 6" 

122매 

80A 이하 전체 

자분탐상검사(MT) 

- 

  27m 

필렛 용접부(50℃이상) 

액체침투탐상검사(PT) 

- 

  27m 

필렛 용접부 

 

 

  마. 용역개요 

     ㅇ 예비가격기초금액(단가총액) : ₩5,344,901.--(부가세포함) 

     ㅇ 추정가격 : ₩348,668,000--(부가세별도) 

   

본 사업은 손해배상보험(공제) 가입대상으로 추정가격 산정 시 손해배상보험료 1,952,013원(부가세별도)을 포함하였으나, 예비가격 기초금액에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각 규격별 추정단가는 직접인건비, 직접경비, 제경비, 기술료가 포함된 금액이며, 계약단가는 규격별 추정단가에 예가사정율 및 낙찰률을 적용하여 산출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만, 낙찰금액이 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원단위 이하는 조정 가능합니다. 

 

     ㅇ 연간 발주예상금액 : ₩383,534,800.--(부가세포함) 

        

공    종 

규   격 

수  량 

단  위 

단 가(원)  

위상배열초음파검사(PAUT) 

 300A 이상 

241 

m 

229,238 

위상배열초음파검사(PAUT) 

 300A 이상, 야간 

161 

m 

324,782 

위상배열초음파검사(PAUT) 

 250A 

1 

m 

267,958 

위상배열초음파검사(PAUT) 

 250A, 야간 

24 

m 

382,671 

위상배열초음파검사(PAUT) 

 200A 

10 

m 

305,790 

위상배열초음파검사(PAUT) 

 200A, 야간 

21 

m 

439,421 

위상배열초음파검사(PAUT) 

 150A-125A 

1 

m 

364,151 

위상배열초음파검사(PAUT) 

 150A-125A, 야간 

1 

m 

526,507 

위상배열초음파검사(PAUT) 

 100A 이하 

1 

m 

421,607 

위상배열초음파검사(PAUT) 

 100A 이하, 야간 

1 

m 

612,693 

방사선투과검사(RT) 

 3 1/3 x 12" 

355 

 

109,495 

방사선투과검사(RT) 

 3 1/3 x 12", 야간  

970 

 

160,185 

방사선투과검사(RT) 

 3 1/3 x 6" 

61 

 

108,635 

방사선투과검사(RT) 

 3 1/3 x 6", 야간 

61 

 

159,325 

자분탐상검사(MT) 

  

26 

m 

91,031 

자분탐상검사(MT) 

 야간 

1 

m 

136,343 

액체침투탐상검사(PT) 

 

26 

m 

87,901 

액체침투탐상검사(PT) 

 야간 

1 

m 

131,268 

소   계 

 

 

4,859,001 

부  가  가  치  세 

 

 

485,900 

예비가격 기초금액 

 

 

5,344,901 

 

   

본 용역의 개요(규모)에는 위상배열초음파탐상검사(PAUT)가 포함되어 있으며, 최종낙찰자는 용역계약특수조건 제22조 및 제23조에 의거 PAUT 수행을 위한 적정 자격요건을 갖춘 기술인력 및 탐상장비를 충분히 확보하여 현장에 투입하여야 합니다. 

 

본 용역 중 방사선투과검사(RT)에 사용되는 사용선원인 방사성동위원소는 용역계약특수조건 제24조에 의거 셀레늄(Se-75)으로 반영되어 있으며, 최종낙찰자는 방사선투과검사(RT) 수행 시 셀레늄(Se-75)에 의한 방사선투과검사 목적의 작업장 개설신고 등 관련 인허가를 득하고 용역을 수행하여야 합니다. 

 

 

 

2. 입찰방법  

 

   가. 입찰참가자격 사업수행능력평가(PQ) 대상 

     ㅇ 첨부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이하 “PQ심사”) 

 

   나. 일반경쟁입찰, 전자입찰, 단가총액입찰 

 

3. 하도급 및 공동도급 허용여부 : 불허 

 

4. 입찰참가자격(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나. PQ심사 결과 입찰적격자로 선정된 업체 

 

  다.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비파괴검사기술의 진흥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11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거 RT(방사선), UT(초음파), MT(자기), PT(침투)의 4개 검사방법 이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에게 비파괴검사업(업종코드 : 3514)으로 등록된 업체 

