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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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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502059-00 공고일시  2025/06/18 16:13
공고명 (긴급)함평기산 아파트 건설공사 1공구 건설폐기물(파쇄, 매립) 위탁처리용역
공고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 수요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
공고담당자 (☎: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6,143,000 원
   
배정예산
86,142,454 원
   
추정가격
78,311,322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LH가 함께하는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긴급)전자입찰공고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공사「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공사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LH 퇴직자 재직여부 확인 및 안내사항】 

 

본 공고는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계약질서 확립을 위하여 계약상대업체에 대하여 계약체결시 “LH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해당 퇴직자의 개인정보동의서 포함하며, 이하 같음)를 받습니다. 다만, 퇴직자 재직여부 심사항목이 있는 경우 심사서류로 제출시 해당 확인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를 제출하지 아니하는 경우,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를 허위(축소, 누락 등 포함)로 기재하여 제출하는 경우 등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낙찰대상 또는 계약상대자에서 제외, 계약해지 또는 해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기간 

설 계 금 액(원) 

입찰서 제출 

개찰일시 

개시일시 

마감일시 

함평기산 아파트 건설공사 1공구 건설폐기물(파쇄, 매립) 위탁처리용역 

착수일  

~ 

‘27.02.21. 

* 총    액  : 86,142,454원 

- 추정가격  : 78,311,322원 

- 부가가치세 : 7,831,132원 

2025.06.22. 

10:00 

2025.06.24. 

10:00 

2025.06.24. 

11:00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기한 : 개찰일 전일 18:00까지 

본 용역은 별도의 현장설명이 없으므로 입찰서 제출 전에 과업내용서 등을 파악하시어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과업내용이나 설계도서 열람에 대하여는 LH 광주전남지역본부 주택품질팀(☎070-4125-34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용역의 적격심사대상자는 심사 시 첨부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LH 광주전남지역본부 주택품질팀(☎070-4125-3474)로 제출하여야 하며, 평가결과가 B등급(70점) 이상인 경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해당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양식 및 안전보건관리 수준평가표 등은 (붙임)중대재해처벌법 관련자료 등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제위기극복을 위한 계약 지침」에 의거하여 시행령 제35조 제4항1의2호 국가 재정정책상 예산의 조기집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해당하여 긴급입찰합니다. 

 

2.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제한경쟁입찰(지역제한) 

 

3.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낙찰제 

 

4. 입찰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경쟁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아래 요건을 모두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속하여 법인등기부 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라남도인 자 

 

 

 ①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허가를 보유한 업체 

 

  ②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보유한 업체 

  ※ 단, ①항의 자격을 갖춘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표2] 

     에 의한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을 충족하는 업체는 단독입찰이 가능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전자입찰의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 내용이 포함되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하여야 하며, 만약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공사가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으며 공사로부터 부정당업자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공동계약 : 분담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만 허용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2개사 이내이고, 대표사는 상기 4. ①의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이어야 합니다. 

 

6. 세부 품명 및 수량 

 

            (단위 : ton) 

구  분 

단위 

 

파쇄류 

폐콘크리트류 

ton 

863.825 

폐벽돌 

ton 

945.568 

폐블록 

ton 

0.031 

건설폐토석 

ton 

0.481 

폐아스콘 

ton 

392.950 

혼합건설폐기물 

ton 

7.561 

 소  계 

ton 

2,210.416 

매립류 

폐타일, 폐도자기 

ton 

1.104 

폐보드류 

ton 

3.665 

폐금속 

ton 

0.151 

 소  계 

ton 

4.92 

 

ton 

2,215.336 

 

※ 폐기물 설계물량은 현장설명서 자료를 기초로 산정 

※ 폐기물 최종수량은 계근을 통하여 확정․정산 

※ 자세한 과업물량은 LH 광주전남지역본부 주택품질팀(☎070-4125-34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7. 개찰장소 :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 경영지원팀 입찰담당관 PC 

 

8. 현장설명 

-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산출물량 및 공사이행내역 등은 아래 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 LH 광주전남지역본부 주택품질팀(☎070-4125-3474)) 

  

9. 전자입찰 관련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g2b”)「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g2b에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마친 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h.or.kr, 이하 “LH e-Bid”)에 이용자등록 및 인증서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이용자등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LH e-Bid → “고객센터” → “자료실” → “사용자매뉴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대표자가 수인인 경우 반드시 대표자 전원을 g2b 및 LH e-Bid에 등록하여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입찰무효)에 해당됨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시스템에 업체등록을 완료한 업체의 경우에도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투찰이 가능합니다. 

