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애학교 공고 제2025- 호
2025학년도 부산은애학교 운반위탁급식(도시락)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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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부산은애학교 운반위탁급식(도시락)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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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및 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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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참조 (도시락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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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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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제한경쟁(부산광역시), 단가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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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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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6.23.(월) 09:00 ~ 2025.6.30.(월) 10:00 (부산은애학교 행정실 직접 제출)
(단, 제안서 접수는 토·일, 공휴일 제외, 평일접수시간은 09:00~16:00 이내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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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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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6.23.(월) 09:00 ~ 2025.6.30.(월) 10:00 (나라장터 전자입찰)
(제안서를 제출했으나, 가격입찰서 미제출 시에는 무효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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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발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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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략(제안서 및 현장평가로 갈음, 현장방문은 별도 통지없이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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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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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7.10.(목) 10:00 이후
※ 상기 일시에도 불구하고 규격평가 완료 후 개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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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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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학교 입찰 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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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예정)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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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9.1.(월)∼2025.9.30.(화)(22일예정), 중식(1일 1식), 주 5일(토,일,공휴일 제외)
※ 급식인원, 급식일수는 공사일정, 학사일정,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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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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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애학교장이 지정한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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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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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단가): 5,900원(단,교직원은 낙찰금액에 부가세 별도 계산함)
○ 현황 및 급식 예정인원 (단위 : 명, 일, 원)
납품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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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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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예정
인원(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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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예정
일수(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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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단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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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소요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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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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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9.1.∼2025.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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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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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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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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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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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09,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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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면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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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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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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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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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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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28,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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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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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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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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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특약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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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실배식으로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조세특례제한법」 제 106조에 의거 학생급식단가는 부가가치세 면제하며, 교직원 급식단가는
부가세별도 계산함
3.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내 납품 완
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
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본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할 수 있음.
4. 1인 1식당 식재료비의 구성비율은 급식비 단가의 65% 이상으로 산출내역서에 반영하고 납품완료 후 납품증명서류를 학교에 제출해야 함.
5.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년별 학사일정 및 희망자에 한하며 변경될 수 있음.
6. 급식실 공사 기한 축소 및 연장 등 학교의 불가피한 사정에 의하여 납품기간이 변경 가능하며, 증·감시 계약 단가로 계산함.
7. 급식 완료 후 월별로 결제하며 학생 및 교직원의 낙찰된 1인당 단가는 변동 없고 급식 미희망자, 전입·전출자, 현장학습, 천재지변으로 인한 휴교, 코로나등의 상황에 따른 원격수업, 교직원의 장기복무(연속 5일이상) 발생 등으로 인한 급식비는 일할 계산함.
8. 위탁배식 후 잔반, 도시락통, 수저 등은 공급업체에서 회수하여야 함.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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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의 제안서는 부산은애학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입찰서의 제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에 의한 단가입찰 및 지역제한(부산광역시) 대상 경쟁 입찰입니다.
마.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본 입찰은 단가계약이나 계약 시 급식인원을 추정하여 총액계약으로 체결하며, 계약보증금 및 인지세 과세액은 총액을 기준으로 산출해야 합니다.
사. 본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학교급식법 제15조 및 동법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 제37조 및 동법시행령 제21조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식품 제조가공업의 신고를 필하고 영업허가를 받은 자,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부산광역시에 소재(지사투찰 불허)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최근 3년 이내 현재까지 급식사고 전력이 없으며, 학교에서 제시하는 급식운영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업체의 자체 급식소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한 자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계약체결일까지 확인되어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발생, 신고, 수정사항 포함) 하여야 하고,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여야 합니다.
