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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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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6502-000 공고일시  2025/06/19 16:51
공고명 AI기반 전파융합제품 상용화 제품 해외전시 지원 운영
공고기관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수요기관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공고담당자 노수정(☎: 053-950-233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시담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0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6/20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000,000 원
   
배정예산
88,653,400 원
   
추정가격
80,594,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AI기반 전파융합제품 상용화」 

해외전시 지원 용역 

제 안 요 청 서 

 

 

 

 

 

 

 

2025. 5.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목   차 

 

 

 

Ⅰ. 개 요                                                                    1 

 

Ⅱ. 과업수행내역                                                           2 

 

Ⅲ. 제안서 평가기준                                                       6 

 

Ⅳ. 제안서 작성 일반지침                                               11 

 

 

 

 

 

 

 

서 식 및 자료                                                             16 

 

 

 

 

개 요 

 

 

1. 목적 

 ㅇ 지역거점 전파플레이그라운드 성과확산을 위한 「AI기반 전파융합제품 상용화」기업지원에 선정된 지역기업 및 개발제품의 원활한 해외전시회 지원 

    

2. 품명 : AI기반 전파융합제품 상용화 제품 해외전시 지원 운영 

 

3. 예산 : 88,653,400원〔부가가치세 포함〕이내  

 

4. 수행 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5. 11. 14. 

 

5. 행사 일시 및 장소 

  1) 행사 예정일 : 2025년 10월 13일 ~ 10월 17일(예정) 

  2) 행사 장소 : 두바이 GITEX  

 

 

 

 

 

 

 

 

 

 

 

 

 

 

 

 

과업수행내역 

 

1. 과업개요 

 

 ▢ 용 역 명 : AI기반 전파융합제품 상용화 제품 해외전시 지원 용역 

 ▢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부터 2025년 11월 14일까지 

 ▢ 용역내용 : 「AI기반 전파융합제품 상용화」기업지원에 선정된 기업의 해외전시회 준비 및 지원 (상세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 소요예산 : 금80,594,000원(부가세별도) 

 ▢ 과업의 시간·공간적 범위 

   - 전 시 명 : 2025 두바이 정보통신쇼핑박람회(GITEX2025) 

   - 공간위치 : 두바이 GITEX행사 공동부스(Hall4 입구쪽 21sqm) 

   -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 ~ 2025. 11. 14.(금)까지 

   - 행사기간 : 2025. 10. 13. ~ 10. 17. / 5일간 

 ▢ 내용적 범위 : 세부범위는 아래 세부과업내용 참조 

 

 2. 세부과업내용 

구     분 

내      용 

행사운영 

계획수립 

 O 전시관 운영준비 

 - 전시관 위치 및 규모 확보(hall4 CC1-76, 77shell) 

 - 전시관 운영시 참가자 및 참가 기업 유의사항 안내 

  ※ 전시관 운영에 대한 준비사항은 제안사가 두바이 GITEX측과 직접 소통 

전시관   설치 

 

운영 

부대비용 

O 무선인터넷, 전기료, 가구 임대, 집기류 등 관련 비용 일체 

O 전시회에 필요한 전시물품 및 기타물품 운송 

 - 전시에 필용한 기업물품의 해외운송 및 전시장 이동 등 

부스 

디자인 및 홍보물 

 O 전시관 및 참가기업의 부스 디자인 양식 안내 및 등록 

 O 전시관에 사용할 인쇄 홍보물 및 배너 제작 

 - 팜플렛 및 X배너, QR코드 POP등 제작 및 운송 

부스설치 

 O 21sqm 규모의 부스 설치 

 O 부스 설치 및 장치 시공, 유지관리, 해체 등의 시공 및 철수 

 O 전시관 내 기본 장치 제공, 장비 렌탈 및 수량 조절 

 - 스탠드 모니터 2개, 테이블 2개, 의자 4개, 카운터 2개 등 

 O 무선인터넷, 파워아울렛 등 관련 장비 신청 및 설치 

부스운영 

O 참가 기업 지원을 위한 행사 담당자 운영 

- 부스, 장비, 전력, 네트워크 등 시설 유지관리 및 주최측과의       소통 가능한 인력 1인 이상 배치 상주 

- 참가 기업별 통역 지원 및 전시회 부대행사 참여 지원 

- 현장사진 취합, 기업별 대표 성과조사 

- 국내 뉴스매체 기사 송출(5회) 및 전시회 부스 운영 결과 보고 

참가기업 관리 

국내/현지   사전 준비 지원 

 O 참가기업 지원 및 관리 

  - 부스시공 및 운영 설명회 지원(현장 안내) 

- 전시회 관련 및 현지 행사정보 안내 

  - 참가 기업 전시회 등록 및 행정 절차 지원 

  - 참가기업 대상 GITEX Global 출입증 지원  

  - 기업 및 기관 담당자 간담회 진행(2회) 

