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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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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5926-000 공고일시  2025/06/19 15:16
공고명 [긴급] 2025년 중앙보훈병원 엘리베이터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 수요기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
공고담당자 오경민(☎: 02-2225-176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9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0,311,408 원
   
배정예산
310,311,408 원
   
추정가격
282,101,280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공 고 문 

 

  입찰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특수조건,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발주기간에 손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 책임 등이 발생합니다. 

 

 

1 

 

입찰개요 

 

  가. 발주기관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 

  나. 입찰건명 : [긴급] 2025년 중앙보훈병원 엘리베이터 유지보수용역 

  다. 계약기간 : 2025. 8. 1. ~ 2026. 7. 31. (12개월) 

  라. 기초금액 : 310,311,408원(VAT포함)  

  마. 계약방법 : 제한경쟁(중소기업자간 경쟁) 

  바. 입찰방법 : 총액입찰(VAT포함)  

  사. 낙찰자선정방법 : 적격심사  

  아. 수량 및 규격 : 용역내역서 및 계약조건, 과업지시서 등 참조 

  자. 인도조건 : 중앙보훈병원 지정장소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내역서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전자입찰서접수 개시일시 : 2025. 6. 19. 18:00 

  나. 전자입찰서접수 마감일시 : 2025. 6. 25. 10:00 

  다. 입찰참가자격 및 전자입찰보증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6. 24. 17:00 

  라. 개찰일시 : 2025. 6. 25. 11:00 

  마.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계약방식 

 

  가. 전자입찰에 의한 제한경쟁(총액) 입찰입니다. 

  나. 청렴계약 대상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라. 공동도급 및 계약 : 허용하지 않음 

  마. 본 입찰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입니다. 

   1) 본 입찰의 기초금액에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가 아래와 같이 계상되어 있으므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2)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19장에 의거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하며,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 법정 정산과목에 대해서는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5,316,969원 

6,749,326원 

688,547원 

 

      

4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 

  나. 공고일 현재 법정관리 또는 화의개시 중에 있지 않고, 우리병원 및 정부기관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제재 중에 있지 않는 업체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 입찰참가 자격   

     등록 마감일시까지 아래사항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1) 승강기시설 안전관리법 시행령 제33조에 의거 아래 업종으로 등록한 업체 

   승강기유지관리업(중저속엘리베이터) 6881 

 

2)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800병상 이상의 의료기관에 1년 이상 단일 건으로 엘리베이터 유지관리 용역이행실적을 보유한 업체(상주인력 2인 이상) 

   * 용역이행실적증명서 제출(병상수 및 상주인력 인원수 필수 기재) [붙임2 참조] 

 

3)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소지 업체 [승강기유지보수서비스 7215401001]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10조에 의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 에서 확인가능 하여야 함 

 

4) 계측기 보유 확인서 제출업체 [LXVF7/SSVF7모델 점검가능 장비, WB-100, AS-380] 

   * 입찰참가자격 마감 전까지 우리병원 담당자에게 계측기 보유현황 확인 받은 후 제출 [※붙임1 참조] 

   * LXVF7/SSVF7모델 점검가능 계측장비의 경우 메모리칩에 핀을 임의로 접촉하는 방식이 아닌 PCB단자에 정상적으로 결합하여 안정적으로 점검이 가능한 장비(HHT-3000, 전용 암호화프로그램 설치 노트북 등)만 가능 

 

5)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소지 업체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 에서 확인가능 하여야 함 

    

[입찰참가자격 제출서류] ※ 입찰참가자격 마감일시까지 서류 미제출 시 입찰참가자격 없음 

  ① 계측기 보유 확인서 (병원 담당자 확인필) [붙임1 참조] [LXVF7/SSVF7모델 점검가능 장비, WB-100, AS-380] 

  ② 용역이행실적증명서 [붙임2 참조] (병상수 및 상주인력(명) 필수기재) 

  ③ 승강기유지관리업 등록증 사본 1부.  

  ④ 직접생산확인증명서[7215401001]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각 1부. 

