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구 공고 제2025-530호
소규모 용역 견적제출 안내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단원구청 공용차량 보험가입
나. 보험기간 : 2025. 7. 23. 24:00 ~ 2026. 7. 23. 24:00 (1년)
다. 가입대상 : 공용차량 34대 ☞ 세부내역 [과업지시서 및 차량현황] 참조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차량현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기초금액 : 금23,800,000원(금이천삼백팔십만원) ※ 면세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 면세 대상 사업(부가가치세법 제26조 제1항 제11호)으로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입니다.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제출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일시
|
입찰마감일시
|
개찰일시
|
비 고
(개찰장소)
|
2025. 6. 19.(목)
10:00
|
2025. 6. 25.(수)
10:00
|
2025. 6. 25.(수)
11:00
|
단원구
입찰집행관PC
|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서제출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손해보험업(자동차보험)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본사조직 또는 본사에서 단독으로 위임받은 조직에 한함)
나. 입찰공고일 현재 보험지급여력 비율이 150% 이상인 업체
다.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함(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할 때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통과안을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단원구청 행정지원과로 제출하여야 함)
라. 보험회사별 1개 조직만 입찰 참가 가능(본사 또는 본사에서 단독으로 위임받은 조직에 한함)
마. 공동도급 허용 안함
※ 낙찰자 제출서류 : 보험약관, 사업방법서, 지급여력 산출기초자료 및 지급여력비율(입찰공고일 현재 지급여력비율 150% 이상) 증빙자료, 최근 보험개발원 차량기준가액표, 차량별 보험료 산출내역서 등
※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 기준 해당 면허 휴업 또는 영업정지 중인 업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4. 견적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며,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업체별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되며,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견적 제출한 자 중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견적입찰은 2개 업체 이상의 참여로 성립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하여, 입찰보증금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와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견적)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견적)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입찰자이용약관, 조달청전자입찰유의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용역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조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
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
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마.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우리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대가지급 청구 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시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구 홈페이지(http://danwon-gu.iansan.net)에 게재됩니다.
아. 기타 상세한 사항
- 계 약 분 야 : 행정지원과 회계팀(031-481-6175)
- 과업지시분야 : 행정지원과 회계팀(031-481-6172)
- 전자입찰분야 : 조달청콜센터(1588-0800)
2025년 6월 19일
안산시 단원구 재무관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신고제도 안내】
|
|
우리시에서는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 시 신고제도(공직자 부조리신고/온라인 민원상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우리시 홈페이지(www.ansan.go.kr) 민원안내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