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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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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4000-000 공고일시  2025/06/18 16:19
공고명 2025년 치수공사 건설폐기물 운반 및 처리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공고담당자 이원지(☎: 02-2155-65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2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6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26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5,298,000 원
   
배정예산
65,298,000 원
   
추정가격
59,361,818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초구공고 제2025-46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년 치수공사 건설폐기물 운반 및 처리용역(연간단가) 

 

65,298,000원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5.06.19.(목) 10:00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5.06.26.(목) 14:00 

추  정 가  격 

59,361,818원 

 개  찰  일  시 

 2025.06.26.(목) 15:00 

부 가 가 치 세 

5,936,182원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분담비율 : 폐기물 수집 ㆍ 운반 : 486.06㎥, 18,458,720원(28%) 

                폐기물 처리 : 1,084t, 46,839,280원(72%) 

 

2. 용역개요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5.12.31. 

  ○ 용역내용 : 용역설명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 세부사항 문의 : 물관리과 황수민 주무관(☏2155-7132) 

 

3. 입찰 참가자격(아래의 자격 모두 충족)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 

   다.「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에 의한 건설폐기물수집·운반업(업종코드 6728)건설폐기물중간처리업(업종코드 1253)(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 1143)) 면허를 보유하고, 폐콘크리트 및 폐아스팔트콘크리트 및
혼합폐기물 처리가 가능한 업체 

    ※ 단, 면허보완을 위하여 폐기물 수집・운반업체(건설폐기물)는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에 소재한 건설폐기물중간처리업(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 면허 보유업체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이 경우 폐기물 수집ㆍ운반업체를 대표사로 하고, 공동수급체의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하여야 한다. 

 

4. 입찰방법 

  ○ 본 용역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대상입니다. 

  ○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로 입찰을 집행하는 용역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마친 후 조달청 G2B시스템에서 이용자등록을 마쳐야 함. 

  ○ 전자입찰서는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로부터 접수마감일시까지 24시간 가능합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  

  ○ 공동수급협정서는 2025.06.25.(수) 18:00까지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가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입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여부를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에는『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의 중복결성은 금지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01.02.시행)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에 따라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7.745%)이상의 최저가로서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집·운반실적 : 금18,458,720원(부가세포함) 28% 

     - 폐기물처리 : 금46,839,280원(부가세포함) 72%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수집·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하여야 하며, 중간처리실적은 협회가 발행하는 실적증명서를 제출해야함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은 입찰공고일 바로 전년도부터 기산하여 국가회계연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 당해용역 1일 평균량은 수집운반 3㎥, 중간처리 6톤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 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당해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할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의 신용평가등급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4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규정에 의하여 허가받은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회사채 또는 기업어음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는 낙찰 하한선 이상의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통보하며, 통보일로부터 7일(가급적 3일)이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예규 최신호) 제11장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 본 입찰의 자격 등의 진위여부는 적격심사 시 확인하며 조건·내용 등이 다를 경우 이를 무효처리 합니다. 

 

8. 입찰보증금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시스템상 납부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갈음하여 납부를 면제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게 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제규정과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공고서에서 정한 조건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된 제반 불이익(손해)에 대하여는 우리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입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과업 등에 관한 사항 : 서초구청 물관리과 황수민(☎2155-7132) 

  ○ 입찰공고,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서초구청 재무과 이원지(☎ 2155-6501)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18일 

 

서초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