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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14756-000 공고일시  2025/06/18 21:07
공고명 (사업수행능력평가 서류제출 안내공고) RI관리시설 운영중폐기물 핵종분석 용역
공고기관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수요기관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공고담당자 여동환(☎: 054-750-412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상시,우편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9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7-03 23:59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9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7/09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866,855,714 원
   
추정가격
788,050,649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사업수행능력평가(PQ) 

평가자료 제출안내 공고 

(제한경쟁/적격심사/총액입찰) 

 

입찰공고번호: (용역) 제R25BK00914756-000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울러,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ㆍ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 사례, 증여, 취업 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①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② 사업담당자(사업내용, 평가방법): RI관리팀 송치영 대리(☎ 042-601-5334) 

 ③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계약방법): 재무경영팀 여동환 차장(☎ 054-750-4121 / FAX 054-750-4039) 

   - 주소 : 38062 경북 경주시 충효천길 19 (서악동)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전자입찰 공고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확인·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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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번호: 

한국원자력환경공단 2025-087 

 

입찰건명: 

RI관리시설 운영중폐기물 핵종분석 용역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 PQ) 

 

입찰방법: 

 적격심사(PQ심사 후 가격입찰) 가격입찰을 위한 공고는 별도 실시 예정 

 

사업예산: 

866,855,714원 

 

추정가격: 

788,050,649 

 

계약/납품기간: 

착수일로부터 2025.12.31.까지 

가격입찰 

(별도 진행) 

2025년 7월 중순 공고 등록 예정(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지) 

※ 이 공고는 PQ 평가자료 제출안내 공고입니다. 아래의 서류제출 일정을 참고하여 해당 기간(2025. 6. 24.~7. 3.) 내에 우편 또는 직접 PQ심사 평가서제출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평가자료 제출 안내 공고에 가격투찰, 공동수급서 제출 등은 전자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타사항: 

 

 

- 하자담보기간(율%): 준공 후 12개월(2%, 보증증권) 

- 공동계약: 불가 

- 하도급: 가능 

  ※ 하도급 시, 하도급 금액을 포함하여 계약금액 전액은 상생결제채권으로 결제되며, 이를 위하여 협력기업은 대금지급 요청 전 은행약정 가입완료, 협력사 채권발행에 대한 계획수립(협력사 은행 약정 가입 포함) 등의 사전 절차가 필요함 

- 엔지니어링 손해배상보험공제 가입 대상 

- 안전계약특수조건 적용 대상 

 

 

 

2. 입찰 및 계약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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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이 입찰은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이하 “PQ심사”라 한다) 및 적격심사 방식의 총액입찰입니다. (PQ심사 후 가격입찰) 

    1) PQ심사 기준은 공고문에 첨부된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2) 심사 서류는 오프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우편 및 직접 제출만 가능, 마감시간 준수) 

    3) 평가 결과, 입찰참가 적격자가 2개 업체 미만 시에는 유찰로 처리합니다. 

  나. 가격입찰은 PQ심사 결과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실시하며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입찰공고일 현재용)에 따라 최종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3. 사전사업수행능력(PQ) 심사 신청자격 및 방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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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신청자격 : 아래의 요건을 모두 만족하는 자이어야 합니다. 

    1)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에 따라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된 업체 

      - ‘원자력.방사선관리’ 분야에 한함 

    2) 「국가표준기본법」에 따른 KOLAS 시험기관 인정업체 또는 전처리를 포함한 5천만 원을 초과한 핵종분석 용역 실적을 보유한 업체 

 ※ 최초 참여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라 한다)에 해당 분야 업체등록과 입찰대리인 등록을 가격 입찰공고 입찰마감일 2일 전까지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은 입찰서 제출 마감일(가격입찰 포함)까지 유지하여야 하며, 지역제한 경쟁입찰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해야 합니다. 

 ※ 향후 가격입찰 참가 전, 참가자격의 유효기간 및 갱신 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PQ심사 평가서 제출 

    1) PQ심사 평가서 제출 서류 및 제출 방법 (직접 제출 및 우편접수 가능) 

      가) PQ심사 참가등록 및 평가서류 직접 제출 시에는 참가업체의 대표자 또는 참가업체의 대리인이 직접 제출 서류를 지참·접수하여야 합니다. 

      나) 공고문과 함께 첨부된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제7조를 참고하여 기간 내 서류 제출 

    2) 안내공고 및 서류제출 일정 

      가) 안내공고기간: 2025. 6. 18.~2025. 6. 23. 

      나) 사업수행능력평가 서류 접수 기간: 2025. 6. 24.~2025. 7. 3., 23:59까지 도착분(우편접수 또는 직접 제출) 

       ※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 영업일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3) 서류 제출장소: (38062) 경상북도 경주시 충효천길 19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재무경영팀 

       ※ 담당자: 여동환 차장(054-750-4121, kartell@korad.or.kr) 

       ※ 우편 발송 시에는 담당자의 전자메일로 발송 여부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PQ심사 신청 확인 및 결과는 전자우편으로 통보될 예정임에 따라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업체명과 업체담당자 전화번호를 포함된 확인용 전자우편을 반드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사업수행능력평가 서류의 전자파일은 첨부 불필요 

         - 공단 보안정책(메일서버)으로 전자우편이 차단될 수 있으니 전자우편 제출 후 전화로 수신 여부 확인 필요 

    4) PQ심사는 서류 제출마감 기한까지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제출마감 기한 이후에는 추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미비·누락 또는 불명확 경우 3일 이내에 보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가격입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다. PQ심사 결과 통보(예정)일: 2025. 7. 10.(목) 예정 [나라장터에서 직접 확인] 

     ※ PQ심사 평가 일정에 따라 변경 가능 

  라. 가격입찰 공고예정일: 2025. 7월 중순 예정(우리 공단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입찰참가 적격자 선정·통지 및 낙찰자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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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사업수행능력평가 기준에 따라 평가결과 90점 이상인 자를 입찰참가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입찰참가 적격자, 가격입찰 일정 및 장소 등은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개별 통지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은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입찰공고일 현재용) [별표 1]의 2. 추정가격이 10억 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가격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종합평점(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 + 입찰가격 점수)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낙찰하한율: 85.495% (낙찰하한율은 입찰가격과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만점)를 합산한 경우 종합평점이 적격심사 통과점수에 해당하는 최저투찰률이오니 관련 기준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불가 

 

6.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허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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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이 용역 입찰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이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내용서(시방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소프트웨어 진흥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등)에 따르며, 하도급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공단 간 협의에 따라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내용서(시방서),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만약, 공단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계약해지·해제 또는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4에 따라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해당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률」 제15조제1항에 따른 대가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위 항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가격제안서) 제출 시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입찰참가를 허용하며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확약서’ 제출은 전자입찰(가격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확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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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등에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서약서, 안전작업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8.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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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표기하고 인감 날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사업수행능력평가서는 우리 공단이 교부한 평가기준 및 안내서에 따라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법규에 따라 계약 해지, 부정당업자 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평가서의 각 항목은 빠짐없이 작성하여야 하며,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해당 없음”으로 표기하여야 합니다. 아울러, 평가항목 중 기간계산은 평가기준에 별도 기재가 없을 경우 공고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라. PQ심사 참가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사업수행능력 평가기준 및 용역설계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준수 

    1)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 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 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공단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제9호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같은 법 제4조 및 제5조에 따른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공단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3)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 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공사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상기 1)~3) 관련 세부내용은 용역시방서에 첨부된 안전계약특수조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s://www.law.go.kr) →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 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s://www.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 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문의 계약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5. 6. 18.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