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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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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1871-000 공고일시  2025/06/18 13:16
공고명 진안군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준설토 처리 용역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수요기관 전라북도 진안군
공고담당자 정의열(☎: 063-430-227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8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4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6/24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9,310,000 원
   
배정예산
79,310,000 원
   
추정가격
72,1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안군공고 제2025-690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진안군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준설토 처리 용역 

용  역  내  용 

위    치 

진안읍 일원 

용역개요 

준설토 처리 627톤 

용역기간 

[전체분]착수일부터 720일, [1차분]120일 

추  정  금  액 

금79,310,000원 

입찰서접수 개시일시 

2025. 06. 18. 18:00 

입찰서접수 마감일시 

2025. 06. 24. 15:00 

추  정  가  격 

금72,100,000원 

개  찰  일  시 

2025. 06. 24. 16:00 

부 가 가 치 세 

금7,210,000원 

기  초  금  액 

[전체분]금79,310,000 

[1차분]금10,340,000원 

개  찰  장  소 

진안군 입찰집행관 PC 

 

본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경쟁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2. 현장 설명에 관한 사항 

가. 현장설명은 별도 실시하지않고사업부서에 비치한 설계도서 등을 열람․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 진안군청 상하수도과 하수도팀(☎063-430-8779)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에 있고, 아래의 자격을 갖춘 업체 

   1)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 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 

        (※ 허가증 영업대상 폐기물란에 ‘하수준설토’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계약조달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나. 공동도급계약에 관한 사항 : 공동도급 불허 

 다. 본 입찰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모바일 전자입찰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자입찰자는 모바일에 제공하는 보안기능을 미리 설치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행정자치부장관이 지정․고시한 정보처리장치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우리군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자 통보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개별통보하며, 낙찰하한선(87.745%) 미만 업체는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다. 적격심사는 전라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별표 3]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로 입찰한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종합평가 중 입찰자선택 적용으로 하며 재무비율의 경우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E37,E381,2,E39.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 정화·복원업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공동수급체의 경우 경영상태평가는 구성원별로 산출한 경영상태 평가점수에 구성원 각각의 출자비율 또는 분담비율을 곱한 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사.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개찰일)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만약 적격심사 서류 및 보완요구 서류를 정당한 사유 없이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의 자격 등의 진위여부는 적격심사(결격사유)시 확인하며 조건, 내용이 다를 경우에는 무효처리 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중요한 오기가 있을 시는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이행을 확약한 것으로 처리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적격심사세부기준, 입찰참가조건 및 시방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관련 회계예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경우 재무과 경리팀(☎063-430-2276), 기획홍보실 감사법무팀(☎063-430-2644) 및 진안군홈페이지(www.jinan.go.kr → 참여마당)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라. 전자입찰에 참가자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기타 구체적인 사항중 용역에 관한 사항은 상하수도과(김정규 ☎063-430-8779) 으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재무과(정의열 ☎063-430-227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6. 18. 

 

진 안 군 재 무 관 

[ 붙 임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를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 참가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