사후관리 

결과물   제출 

 O 전시회 특성 등 전시장 내 부스설치에 관한 업무매뉴얼 

 O 전시장 주요 공간 사진 촬영 및 기록 

 O 사업비 집행 내역 정산 보고자료  

기타 

기타 

 O 행사 전 일정 관련 비상 사태 발생 대비 방안 마련 

- 안전감독 및 돌발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 매뉴얼화 

 O 귀빈 참석 상황 발생 시 적극 협조  

 O VIP 출입증 및 프리미엄 출입증 지원 

 O 상기 내용 이외 전시회 운영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하여 협의 및 추가 가능 

 

 

 ▢ 상세 전시장 구성 및 운영 방안 

  o 두바이 GITEX 전시회의 조립부스 2개를 구축(21sqm) 

     - HAll4 입구쪽(CC1-76, 77 Shell)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 공동관 형태를 2개로 분할하여 사용하는 구조로 조립부스 구축 

그림입니다. 

     - 부스 구성 기자재로 카운터 2개, 테이블 2개, 의자 6개, 스탠드 모니터 2대로 구성하여 홍보 영상을 상영할 수 있게 준비 

  o 전시 등록 

     - 참가기업 전시 등록 및 부스 그래픽 자료 규격 안내와 등록 

     - 기업 및 기관 참가자 전시회 등록 

  o 전시부스 운영 지원 

     - 전시 운영 통역 인력(1기업당 1인 이상) 및 전시회 총괄 인력 배치 

     - 전시회 기간 동안 전시부스 내에 무선인터넷을 제공하고, 인터넷 사용료를 지불하여야 한다. 

     - 전시회 부대 행사 및 주최측 안내사항 전달 

  o 기업 홍보 및 전시물품 운송  

     - 업체 홍보 팜플렛 및 X배너, QR코드 POP 등 홍보물 제작 

     - 국내 뉴스 매체 기사 송출(최소 5건) 

     - 기업별 전시 물품 해외 왕복 운송 및 행사기간 중 물품 이동용 차량 임차 진행 

  o 전시부스 지원 및 진행과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 

     - 기타 전시 운영에 필요한 업무 협조 

     - 전시 지원 결과보고서 제출 

 

  o전시장 구성 및 운영에 대한 부분은 2025. 10. 13.(행사시작일) 이전까지 완료되어 수요기관에 1차 검수가 완료되어야 하며, 상기 내용 이외 전시회 운영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 협의 및 추가 가능하여야 함 

 

 ▢ 결과보고 

순번 

산출물 

수량 

제출기한 

1 

용역 수행 결과보고서(디지털 파일) 

USB 1개 

2025년 11월 14일 

2 

현장 용역 수생 및 결과물 사진, 

디자인 파일(디지털파일) 

USB 1개 

 

  o용역 수행 결과보고서(디지털 파일) 

    - 한글, MS워드, MS파워포인트 등 문서 작성 툴을 이용하여 용역 수행에 대한 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기한까지 제출 

 

 3. 과업수행지침 

  ㅇ 과업기간 중에 발생하는 안전사고 및 이용시설 등에 대한 피해발생 예방조치를 취해야 하며 피해 발생 시 과업 수행자의 배상책임으로 함. 단,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경우는 예외로 함 

 

  ㅇ 본 과업와 관련된 일체의 내용 및 자료에 대해 수요기관과 사전협의 없이 대외에 공표 또는 제공, 대여할 수 없으며 본 과업과 관련하여 계약자가 제3자에게 불법․부당한 피해를 주었을 경우 과업수행자가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함 

 

  ㅇ 행사의 기획·운영·관리 및 시설물설치에 투입되는 직접인력은 관련사업 또는 이와 유사한 사업을 수행한 유경험자로서 해당분야에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함  

 

 

 

 ▢ 과업 변경 및 해지 

  ㅇ 과업량의 증감이 발생하는 경우, 수요기관에서 과업수행 상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및 과업내용의 변경이 불가피할 경우에는 관련규정 및 조달청 행사대행용역 입찰 및 계약관리 지침에 따라 할 수 있음 

 

  ㅇ 다음과 같은 경우 수요기관은 과업기간을 조정할 수 있음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 기술원의 요구에 의하여 과업이 추가되거나, 감소된 경우 

    - 기타 객관적인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ㅇ 과업내용의 일부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발주처 및 수요기관에서 제시하는 방침에 따라 과업의 범위, 내용, 비용, 기간 등을 변경할 수 있음 

 

  ㅇ 다음과 같은 경우 기술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 경북대학교산학협력단[기술원]과 사전협의 없이 과업의 내용을 무단으로 변경하는 경우 

    - 기획, 구성, 편집 등 제작물의 완성도가 현저히 미달되는 경우 

    - 기타 정당한 요구사항을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ㅇ 다음과 같은 경우 과업 수행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위반행위로 간주하여 관계규정에 의거 조치할 수 있음  

    - 제반 지시사항을 기간 내에 이행치 않을 경우 

    - 특별한 사유없이 계약기간 내 과업을 완료할 능력이 없다고 인정되거나 현저하게 공정이 미달 될 경우 

    - 과업수행이 성실하지 못하다고 인정될 경우 

    - 과업을 부당한 방법으로 하도급을 주었을 경우  

 