라. 손해보험 가입 및 배상 능력 업체로 식품 원산지 표시 의무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자)
바. 식품관계 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해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되지 아니한 자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국고 등으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G2B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6.23.(월) 9:00 ~ 2025.6.30.(월) 10:00
(나라장터 전자입찰)
나. 제안서 제출기간: 2025.6.23.(월) 9:00 ~ 2025.6.30.(월) 10:00
(평일 09:00 ~ 16:00 / 토․일요일,공휴일 접수불가)
다. 현장평가: 제안서 접수마감 이후 별도 통지 없이 학교 일정에 따라 불시 방문 평가
라. 제안서 등록장소: 부산은애학교 행정실
(반드시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 등은 불가함)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1)
2) 제안서(본교 제안서 작성내용에 따라 작성) 8부 (서식2)- 1식당 위탁급식단가 내역서는 5,900원 기준
3)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학교위탁급식실적 확인서 1부 (서식3)
4)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위탁급식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 1부 (서식4)
5) 위탁급식품 1식당 단가 내역서 1부 및 급식제조원가계산서 각 1부 (서식5~6)
6) 서약서(본교 소정양식), 청렴서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동의서 각 1부 (서식7~9)
7) 위임장 1부 (서식10, 필요시)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및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9)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10)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1)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12) 재무제표증명원(결산이 확정된 최근 1년분, 국세청 홈택스 발급 표준재무제표 발행) 1부
13)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1부
14)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1인당 1천만원, 1사고당 1억원이상) 사본 1부
15) HACCP(국내인증서) 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16) 직원 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
17) 4대보험 가입자명부 1부
18)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증, 재직증명서 각 1부
19)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20)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원본 1부
21) 사업장 약도 1부
22) 사업장 사진(내부 및 외부) 1부
23) 사용용수 사용료 납입영수증(최근 1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24)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5)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서식11)
26) 운반직원(배식직원 포함)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 조회 결과서【계약업체만 해당】
27) 이행(계약)보증보험증권 1부 【계약업체만 해당】
28)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1부 (서식12) 【계약업체만 해당】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스프링제본 금지), 첨부서류 누락되지 않도록 함
※ 규격제안서 제출 시 업체 대표자가 직접 등록하여야 함. 다만, 대표자가 아닌 경우 회사의 임·직원이 대표자의 위임장을 제출(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지참)
※ 사본 제출 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6.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10.(목) 10:00 이후, 부산은애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기가 늦어지거나 조정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평가완료 후 개찰합니다.
7. 입찰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2단계 규격-가격 동시입찰)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 및 같은 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의함
나. 제안서 평가방법
- 우리학교 선정위원회에서 종합평가(업체의 제안서 평가 및 현장방문 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함
※ 제안서 제출업체 현장답사 예정일 : 제안서 접수 마감 이후 불시 방문 평가
다. 낙찰자 결정
- 종합평가 결과 80점 이상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및 견적서 제출공고(G2B) → 제안서 접수 → 선정위원회의 평가에 의한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 확정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이하로 최저가격으로 응찰한자) → 전자 계약 체결
라.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282호, 2024.4.1.시행)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단,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규격 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또는 기술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제안 평가 순위 및 평가위원 개별평가서는 공개하지 않음
9. 제안서의 평가
가. 본교 선정위원회에서 업체별 제안서 평가 및 현장방문 평가를 실시하여 종합점수가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에 의한 평가, 제안요청서 참고자료 참조]
※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객관적 평가(30점), 주관적 평가(70점): 평가위원(본교 계약업무담당자 및 선정위원회 위원)
나. 제안서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을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0」점 처리합니다.
다. 주관적 평가는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평균 점수 산술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이 경우 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
10.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우리학교에서 필요 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설명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투명하고 소통하는 부산교육 실현을 위해 공익제보센터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공익제보신고 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www.pen.go.kr)→민원·신고→신고하기→공익제보센터
다. 공고내용은 부산광역시교육청 인터넷홈페이지(www.pen.go.kr) 및 G2B(나라장터)에 게재하고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51-998-8104), 위탁급식에 관한 사항은 급식실(051-998-8108)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우리학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마. 계약물량은 학사일정과 학교사정으로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될 수 있으며, 학교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바. 이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붙임 1.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제안요청서 및 서식 각 1부(별첨)
2. 부산은애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 계약 특수조건 1부(별첨)
2025년 6월 18일
부산은애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