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생활과학고등학교 공고 제2025-00호
2025학년도 대경생활과학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입찰공고<긴급>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대경생활과학고등학교 해외 글로벌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8.
대경생활과학고등학교장
|
|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
|
|
|
|
|
|
|
|
|
|
|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ㆍ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ㆍ 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ㆍ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 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ㆍ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
|
|
|
|
|
1. 입찰(행사) 개요
가. 용역명: 2025학년도 대경생활과학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나. 용역일시: 2025.10.24.(금)~2025.10.30.(목)/ 5박 7일(학사 일정에 따라 변동가능)
다. 용역장소: 호주 “멜버른”
라. 참가 예상인원: 총 9명 (학생 8명, 인솔교원 1명)
마. 여행경비(기초금액): 용역비(보험료, 교통비, 숙박료, 실습비, 문화체험비등)일체, 왕복
항공료(직항), 공항세, 시설이용료, 버스임차료(대중교통포함), 교육활동비, 유류할증료, 입장료, 여행자보험, 가이드비, 기타 경비 등 글로벌현장학습 진행에 필요한 일체의 경비를 포함한다. (단, 여권발급료, 비자발급 및 개인경비는 제외)
바. 항공권: 해당 기간의 항공권이 반드시 확보되어야 함
(단, 출발일 인천 저녁 출발, 도착일 인천 저녁 도착을 권장함)
사. 기초금액: 금2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서약제시행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나.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아야 한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고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인 경우엔 그 전일 13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수 있음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바. 최근 5년이상 국제교류 등 교육여행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학교 수학여행 실적은 미인정함)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지시서, 계약 특수조건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제안서 및 입찰서 접수 →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선정(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 결정 → 계약 체결
|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6.19.(목) 16:00 ~ 2025.6.30.(금) 16:00(기간 및 시간 엄수)
※접수 시간은 09:00~16:00까지이며 토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2) 접수장소: 본교 행정실
3) 제출방법: 직접 제출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습니다.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 사본일 경우 모든 서류는 사용인장으로 원본대조필하여야 한다.
4) 유의사항
가)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5) 제출서류: 과업지시서 필수 확인
가)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 각 1부
나) 여행업등록증(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포함)
다) 신용평가등급표
라) 과업지시서 붙임서류 목록 중 아래 항목
- 입찰참가신청서[붙임 1]
- 현장학습용역 제안서[붙임2]
*참여인력 자격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고용사실 증명서 등 제출(재직증명서 및 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명서)
- 최근 5년 이내 해외 현장학습(현장체험) 용역계약 실적증명서[붙임3]
- 항공권 발급 가능 확인서[붙임4]
- 서울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일정표[붙임 5]
- 각서[붙임 11]
- 위임장[붙임 12] 대리인 필요시
- 청렴계약 이행각서[붙임 13]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간: 2025.6.19.(목) 16:00 ~ 2025.6.30.(금) 16:00(기간 및 시간 엄수)
2) 장소: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
7. 제안서 설명회(평가) 일시
가. 일시: 2025.7.2.(수) 17:00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변동 시 별도 연락)
나. 장소: 본교 4층 회의실
8. 가격개찰
가. 일시: 2025.7.4.(금) 15:00 이후
나. 장소: 본교 입찰집행관 PC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 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 제출) 입찰 선정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우리학교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평가) 적격자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에 대하여 가격개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조달청 예정가격 결정방법에 의해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여,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에서 고득점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기타사항
가.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관계법령, 계약관계 법령, 행정자치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바랍니다.
다.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입찰에 관한 문의: 본교 행정실(☎ 02-6325-4674)
2)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평일 09:00~18:00)
2025. 6. 18.
대경생활과학고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