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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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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1049-000 공고일시  2025/06/18 11:35
공고명 2025년 시설관리 및 경비 용역 입찰 공고(긴급)
공고기관 (재)군포산업진흥원 수요기관 (재)군포산업진흥원
공고담당자 이현서(☎: 031-380-71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8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23 14: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3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23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0,944,000 원
   
배정예산
90,944,000 원
   
추정가격
82,676,364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군포산업진흥원 공고 제 2025 - 47호 

 

용역입찰공고(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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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과업지지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람. 

**************************************************************************************************************************** 

 

-  다   음  - 

  1. 용역입찰 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24-23호, 2024.12.3)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제2024-29호, 2024.12.9)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법률 제19634호, 2023.8.16.) 

   5.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대통령령 제35382호, 2025.3.12.) 

   6.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행정안전부령 제527호, 2024.12.6.) 

   7.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 2024.3.28.) 

   8.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324호, 2025.4.30)  

   9.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지침 등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유의사항]  

   가.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 공고서와 제안요청서(과업 지시서, 규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 공고서가 우선 적용됨. 

 

   나.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 

       (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음. 

2025년 시설관리 및 경비 용역 입찰 공고(긴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 「2025년 시설관리 및 경비 용역」 입찰 공고를 진행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5년 6월 18일 

 

                               (재)군포산업진흥원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년 시설관리 및 경비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07. 01. 2025. 12. 31. 

  다. 공고기간: 2025.6.18.(수) ~ 2025.6.23.(월) 14:00까지 (나라장터) 

  라. 제출기간: 2025.6.18.(수) ~ 2025.6.23.(월) 14:00까지 (나라장터 전자입찰) 

  마. 접 수 처: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 

  바. 기초금액 : 금 90,944,000원 (VAT 포함) 

   ※ 본 기초금액은 이윤, 부가가치세 포함된 금액이므로 가격 입찰시 포함금액으로 응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부가가치세 신고의무가 면제되는 사업자의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 

  사. 입찰방법 : 전자입찰, 제한(총액)경쟁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용역 

  아. 입찰서 제출기간 : 2025.6.18.(수) ~ 2025.6.23.(월) 14:00까지 (전자입찰)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며, 입찰서 제출기간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문서함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6.23.(월) 15:00 이후 진흥원 입찰담당자 PC 

   ※ 진흥원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자.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2. 용역업체 제출서류 

  가. 청렴계약 이행 각서 

  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다. 계약보증금 지급 각서 

  라. 입찰계약각서 

  마.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확인서 

  바. 보안각서 

  사.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아. 용역종사자 노무비 지급 확약서 

  자. 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 

  차. 기타: 이력서, 주민등록등본(사본),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경비업 허가증, 손해배상책임보험증권. 근로자와 체결한 서류 및 교육이수증 등 자료 

  카. 대금청구 붙임물(매월 용역 대금 청구시 제출): 근로자 임금지급내역서(분기별), 퇴직금 지급내역서(해당시), 4대보험료 지급내역서    

 

3. 입찰서 제출 

  가. 본 공고는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음. 

  나. 입찰서는 반드시 G2B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함. 

  다. 입찰서 제출확인은 G2B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람. 

  라. G2B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음.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에 있는 업체이어야 함.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2024. 12. 9., 폐지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경비업법 제4조에 의한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함.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시설물경비서비스 (세부품명번호: 9212159901)]를 소지하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1)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2)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3)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4)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마. 본 사업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참여제한 등)를 적용하며, 대기업·중견기업 및 지배·종속의 관계에 있는 기업들의 집단에 포함되는 중소기업은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바.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 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38조 규정에 의하며 입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함. 

  아.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의 규정을 따름) 

  자. 청렴계약 시행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 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차.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본 용역에 제출된 서류는 일제 반환하지 않음 

  카. 본 입찰의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근로자 급여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2025년 군포시 생활임금”에서 고시한 임금액 이하로 고용 계약할 수 없으며, 2025년 군포시 생활 임금액 지불 불이행시 계약의 해지 해제가 가능함. 