  라.「원자력안전법」제53조에 의거 셀레늄(Se-75)에 대한 방사성동위원소 이동사용허가자(업종코드:3515)방사선발생장치 이동사용허가자(업종코드:3519)를 득한 후 사용 가능한 방사능량의 셀레늄(Se-75)을 보유하고 있음이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업체 

방사성동위원소(Se-75) 사용가능여부 확인서류 

 

 ① 필수 확인 서류 

  (방사선 안전관리통합정보망 포털(RASIS) 內 이용자안전관리-밀봉선원) 

   -“이동 사용허가 선원관리” 캡쳐화면 

   -“저장실관리” 캡쳐화면 

  (동위원소 생산자 자체 양식) 

   - 선원 성적서(Se-75) 

 ② 사업자가 동위원소 구매 취득 시 

   - 공급자 구매확인서 

   - 공급자 납품확인서 

   - 거래명세표 및 세금계산서 

   - 선원관리대장, 방사성동위원소  

      이력카드 등(필요시) 

 ③ 동위원소 양수 취득 시 

   - 방사성동위원소 양도·양수신고서  및 증빙서류 

   - 선원관리대장, 방사성동위원소  

      이력카드 등(필요시) 

※ Se-75 선원 성적서의 캡슐고유번호(Capsule #)와 보유 여부 일치 확인 

 

 

 

    ※ (사후판정) 입찰참가자의 제출서류(입찰보증금, 입찰참가자격 포함)에 대한 적정성  적합여부는 개찰 이후에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입찰 진행일정 

 

  가.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심사) 접수마감 : 2025. 7. 7. (월), 18:00 

   - PQ 서류 제출 장소 : 한국지역난방공사 전자계약시스템(https://econtract.kdhc.co.kr) 

    ※ 마감시간 이후로는 심사서류 접수가 불가하며, 수기 또는 전자메일 등으로 접수가 불가      하오니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 : 2025. 7. 16. (수), 10:00 

 

  다. 전자입찰서 접수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s://www.g2b.go.kr) 

 

  라.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 : 2025. 7. 21. (월), 14:00 

 

  마. 전자입찰서 개찰 일시 : 2025. 7. 21. (월), 15:00 

 

  바. 전자입찰서 개찰 장소 : 한국지역난방공사 중앙지사 고객지원부 입찰집행관 PC 

본 입찰의 예비가격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가격입찰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응찰해야 하며, 낙찰자가 부가가치세 신고의무가 면제되는 사업자의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6.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심사) 및 입찰참가자격 평가 : [온라인 접수] 

 

  가.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심사) 및 입찰참가서류 접수 마감 : 2025. 7. 7. (월), 18:00 

   ※ 마감시간 이후에는 제출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여유를 가지고 마감시간 이전에 지역난방공사 전자계약시스템으로 제출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마감 이후 제출 불가) 

 

  나. PQ 및 입찰참가자격 관련 서류 제출장소 

 

     한국지역난방공사 전자계약시스템 (https://econtract.kdhc.co.kr) 접속 및 로그인 

 

     ② 입찰 → 실적제출 → 해당 용역명 조회 → 내용입력 및 파일첨부 → 저장 후 제출  

 

   ㅇ 제출여부는 반드시 중앙지사 고객지원부 담당자(☎ 02-300-3374)에게 확인 하시기 바라며, 만약 미확인으로 인해 누락된 경우 책임은 입찰참여자에게 있습니다. 

 

   ㅇ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심사) 및 입찰참가자격 접수마감 기한 이전에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서류제출 마감일시 이후에는 서류의 반환이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ㅇ 파일은 PDF파일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최대 25MB까지 제출 가능하므로 파일 용량에 따라 최적화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ㅇ 낙찰예정자는 증빙자료 일체를 별도(오프라인)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추후 안내) 

 

  다. 사업수행능력의 평가항목별 평가는 첨부의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평가기준에 따릅니다. 

