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공고 제2025 - 1751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2026년 성남시민 자전거 및 PM 보험
나. 보험계약기간 : 2025. 8. 20. ~ 2026. 8. 19.
다. 가입대상 및 보장범위 : 과업지시서 참조
- 성남시에 주민등록이 등록된 모든 시민(등록외국인 포함 및 전입자 자동가입)
라. 가입인원 : 전체인원 928,204명(2025년 4월말 기준)
마. 기초금액 : 금492,433,000원(부가세 면세)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을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적격심사 비대상이며, 예정가격이하 최저낙찰제를 적용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참가업체 사전 등록 문의처 : 조달청 1588-0800 >
- 입찰자가 사전에 조달청을 방문하여 신원을 확인 한 후 지문을 등록
- 입찰서 제출시 지문인증을 통해 입찰자의 신원을 확인후 입찰서 제출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과업
내역서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를 적용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본사(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포함)에 한하며, 입찰공고일 현재 보험금 지급여력 비율이 100%이상(계약시 최근에 금융감독위원회에 제출한 자료 제출)이어야 합니다.
나.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업체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며,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업체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 통과안을 2025. 6. 25.(수) 18:00까지 성남시청 회계과로 제출(직접 또는 팩스)하여야 하며 수신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 팩스번호: 031-729-2759)
다. 입찰일 이전 보험개발원에 보험요율 검증을 받은 상품에 한합니다.
라. 위 자격보완을 위하여 5개사 이내로 공동도급(공동 또는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대표사 포함)은 본 입찰에 중복하여 참여할 수 없으며, 대표사는 비율이 높은 업체로 선정하고, 보험지급에 관한 사항은 대표 보험사가 책임지고 이행하여야 합니다.
(공동도급업체는 각각 지급여력 비율이 100%이상이어야 함)
마.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
가. 공동수급협정서는 2025. 6. 26.(목) 18:00까지 전자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이나 제출(취소 후 재제출 포함)을 할 수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사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지 못하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간 공동수급체를 결성할 수 없습니다.
5.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 생략
6.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국고귀속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제출기간 : 2025. 6. 23.(월) 10:00 ~ 2025. 6. 27.(금)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5. 6. 27.(금) 11:00
나. 개찰장소 : 성남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다. 입찰무효 및 낙찰자결정은 관계법규와 입찰설명서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라.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3%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이 2인 이상 일때에는 나라장터 전자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추첨에 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 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청렴계약이행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성남시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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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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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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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참가자격 서류(사업자등록증, 관련 면허증, 대표자 명의의 지급여력비율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보험사업자는 보험가입자의 개인정보 유출방지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정보유출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는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공고안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성남시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바. 기타 용역에 관한 사항은 도로과(☎031-729-3303),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우리시 회계과(☎031-729-274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9.
성남시 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공사(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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