  타. 계약체결시 아래의 계약서 명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고용승계) 기존 근로자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해야 함. 

     (고용유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용역계약기간 중 고용유지함. 

     (근로조건) 적격심사시 제출한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사항 위반시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 

     (정보공개) 노무비 산출내역 등 계약내용을 홈페이지 공개가 가능함. 

     (임금명세서 제출) 낙찰업체는 우리원이 인건비 지급 내역을 확인하고자 관련서류의 제출을 수시로 요구 할 경우 담당자에게 이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내역서상 임금에 대한 지급확인을 위하여 분기별로 임금지급명세서(또는 임금지급대장)를 제출해야함.  

     (보험료 등 사후정산) 국민건강보험료 산재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고용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실제가입대상자에 한해 실비정산하고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 청구함. 

  

5.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조달청 입찰 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은 납부 면제하며, 낙찰 후 계약 미 체결 시 낙찰 금액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함 

 

6. 적격심사 및 낙찰자 선정방법 

  가. 본 입찰은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 적격심사 세부기준, 계약특수조건,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나.「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9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 시 낙찰자 결정 적정.  

  다. 본건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음. 

      1) 평가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심사세부기준 제3조 제1항 제1호(단순노무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 : 별포 1-1)를 적용함. 

      2)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의 세부적용 내용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공고 제2020-1350호, 2020. 7. 7.)의 [별표2-2]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함 

  라. 가격입찰 집행당일 적격심사대상자 1순위 업체만 통보하고 심사서류를 제출 받아 심사하며 심사결과 낙찰자로 선정되지 않을 경우 낙찰대상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 순위로 계속 심사함 

  마.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용역기간은 착수일은 2025. 07. 01 ~  2025. 12. 31. 까지 

  바.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함. 또한, 선순위에서 낙찰자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 낙찰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순위로 계속 심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7. 적격심사 제출서류  

  가.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후 5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다음 서류(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른〔별지 제1호〕서식 참조)를 제출하여야 함.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 될 수 있음. 

  ※ 제출서류 

      적격심사신청서〔별지 제1호〕,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별지 제2호〕, 신인도관련 서류(업체가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공고일 전일 이전에 발급되어야 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기술능력 및 신인도 평가자료 

  나.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각 장마다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람. 

  

8. 입찰무효 

  가. 입찰의 무효는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한 입찰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함.  

 

9. 안전보건 준수 및 서약서 제출 

  가. 본 사업은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조치 확보를 위해 안전보건수준평가 세부기준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별표 1]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별표 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현장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관련 종사자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기타사항 및 정보 제공처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함.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  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다. 입찰 참가자는 공고문, 용역계약특수조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시행규칙, 관련회계규칙,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G2B전자입찰특별유의서, G2B조달업체이용약관, G2B이용안내, 적격심사세부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라.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따라야 함. 

  마.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람. 

  아. 입찰의 참가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제안요청서상의 세부사항 및 입찰 관련 사항은 경영기획팀 이현서 주임 (☎031-380-7113)으로 문의 바람 

 

 

 

 

붙임  1. 2025년 시설관리 및 경비 용역 과업지시서 1부. 

      2. 청사 시설관리 경비 용역비 설계 내역서 (7월~12월) 1부. 

 

 

 

 

위와 같이 공고함  

2025년 6월 18일 

 

 

 

(재)군포산업진흥원장 

 

 

 

 

 

 

 

 

 

 

 

 

 

 

[별표 1]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 

 

 

 본 계약서는 군포산업진흥원과 계약체결하여 시행할 2025년 시설관리 및 경비 용역 업무와 관련한 작업자 및 제3자 등의 인적, 물적 피해 또는 재해예방을 위해 법규(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에 의한 안전관련 사항을 반드시 준수할 것이며, 업무 과정 중 발생되는 일체의 안전사고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계약사에서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계약상대자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이 사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