   

■ PQ 및 입찰참가자격 관련 제출하여야 할 서류 

 

<PQ 심사 관련 서류>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공문 (업체 자체양식)  

  첨부의 ‘PQ서류 제출 체크리스트’ 

  용역참여신청서 등 (첨부의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세부평가기준’ 내 [별지1] ~ [별지 서식2] 활용) 

   - 용역참여신청서 [별지1]   

   - 사업수행능력평가 사실과 상위없음 확인각서 [별지1-1]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표지 [별지 서식1] 

   - 비파괴검사용역 사업수행능력평가 참여신청서 [별지 서식2] 

  사업수행능력평가서(excel) 및 관련 증빙서류 일체 (➊과 ➋ 모두 제출)  

  ※ ➊ 사업수행능력평가서 excel 1식 

    - 해당 excel 양식에 내용 기입 후 제출   

     ➋ 사업수행능력평가 관련 증빙서류 (PDF 변환하여 1식) 

    -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기준의 평가항목별 첨부서류를 확인하여 증빙서류 제출  

  공인회계사 또는 세무사가 증명한 2023년도 재무제표 결산서 또는 국세청 홈택스 표준재무제표 각 1부 

  신용평가등급확인서(공공기관 제출용) 

 ㉦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사용 시) 

 ㉧ 그 외 기타 증빙서류 1식 

 

<입찰참가자격 관련 서류> 

  비파괴검사업 등록증 

  방사선동위원소 이동사용허가증 및 상세내역 

  방사선발생장치 이동사용허가증 및 상세내역  

  셀레늄(Se-75) 선원 성적서 및 기타 사용가능여부 확인한 서류  

 

 

  ▶ 과업 및 PQ심사 문의 : 중앙지사 열수송1부, T) 02-300-3376 

  ▶ 입찰 및 계약절차 관련 문의 : 중앙지사 고객지원부, T) 02-300-3374 

 

 

  라. 주요 평가 기준  

 

    (1) PQ 심사는 첨부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별표1]을 적용하며,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83.32점 이상인 자를 입찰참가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② 업무여유도 평가를 위한 해당 용역의 예정착수일은 2025.07.31.입니다.  

 

    ③ 재정상태건실도는 2024년에 발표한 2023년도 엔지니어링서비스업 경영분석  자료의 전체 엔지니어링서비스업에 대한 평균 자기자본비율(41.46%) 평균 유동비율(114.64%)이 기준이며, 2023년도(결산일 : 2023.12.31.기준) 공인회계사·세무사가 증명한 재무제표 또는 국세청 홈택스 표준재무제표에 의해 평가합니다. 

 

 

 마. 입찰참가 적격 여부는 우리공사 전자계약시스템에 게재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점수를 입력하며, 별도 개별 통지하지 않습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낙찰제 

 

  가. 본 용역은 적격심사낙찰제로서 우리공사 ‘기술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동 기준을 반드시 사전열람하여야 합니다. 

 

  나. 개찰결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이상 최저가격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진행하여 사업수행능력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만약, 적격심사 종합평점 결과가 95점 미달인 경우 낙찰하한율 이상인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평가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업체 중 동일한 가격으로 투찰한 업체가 2개 이상일 경우에는 우리공사 ‘기술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한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용역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추첨(나라장터 동가입찰 추천순위)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본 입찰의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주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ㅇ 평가기준 : 우리공사 기술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3. 추정가격이 5억원미만 고시금액이상인 용역 

 

    ① 사업수행능력(30점) : 사업수행능력평가점수를 환산 적용 

 

    ② 신인도(+1 ~ △4) : [별표2] 신인도 평가기준 적용 

  

    ③ 입찰가격(70점) : 우리공사 기술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3. 적용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적격심사관련 서류 및 사업수행능력평가 원본 서류를 제출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납부대상자 :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제6조제4항제2호 가목(입찰공고일 이전 1년이내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 및 나목에 해당하는 자 

   나. 납부기한 :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시 

   다. 납부금액 : 입찰금액의 2.5% 

   라. 납부장소 : 한국지역난방공사 중앙지사 고객지원부 

   마. 상기 ‘가’ 의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자 이외의 입찰자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 상의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바. 낙찰자로 선정된 입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2.5%)은 우리공사에 귀속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해당한 입찰은 무효로 처리됩니다. 

   나.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이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등록증을 변경등록 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 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청렴계약시행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가”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 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이 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가”의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우리공사에서는 “가”의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공사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를 숙지하고 청렴계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서 상의 청렴계약서로 갈음) 

   마.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공정계약 시행 

 

   가. 우리공사는 계약의 투명하고 공정한 이행을 위해 공정계약서약 제도를 운영하며 아래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합니다. 

    (1) 계약상대자에게 금품, 향응, 취업제공 등 요구행위  및 계약을 이유로한 부당한 압력행사 금지에 관한 사항 

    ②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 간 계약내용에 대한 개입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③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우리공사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 금지에 관한 사항 

    ④ 국가계약법 등을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⑤ 계약상대자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및 상생발전에 관한 사항  

   나. 최종 계약시 상기 내용이 포함된 ‘공정계약서약서’를 작성하여 계약에 반영합니다. 

