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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2250-000 공고일시  2025/06/18 17:55
공고명 2025학년도 국립부경대학교 비교과 교육과정 진단·설계 용역
공고기관 부경대학교 수요기관 부경대학교
공고담당자 최연승(☎: 051-629-513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0,000,000 원
   
추정가격
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국립부경대학교 

2025학년도 국립부경대학교 비교과 교육과정 

진단·설계 용역 전자입찰 공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시행령」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계약법시행령」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우리대학 홈페이지(www.pknu.ac.kr) 청렴센터 또는 청렴신고센터(☏ 051-629-5101)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개요 

  가. 공 고 명: 2025학년도 국립부경대학교 비교과 교육과정 진단·설계 용역 

  나. 사업기간: 계약일로부터 5개월(2025. 7. ~ 11.) 

   ※ 기간 및 일정은 학교 사정과 용역업체와의 협의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다.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과업내용 참조 

  라. 사업금액: 금90,000,000원(금구천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방식 및 낙찰자 결정 

  가. 입찰방식: 제한(총액)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나. 관련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21호, 2024. 9. 13.)」에 의함 

  다. 낙찰자 결정 

    - 입찰참가 업체의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 등에 의하여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 결정 

    - 협상 및 낙찰자 결정 등에 관해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요청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721호, 2024. 9. 13.), 「교육부 기술(제안서) 평가업무 처리규정」(교육부훈령 제111호, 2014. 6. 5.) 적용 

3. 입찰 참가자격 (※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만 입찰에 참가 가능)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이며,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의하여 입찰참가서류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http://g2b.go.kr)에 학술·연구용역업(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 입찰참가자격등록 문의처: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상기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가격이 없습니다. 

  -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 참여가 가능함. 

 

  라.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폐업, 업무정비, 부정당업체 지정 등의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이어야 함 

  마.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공동계약 및 하도급 허용하지 않음 

  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4. 제안서 등 입찰참가 제출서류 

  가. 제출기간: 2025. 6. 24.(화) 09:00 ~ 6. 30.(월) 10:00 

  나. 제출방법: 전자제출 

   ※ 제안사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 관련 제출서류(제안요청서 및 별지서식, 공고문 붙임 참조) 

①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법인 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 1부 

② 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1부 

      ※ 인감(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지참    

③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④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인 경우 / 신분증 지참) 1부 

⑤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각 1부 

      ※ 제안서 및 제안발표용 내용을 저장한 USB 1개 별도 제출(낙찰자에 한함) 

⑥ 신청업체(기관)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별지3 서식> 

      ※ 경영상태 평가를 위한 신용평가등급 필수 기재(증빙서류 포함) 

⑦ 사업 수행 조직표 <별지4, 별지5 서식> 

⑧ 참여 인력 경력 사항 <별지6 서식> 

⑨ 보안서약서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별지7, 별지8 서식> 

⑩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별지9 서식> 

⑪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별지10 서식>, 회사 자체 양식 사용 가능) 

      ※ 낙찰자에 한함 

⑫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해당공고문 내 [붙임]> 

⑬ 기타 입찰 자격 관련 증빙 서류 

 

5. 제안서 / 가격평가 

  가. 평가기관: 수요기관 

  나. 일    시: 2025. 7월 중 예정 / 2025. 7월 중 예정 

  다. 장    소: 추후 개별 통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라. 평가방법 등 기타사항: 제안요청서 참조 

    - 발표순서: 제안서 제출 순서 

    - 소요시간: 30분(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 소요시간은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가능 

    - 입찰에 참가하려는 사업자는 반드시 설명회에 참석하여 제안 내용을 설명하여야 하며, 불참 시 입찰 포기로 간주 

  라. 선정결과 발표: 추후 개별 통보 

 

6. 평가 및 선정방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 제안서 평가결과에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68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함. 

 나.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80%)와 가격평가 점수(20%)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절차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함.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함. 

 다. 기술능력평가는 제안요청서상의 평가기준에 의함. 

 라.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경우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됨. 

 마. 제안서 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결과에 따라 협상대상자에게 협상일정을 통보함. 

 바. 가격평가 및 기타사항은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 

 

7. 협상 및 계약체결 

  가. 협상적격자 선정결과 발표 

   �� 2025. 7월 중 / 개별 통지 

  나. 협상범위: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일정 등을 협상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 등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다. 협상 개시 및 계약체결: 2025. 7월 중 예정 

  라. 협상 및 계약절차 

�� 최종 종합평가 결과 고득점 순으로 1위 업체부터 협상 실시하고, 협상 기간 내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이루어지면 차 순위 업체와의 협상은 생략 

�� 선 순위자와의 협상 불성립 시 동일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실시 

�� 협상대상자와 협상완료 후 계약 체결 

�� 평가위원회에서 추가 제안사항 및 협상 중 추가 사항은 대표자 직인 날인한 추가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함. 

 

8. 입찰보증금과 국고 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보증서(보증서로만 접수하며 현금 납부 불가,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를 제출하여야 함. 

    -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나.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마. 국고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759호, 2024.12.27)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임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발주처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동 법률 시행령」,「동 법률 시행규칙」, 관련 회계예규,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 

마. 입찰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후 인감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자료 중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평가제한 및 협상 취소, 계약을 해지함 

바. 제안서 작성에 따른 경비는 일체 보상하지 않음 

사. 제출된 서류는 변경할 수 없으며 일체 반환하지 않음 

아. 업체 선정에 따른 제반사항은 관련 회계예규 등에 의하며, 우선 협상대상업체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 후순위자를 협상대상자로 선정 

자.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국립부경대학교 재무과 계약담당 최연승(☏ 051-629-5137), 사업 세부내용 및 제안서 작성방법 등과 관련한 사항은 교육혁신과 비교과지원팀 최한나 담당자(☏ 051-629-6954)에게 문의바람 

 

 

2025. 6. 

 

 

국립부경대학교 대학회계 재무관 

【붙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