 

  . 이 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우리공사「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우리공사「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0조제1항제5호 및 제6호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LH e-Bid → “고객센터” → “자료실” → “사용자매뉴얼” 상의「지문인식 입찰 사용자 설명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LH e-Bid를 이용하여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입찰” → “투찰” → “입찰서”에서 입찰서 제출마감일시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한 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인증서 사용 관련하여 조달청 공지사항(공인인증제도 폐지에 따른 나라장터 인증서 사용 안내) 참조 

 

  라. 공동으로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서를 제출하기 전에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작성한 공동수급협정서를 대표자가 확인 후 제출(개찰일 전일 18:00까지)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 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일시 이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의 제출ㆍ취소 및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공동수급구성원이 먼저 대표업체에게 송부) 

     ㆍ 공동수급구성원 : 로그인 → “입찰” → “투찰” → “공동수급협정서”에서 작성 후 전송 

     ㆍ 대표업체 : 로그인 → “입찰” → “투찰” → “공동수급협정서”에서 작성 후 제출 

 

  마. 전자입찰서제출여부는 LH e-Bid → “My bid” → “문서함” → “받은메세지조회” → “메시지유형:입찰서알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서는 암호화되어 전송되므로 정보유출의 염려가 없습니다.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투찰하시지 마시고 여유 있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은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입찰참가신청 등록을  필한 것으로 처리되며,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서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6조의2에 따라 입찰자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입찰보증금 납부가 면제되나, 낙찰자가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30일 이내에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입찰금액의 25/1,000)을 현금으로 우리공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1. 입찰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제1항제4호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제1항제1호에 따라 1인이 수인의 공동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무효이며 당해 입찰자(공동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부정당업자제재대상입니다. 

 

12. 예정가격 결정방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98~102% 범위 내에서 15개 작성되며,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하되, 산술평균한 가격의 천원미만(소수점이하 포함)은 절상합니다. 단, 동일한 빈도로 선택한 복수예비가격 번호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그 중에서 낮은 번호부터 선택하고, 선택된 복수예비가격번호가 4개 미만인 경우에는 추첨되지 않은 복수예비가격번호 중에서 낮은 번호순으로 선택합니다. 

 

  나. 기초금액은 LH e-Bid → “입찰” → “입찰공고” → “전자입찰공고조회”에서 조회가 가능하니,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복수예비가격 15개 및 예정가격은 개찰 시 공개합니다. 

 

    * 기초금액 : 설계금액(추정가격과 부가가치세를 합한 금액)의 100% 수준에서 산정(천원미만 절상) 

 

13.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용역의 적격심사는「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01.02.)(이하 “평가기준”이라 함) 제2조 및 [별표]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기준이 적용되며, 이 평가기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우리공사「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낙찰하한율(87.745%) 미만 입찰자는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평가항목 “당해용역금액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의 평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당해용역기준금액(부가세포함) 

     

구분 

수집·운반 

중간처리(파쇄) 

금액 

45,508,553원 

40,633,901원 

 

    실적증명서는 계약일, 계약기간, 실적금액을 명기하고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실적,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실적으로 구분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용역수행금액은「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55조에 따른 협회가 발행하는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부득이한 사유 등으로 협회에 신고 관리되지 않은 용역이행 실적이 있을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및 계약서 사본 등의 증빙자료를 협회에 제출하여 확인을 받아야 함)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 바로 전년도부터 기산하여 국가 회계연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다만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용역 수행금액의 경우 협회에서 실적증명이 가능한 최종연도부터 기산하여 최근 3년간 실적을 평가합니다. 

 

  라. 평가항목 “당해용역수행능력”의 평가기준 및 배출현장 대표주소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물량 

수집·운반차량의 당해용역 1일 평균수집운반량  

3.46톤 

중간처리의 당해용역 1일 평균처리물량  

3.46톤 

      * 배출현장 대표주소지 :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기각리 775-1내 일원       

 

  마.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일 경우 평가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평가분야 1. 이행능력 평가 중 평가항목 가.「당해용역금액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나.「당해용역수행능력」평가관련 분담부분 평가항목에 대해서는 해당 분담업체만 지분율을 100%로 간주하여  평가합니다. 

 

      수집·운반 관련 평가항목 : 수집·운반업체만 평가(중간처리업체 평가제외)    

      ㆍ중간처리(소각)관련 평가항목 : 중간처리업체만 평가(수집·운반업체 평가제외)  

 

    - 평가분야 2. 경영상태 평가는 공동수급체 구성원별로 각각 산출한 평가점수에 분담비율을 곱한 후 합산하여 평가하고, 평가를 위한 분담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수집·운반 

중간처리 

분담비율 

52.83% 

47.17% 

 

    - 신인도 및 결격여부에 대한 평가는 공동수급체 중 대표업체만을 대상으로 평가합니다. 