 

12. 기 타 

 

   가.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입찰자는 우리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전자입찰시스템이용약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용역계약특수조건」 및「용역계약일반조건」,「과업내용서」, 우리공사「입찰및계약집행지침」,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및「계약예규」)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제27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서 상의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로 갈음).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에서「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76조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의 복수예비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예비가격기초금액의 98%~102%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개찰결과 담합한 혐의나 흔적이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유찰시키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며 모든 입찰자는 재입찰 조치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자. 본 계약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인지세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우리공사 입찰 및 계약집행지침 제25조 제3항에 의거 계약상대자가 납부한 인지세액 중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급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기성 또는 준공대금 청구시 인지세 납부 영수증 등을 첨부하여 인지세를 청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 계약상대자는 계약대가 청구 시 국세징수법 제107조(납세증명서의 제출), 지방세징수법 제5조(납세증명서의 제출 및 발급) 및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4(보험료의 납부증명),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징수 등에 관한 법률」제29조의4(보험료등의 완납증명) 에 의거 국세, 지방세 납세증명서 및 국민연금 납부증명서, 국민건강보험료 납부증명서, 고용보험료 납부증명서, 산업재해보상보험료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카. 본 공고와 관련하여 낙찰자 결정 이후 계약체결 절차 일체는 우리공사 전자계약시스템(https://econtract.kdhc.co.kr)을 통해서 이루어지므로, 개찰 이후 한 번 이상 로그인하고 문서수신 현황 등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공고내용 및 심사기준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내용은 우리공사 전자계약시스템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한국지역난방공사 중앙지사 고객지원부(☎02-300-3374) 및 담당자 이메일(vosnet@kdhc.co.kr)을 통하여 신고하거나, 첨부된 이의제기 안내문 상의 신고처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하.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과업 및 사업수행능력평가 관련 사항    :   중앙지사 열수송1부  

                                             (Tel : 02-300-3376) 

입찰 및 계약절차 관련 사항            :   중앙지사 고객지원부 

                                             (Tel : 02-300-3374)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18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중앙지사장 

 

 

계약업무 불편사항 및 이의제기 안내문 

 

 

안녕하십니까? 

 

항상 지역난방사업에 협조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본 계약업무와 관련하여 귀사와 좋은 인연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계약업무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약업무 시 불편했던 사항이나 개선해야할 사항 및 이의제기 사항 등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 사의 민원을 면밀히 검토하고 개선하여 최상의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업무처리기준이나 절차 등이 공개되지 않아 불편한 사항 

√ 계약업무 진행에 따른 이의제기 사항 

√ 업무담당자의 불친절 행위에 관한 사항 

업무담당자의 일처리가 공정하지 못하거나 윤리경영에 역행하는 사항 

업무담당자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부당한 지시․요구에 관한 사항 

발주자의 입찰담합 관여행위에 관한 사항 

 

 

 

[불편사항 및 이의제기 신고처] 

 

 

 

 입찰 관련 이의제기  

부정/비리/금품/향응/갑질/발주자 입찰담합 관여 행위  

(아래의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신고 가능) 

중앙지사 고객지원부 

김갑철 부장 

Tel : 02-300-3310,  

e-mail : kkc@kdhc.co.kr 

【전화,이메일】감사실 (031-780-4087, jkn349@kdhc.co.kr) 

【QR】 QR코드 앱 QR 스캔 신고 

【PC】 레드휘슬 홈 기관명 검색 신고 

【App】 구글 or 애플 레드휘슬 앱 신고 

그림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동반성장 지원사업 안내 

 

 

 

 

 

 

 

 

동반성장비    

 

중소기업과 함께, 에너지 비즈니스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기업 

 

 

 

 

 

 

 

 

 

 

 

 

 

 

 

 

 

 

추  진 

전  략 

 

1탄소중립대응미래 기술개발환경조성 

2클린테크창업·벤처육성에너지효율개선 지원  

3맞춤형 판로지원 및 경영개선 지원 

 4성과공유 지속 추진 상생협력강화 

 

 

 

 

 

 

 

 

 

 

 

 

 

 

중점 

추진 

과제 

 

사각형입니다.집단에너지분야 협력R&D·실증 지원 

 