  ⑤ 방문자 재직증명서, 신분증 사본 및 위임장 (대표자 방문 시 신분증 제출) 

[서류제출방법 및 장소] 

  ① 제출방법 : 계측기를 지참하여 시설관리과 사업담당자에게 보유확인서를 받은 후, 위 제출서류 일체를 물류지원부 구매과에 제출(방문제출) 

     사업담당자 : 중앙관 시설관리과 신동한(02-2225-1183) / 사전연락 후 방문요망 

  ② 제출장소 : 서울시 강동구 진황도로 61길 53 중앙보훈병원 중앙관 5층 물류지원부 구매과 

  ※ 업무시간 08:30~17:30, 점심시간 12:00~13:00 / 사전연락 후 방문요망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된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함   

 

5 

 

입찰참가자격등록 및 입찰보증금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입찰참가 자격등록은 조달청에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2.5(2.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자격  성립이 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전자입찰보증서(보증보험증권)로 납부 

    스캔본 송부 및 오프라인 종이제출은 인정하지 않음 

    입찰보증서 미제출 시 입찰참가자격 없음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귀속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낙찰자가 소정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등) 입찰보증금은 우리 병원에 귀속되며, 국가를 당사자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시행령 제 76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5조제1항제2호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 추정가격 5억원 미만[별표2] (조달청공고 제2023-53호, 시행 2023.5.1.) 관련된 모든 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나. 안전보건관리 자격평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에 의거 입찰결과 1순위 업체 대상으로 안전관리 적격수급업체 자격요건 평가 및 적합여부 확인 후 계약진행  

   1)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제출 첨부파일 (양식)안전보건관리계획서 참조 

      ➛ 안전보건관리체계 / 실행수준 / 운영관리 / 재해발생 수준 

   2) 안전부서 및 사업부서에서 안전보건수준평가 체크리스트 심사 후 통보
첨부파일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 평가표 참조 

   3) 적합여부 판정 확인 후 계약 

  다. 계약금액 산정기준 

      ➛ 우리 병원에서 산정한 기초금액 기반으로 품목별 예정가격에 낙찰률을 적용하여 산출 

  라. 적격심사 평가기준 

   1) 예정가격의 87.995%이상 최저가격 제출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        기준을 적용하여 심사합니다. 

   2) 이행능력심사결과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3)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 근로조건 이행계획 확약서 제출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제1항제2호(조달청공고 제2023-53호, 시행 2023.5.1.) 

  ➔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 (추정가격 5억원미만) : [별표 2] 적용 


     

0. 낙찰하한율은 입찰가격과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만점)을 합산한 경우 종합평점이 적격심사 통과 점수에 해당하는 최저 투찰율 

0.「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의거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로부터 평가받은 모든 공공기관 입찰용 신용평가 등급을 당해 신용정보업자를 통해 평가완료 후 3일       이내에 조달청 나라장터에 전송 

0. 조달청에서 분기별로 신용정보업자로부터 평가명세서를 제출받아 만일 미전송(미제출) 사실이 확인된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인 경우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결정통보를 취소하며, 계약체결 이후인 경우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으니 유의 


   

 

  마. 예정가격 

   1) 복수예가 이며, 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 산정됩니다. 

   2) 예정가격은 복수 예비가격 15개 중 입찰자가 선정한 4개를 추첨하여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바.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 낙찰자 결정 

   1) 동일가격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종합평점 결과가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2) 종합평점이 같을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관련 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신청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하여제출하여야 합니다. 

 

7 

 

내역서 열람 

 

  국가전자종합조달시스템(www.g2b.go.kr), 우리 공단 홈페이지 (www.bohun.or.kr),      기획재정부 알리오(http://alio.go.kr) 확인 가능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계약예규) 용역        입찰유의서」제12조에 정한 입찰 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우리병원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 관련 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업체는 참가신청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실천협약서, 공정·인권경영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모든 청렴계약이행 사항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 회수 및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중앙보훈병원이 요구하는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비밀로 관리되는 기술자료를 공단에 제공  하는 경우 비밀유지협약 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입찰특별유의서,  규격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계약예규 포함)을 입찰 전에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본 공고는 우리공단 홈페이지(www.bohun.or.kr) 게재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물류지원부 오경민 (02-2225-1769)  

    2) 용역이행 등 문의     : 시설관리부 신동한 (02-2225-1183) 

    3)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1588-0800)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계약관련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비리행위 등을 근절하기 위해 내 외부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규정에 의거 신고자 및 신고내용 철저히 비밀보장 되고, 무기명으로도 신고 가능하며, 신고사항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보상해 드립니다. 