 

  바. 적격심사 항목 중 “경영상태” 평가는「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제1항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9조제26항의 규정에 의해 허가받은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 신용정보업자 현황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등록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신인도”는 본 용역입찰참가자격상의 해당면허를 허가한 관청 또는 관련협회에서 해당사실 유무를 확인한 서류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아. 결격여부 중 “부실수행” 평가는 평가기준 별지 제2호 서식의 각서 제출로 대신하며, “재무위험” 평가는 금융거래확인서 등을 통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평가합니다. 

 

  자. 적격심사대상자는 LH e-Bid → “심사” → “용역” → “적격-일반” → “심사결과”에 공개하고 해당 업체에는 문서함으로 개별통보(LH e-Bid에 로그인 후, My Bid에서 확인)하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차.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할 때에는 차순위자를 상기 자.항의 방법으로 통보하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카.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대상자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서류 : 적격심사 신청서류 및 증빙자료,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 허가증 사본, 수탁처리능력확인서 등 

 

  타. 낙찰 예정자는「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8조의2 및「건설폐기물의 처리 등에 관한 업무처리지침(환경부 예규 제659호)」에 따라 수탁처리능력 확인 후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수탁처리능력 확인결과 수탁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낙찰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파. 낙찰자는 LH e-Bid → “심사” → “최종낙찰” → “낙찰자선정결과”를 통해 공개하며 낙찰자는 낙찰자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이 계약은계약당사자가 각자의 컴퓨터를 통하여 계약서에 전자서명 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14.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3조에 따라 사후정산을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가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아래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  분 

금  액 

국민건강보험료 

911,383원 

국민연금보험료 

1,156,903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18,024원 

퇴직공제부금비 

591,306원 

 

    

 

  다.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9장(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따라 정산합니다. 

 

  라. 법정경비(산재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고용보험료)는 예정가격 작성 시 반영한 요율을 도급내역서 작성 시에도 동일하게 반영하여야 하며, 실제 납부한 금액으로 정산합니다. 

 

15. 특기사항 

 

  가. 현장진입요건, 운반로 여건, 운반량 등을 상세하게 파악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용역기간은 공사현장 여건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다. 폐기물 수량은 건설공사 현장설명서 등을 근거로 산정한 추정량인 바, 최종수량은 계근중량으로 정산 처리합니다. 

   

  라. 거리증감에 따른 정산은 하지 않습니다. 

   

  마. 중간처리장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재활용골재 판매수익가액은 용역비에서 공제합니다. 

 

16. 기타사항 

 

  가.입찰자는「과업내용서」,「건설폐기물처리용역적격업체평가기준」, 우리공사「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용역입찰유의서」,「용역계약일반조건」,「용역계약특수조건」,「전자입찰특별유의서」,「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계약예규 등 포함)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우리공사 입찰관련 기준은 LH e-Bid → “고객센터” → “자료실”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입찰공고일 현재 최근 개정·시행된 기준이 적용됩니다. 

 

  나.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해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에 서약서 내용이 포함되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약)서를 갈음합니다.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청렴계약서약서」는 LH e-Bid → “고객센터” → “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다. 낙찰자선정 통보 이전에 우리공사의 예산사정, 사업계획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경우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자 또는 입찰참가예정자는 이의제기나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라.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내용 관련 

: 

LH 광주전남지역본부 주택품질팀 

(☎070-4125-3474) 

 

- LH e-Bid 관련 

: 

LH IT기획운영처 

(☎055-922-6206, 6207) 

 

- 입찰계약 관련 

: 

LH 광주전남지역본부 경영지원팀 

(☎062-360-3031) 

 

 

 

위와 같이 공고함. 

 

2025 년 6 월 18일 

 

광주전남지역본부장

우리공사는 부패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있을 경우 우리공사 홈페이지(www.lh.or.kr) ‘고객센터’ → ‘고객신고’ → ‘부조리신고’ 메뉴에서 기명 또는 무기명으로 신고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LH 임·직원의 부당한 업무처리, 편의제공 요구, 인격모독 등 갑질 피해를 겪으셨다면, 저희 공사 홈페이지(www.lh.or.kr) 고객신고센터에 신고해주시기 바라며, 기타 건의 및 애로사항이 있을 경우 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Tel:055-922-5263)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