사각형입니다.국산화 지속 및  기술개발 촉진   

사각형입니다.협력중소기업 기술혁신지원 

 

사각형입니다.클린테크창업·벤처기업 육성 

사각형입니다.온·오프라인 판로지원 

 

사각형입니다.협력사경영개선 지원 

사각형입니다.협력이익·성과공유 맞춤지원 

 

사각형입니다.상생결제활용확대 

 

 

 

 

 

 

 

 

한국지역난방공사는 협력중소기업과상생협력·동반성장을 통한 ESG 경영실현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동반성장 소개, 지원 관련 내용은 우리공사 홈페이지(https://www.kdhc.co.kr) 내 경로(‘ESG 경영’ → ‘사회’ → ‘동반성장’) 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원사업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동반성장부(031-780-4731~3)로 문의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 협력중소기업 지원사업   

 

기술경쟁력 강화지원 

구 분 

내 용 

비 고 

공동투자형  

기술개발사업 

⦁구매조건부 공동투자형 기술개발사업  

 

- 일반과제, 소부장 등(정부+한난) 

별도 공고 

(중소벤처기업부) 

현장실증(Test Bed) 

지원  

집단에너지시설에 대해 협력중소기업이 개발한 기술·부품 등을 적용·설치하여 효율성, 안전성 등 검증 

  

- 공공기관 합동 통합공모 연2회(상·하반기) 모집 

별도 공고 

(K-테스트베드 플랫폼) 

기술개발 촉진 지원 

⦁신기술 인증(NEP, NET 등), 지식재산권 

  (특허, 실용신안 등), 해외규격 인증 취득 지원  

  

- 총 소요비용의 75% 

별도 공고 

(상생누리시스템 

www.winwinnuri.or.kr 

한난 홈페이지 

www.kdhc.co.kr) 

기술보호 역량강화 

⦁중소기업 핵심기술 탈취·유출 등 예방을 통한 기술보호를 위한 임치 수수료 지원 

  

- 기술임치수수료 100% 

수시접수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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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난 홈페이지 

www.kdhc.co.kr) 

 

 

혁신역량 강화지원 

구 분 

내 용 

비 고 

대·중소기업 혁신파트너십 

지원 

⦁협력중소기업의 생산성 혁신, 수출활성화,  

  스마트 혁신을 위한 전문 컨설팅 지원 

  

- 제품혁신, 프로세스혁신, 조직혁신 등 

별도 공고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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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난 홈페이지 

www.kdhc.co.kr) 

대·중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협력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 제품설계, 공정개선 등 최첨단이 결합된 솔루션 구축 

별도 공고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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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난 홈페이지 

www.kdhc.co.kr) 

상생형 창업·벤처기업 

⦁집단에너지 분야 협력중소기업(창업 7년 내) 사업화 자금 지원 

  

- 에너지효율 개선·절감 분야 등 

별도 공고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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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난 홈페이지 

www.kdhc.co.kr) 

 

 

판로 지원사업 

구 분 

내 용 

비 고 

해외마케팅지원 

⦁해외시장 수출 상담, 국제전시회 참가,  

  외국어 인쇄물·홈페이지 제작 비용 등  

  

- 지원 사업종류별 지원기준, 지원금액 등 확인 必  

별도 공고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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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난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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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상담회 

희망 중소기업 대상 1:1 맞춤형 구매상담회 개최로 중소기업 판로 개척지원  

- 정부 구매상담회 동참 및 자체 구매상담회 개최 

연 중 

 

 

➍ 금융대출 지원 

구 분 

내 용 

비 고 

공공구매론 

우리 공사 계약체결 사실을 근거로  

  계약금액의 80%까지 대출 지원 

수시 접수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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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반성장 협력대출  

협력중소기업에 대해 금리 인하 혜택  

  부여(기업은행 대출 심사 후 진행) 

수시 접수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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➎ 협력사 복지지원  

구 분 

내 용 

비 고 

장기재직 지원 

⦁협력중소기업의 장기재직자 포상 지원을  

  통해 핵심인력 장기재직 유도 지원 

별도 공고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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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휴가비 지원  

⦁한국관광공사의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시, 기업 분담 비용(10만원/인) 지원 

별도 공고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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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난 홈페이지 

www.kdhc.co.kr) 

협력사근로자 동계  

근무복지원 

⦁협력중소기업 근로자의 동계 근무복 지원 

별도 공고 

(상생누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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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난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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