공단 상임감사가 직접 접수하는  

“공단 감사 핫라인 신고센터” 

(전화)033-746-1847/ 

(팩스) 033-749-3777 

(전자메일)hotline@bohun.or.kr 

“레드휘슬” 

(웹사이트)https://www.redwhistle.org  <https//www.redwhistle.org> 

(전용앱) 레드휘슬 검색 

 

  유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의 내용이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라. 본 입찰과 관련된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이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조달물자(용역) 구매입찰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 

   7.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8.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공고) 

   9. 일반용역 계약특수조건 

  10.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 규정은 현행 규정을 적용합니다. 

 자료검색 방법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ppt://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 내자구매,  

                 나라장터 운영규정, 품질관리 등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년  6 월    일 

 

중 앙 보 훈 병 원 장 

 

 

 

[붙임1] 

 

 

계측기 보유 확인서 

 

 

 

   ○ 공 고 명 : 2025년 중앙보훈병원 엘리베이터 유지보수용역 

 

   ○ 업 체 명 :  

 

   ○ 방 문 자 :  

       

   ○ 확인사항  

      본 업체는 2025년 중앙보훈병원 엘리베이터 유지보수 용역 입찰과 관련하여 본 업체 소유의 계측기[LXVF7/SSVF7모델 점검가능 장비, WB-100, AS-380]를 보유하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 LXVF7/SSVF7모델 점검가능 계측장비의 경우 메모리칩에 핀을 임의로 접촉하는 방식이 아닌 PCB단자에 정상적으로 결합하여 안정적으로 점검이 가능한 장비(HHT-3000, 전용 암호화프로그램 설치 노트북 등)만 가능 

 

 

2025 년    월     일 

 

 

중앙보훈병원 시설관리부                (인) 

[붙임2]  

실 적 증 명 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표자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영업소재지 

 

증명서용도 

입찰참가 등록용 

제출처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 

계약이행 

실적내용 

계약명 

 

구분 

엘리베이터 유지보수 용역 

계약개요 

엘리베이터 유지보수 용역(의료기관) 

계약체결일자 

계약기간 

계약금액 

(부가세포함) 

이행실적 

(금액) 

병상수 

상주인원 

(명)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2025년     월     일 

 

기관명 :                             (인)   (전화 :     -     -     ) 

주  소 :                                   (FAX :     -     -     ) 

발급부서 :  

담당자 :  

주) 1.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본원 양식에 의거 작성 및 발주기관의 장이 확인한 원본이어야 하며, 타 실적증명서 및 사본인 경우 불인정(원조대조필 날인 한 사본은 인정) 

      ※ 제출된 실적증명서를 증빙하기 위한 계약서 사본, 거래명세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등 관련 자료 반드시 첨부 

   2. 계약이행 실적내용은 기재 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중소기업 사업자 지원 안내 

 

중소기업 보증공제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중소기업의 입찰, 계약, 하자보증 등 보증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기존 보증기관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중소기업이 공공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 

   - 문 의 처 ➛ 중소기업중앙회 PL손해공제부 (☎ 02-2124-4341~2) 

   - 사 이 트 ➛ 중소기업보증공제(https://gbiz.or.kr/) 

 

▣ 공공구매론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공공기관 계약업체 중 생산자금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의 생산자금 지원을 위하여 계약사실을 근거로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을 지원하는 제도 

   - 신청기간 ➛ 계약기간 내 홈페이지(http://www.smpp.go.kr)에서 신청  

   - 문 의 처 ➛ 중소기업유통센터(콜센터 1533-0092, 042-712-5623, 5625)  

              

▣ 상생결제 

  거래기업이 결제일에 현금지급을 보장받고, 구매기업 신용도 수준의 낮은  

  금융비용으로 결제대금을 조기에 현금화 할 수 있는 전자적 대금결제 시스템 

   - 문 의 처 ➛ 주관기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제도 운영 전반, 1670-0834) 

   - 사 이 트 ➛ 상생결제제도(https://www.winwinpay.or.kr/index.do) 

   ※ 중앙보훈병원 & 상생결제 협약은행 : 국민, 우리, 하나, 농협, IBK기업 

   ※ 상생결제를 통해 대금지급을 원할 경우 입찰 담당자에게 문의바랍니다. 

 

▣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상생협력 종합 포털 사이트 “상생누리” 

   - 동반성장 프로그램, 기술혁신 지원 등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각종 정부  

     정책 및 기업 프로그램 홍보 사이트 

   - 사 이 트 ➛ https://www.winwinnuri.or.kr/cm/mainView.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