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동대문문화재단 입찰공고 제2025-2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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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자 입 찰 공 고(협상에 의한 계약)
<2025 동대문구 맥주축제 행사운영 대행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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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법인 동대문문화재단에서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투명한 계약 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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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다음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재단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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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다음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하면서 입찰에 참여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收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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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공고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해야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다음 문의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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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내용 및 기술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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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사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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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02-3295-5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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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X) 02-3295-5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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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관련 일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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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조정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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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02-3291-5517
02-3295-55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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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X) 02-3295-5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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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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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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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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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576)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무학로44길 38(제기동, 선농단역사문화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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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리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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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ddma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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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단 직원이 금품 및 향응요구, 지위남용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다음 연락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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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대문문화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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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안전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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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02-3291-5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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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X) 02-3295-5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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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 동대문구 맥주축제 행사운영 대행 용역
나.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다. 과업기간: 계약일로부터~2025. 9. 30.(화)까지
※ 축제: 2025. 8. 29.(금)~30.(토), 2일간
라. 사업예산: 금193,000,000원(금일억구천삼백만원) ※ 부가가치세, 대행수수료 포함
※ 본 용역의 용역비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입니다.
나. 제안서(방문제출)와 가격입찰(나라장터)을 모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입니다.
다.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하여 전자입찰로만 제출 가능(제안서 제출서류 중 가격제안서는 참고용 서류임)하며 제안서는 직접방문(우편, 이메일, 택배 접수 불가)하여 접수하여야 합니다.
라.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안부 예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안부 예규)에 따릅니다.
3. 입찰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단, 개인은 제안서를 제출할 수 없음)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공동수급 참여 및 일괄 하도급 불가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안부 예규)에 따릅니다.
마. 본 용역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합니다.
사.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공고 기간: 2025. 6. 18.(수)~2025. 7. 9.(수)
나. 제안요청서 교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입찰공고 시 첨부된 제안요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
다.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입찰(전자입찰)
- 가격입찰서 투찰: 2025. 7. 4.(금) 09:00~2025. 7. 9.(수) 17:00
-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총액으로 전자 입찰
< 주 의 사 항 >
▹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9901)’으로 입찰참가자격등록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방문제출) 제출과는 별개로 입찰참가 등록 및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실시하여야 합니다.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가격입찰을 하지 않고 제안서만 제출한 경우 무효의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 나라장터 가격입찰 금액은 발주부서(문화사업팀)에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과 동일하여야 하며, 상이할 경우 나라장터에 전자입찰한 가격으로 평가 합니다.
▹ 제안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고 가격입찰만 실시한 경우 가격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됩니다.
▹ 입찰금액이 사업예산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최종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세자인 경우 투찰금액(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을 체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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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제안서 등 제출(방문접수)
- 일 시: 2025. 7. 9.(수) 10: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장 소: 동대문문화재단 문화사업팀(담당자 연락처 ☎02-3295-5568)
- 제출방법: 직접 방문제출(우편, 이메일, 택배 접수 불가)
※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나라장터에 전자입찰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나라장터에 전자로 입찰한 가격을 인정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
- 일 시: 2025. 7. 11.(금) 14:00 *예정
- 장 소: 동대문문화재단 본부 세미나실(서울 동대문구 무학로44길 38)
※ 제안서 평가일시, 평가장소 변동 시 추후 별도 통보
※ 제안서 평가에 대한 기준과 방법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
- 가격 평가(가격개찰): 2025. 7. 11.(금) 17:00 이후 /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 일정은 재단 사정 상 변경될 수 있음
※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안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따라 가격 점수는 결정됨
5.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기준
가. 용역 수행업체 선정 방법과 절차는「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술평가 90%(정량 20%, 정성 70%)와 가격평가 10%의 비중을 적용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하며,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및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중 고득점 순으로 우선 협상 대상자를 결정합니다.
나. 종합평가 결과 동점자가 발생 시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정성적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일할 경우에는 추첨으로 우선 협상 대상자로 결정합니다.
다.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된 경우에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일정을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라. 재단과 협상대상자의 상호 이견 발생으로 협상이 결렬되어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경우 협상대상자는 이에 따른 소요비용 청구 등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협상범위는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모든 업체가 제안한 내용, 이행일정 및 평가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 등을 협상 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으로 갈음하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안부 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무효 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 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명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한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고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이니, 입찰대리인이 동 용역 입찰유의서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재단이 낙찰예정자에게 입찰무효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에서 정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에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을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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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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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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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기타 참고사항
가. 제안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에 관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고된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공고문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한 경우 공고문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안부 예규), 전자입찰 이용자 약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용역은 동대문문화재단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또는 날인)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동대문문화재단 감사안전팀(☎02-3291-5503)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 입찰공고, 계약체결 관련 사항은 동대문문화재단 기획조정팀(☎02-3291-5517, 02-3295-5569)으로, 제안서작성, 과업내용서, 평가․협상 관련 사항은 동대문문화재단 문화사업팀(☎02-3295-556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6. 1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재단법인 동대문문화재단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