  ㅇ 상기 계약해지조건에 따라 계약을 해지한 경우, 경북대학교산학협력단[기술원]은 과업수행자에 대하여 일체의 용역대가를 지불하지 아니하고, 기 지급분이 있는 경우 과업수행자는 이를 반환조치 및 손해배상을 하여야 함 

 

 ▢ 성과물 소유 및 보안의무 

  ㅇ 본 과업과 관련하여 개발된 제작물 및 기타 자료에 대한 모든 성과품은 수요기관과 공동 소유로 하되 과업수행자는 기술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성과품을 활용할 수 있음 

 

  ㅇ 과업수행을 위해 제작한 홍보물 등 일체 자료의 디자인 및 내용 등에 대한 지적재산권 및 저작권 등은 수요기관과 공동소유로 하며 기술원 사전 동의를 받아 홍보물 등 자료를 활용할 수 있음 

 

  ㅇ 본 과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비밀을 외부에 공개 또는 제공해서는 아니 됨 

 

4. 문의처 

 

  ㅇ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윤정호 책임연구원 : 053-715-5000 

 

제안서 평가기준 

 

  

1. 평가방법 

 가. 제안사의 사업제안서 및 제안발표(프리젠테이션 및 질의응답)를 종합하여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ㅇ 과업을 수행할 책임자가 제안서 설명(10분 내외) 후 질의응답(10분 내외)  

  ㅇ 질의응답 시간은 평가위원회 진행 상황에 따라 조정 가능  

 

나. 제안내용과 입찰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기술능력평가(제안내용) 80%, 가격평가 20%로 하며 이를 종합해 고득점 순으로 순위를 결정  

 

 다. 기술원에서 선정한 평가위원(5명 이내)으로 구성되는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하며,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함  

 

 라. 평가점수에서 소수점 이하가 있는 경우 소수점 3자리에서 반올림 

   ※ 단, 가격평가 점수에 대한 소수점 처리방법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름 

 

2. 참가자격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제21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서 정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ㅇ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외  

  ㅇ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된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5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전시회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8014198801)] 또는[“기타행사및기획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8014199001)]  

    *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ㅇ 기타사항  

   - 본 입찰은 공동수급체를 구성한 공동 제안 및 하도급을 불허함 

 

 

3. 낙찰자 결정 방식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의함  

 

4. 평가기준 및 배점  

 

 가. 기술평가 : 80점  

구분 

평가항목 

주요 고려사항 

배점 

정성 

평가 

(80점) 

용역
수행계획 

(15) 

- 용역 추진전략 및 기획의 우수성 

- 용역 세부 추진계획 및 추진방법의 구체성 및 타당성 

- 제안요청서와의 일치성 

15 

행사기획 및 준비 역량 

(20) 

- 용역 추진방법의 구체성과 적정성 

  (본행사 및 부대행사 포함) 

- 행사 관련 제반 인프라 확보 및 조성 

20 

행사운영 

역량 

(20) 

- 행사 운영 및 관리의 적정성 

 · 행사장 준비, 공정 및 설치계획, 물품 조달계획 등  

- 용역 수행조직 구성 및 인력 투입계획의 적정성 

20 

안전·재난관리 등 비상대책 수립 

(10) 

- 보안 및 안전관리 구체적 방안 제시  

- 참가자 안내, 출입관리 방안  

- 행사관련 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방안  

- 비상상황, 재난대응 방안 운영계획 

10 

용역 및
사후관리 

(15) 

  - 사업자의 품질보증능력(위험관리, 진도관리, 보안 관리, 문서관리,      행사관리 등의 적정성) 

  - 사업종료 후 협조 및 지원방안의 적정성 

15 

합 계 

80 

 

※ 기술평가 점수는 업체별로 평가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도출 

 

나. 가격평가 : 20점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협상에의한 계약체결 기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21호, 2024. 9. 13.) 

 

5. 우선협상적격자 선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의해 제안서를 평가한 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사업자를 선정함. 

 - 계약체결에 필요한 세부적인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21호, 2024. 9. 13.)’을 적용 

 

 나. 종합평가 결과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정하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순위자로 정함 

 

6. 우선협상적격자와의 협상 

 

 가. 협상적격자와 협상 순위가 결정된 경우에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제9조(협상적격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 협상적격자 전원의 기술능력과 입찰가격 평가점수와 협상 일정을 통보 

 

 나.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되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 

 

 다. 협상범위는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일정, 제시가격 및 평가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 등을 협상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라.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음 

 

 마.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 결렬 시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제안서 작성 일반지침 

 

 

1. 제안서의 효력 

1) 수요기관의 필요에 따라 제안 업체에게 추가 제안 또는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2)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수요기관의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단,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는 계약서가 우선한다. 

 

2. 제안서 작성 시 유의사항 

가. 제안서에는 본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이 기술되어야 하며, 제안업체의 제안이나 아이디어를 별도로 제시할 수 있음 

 

나. 일반사항 

1) 제안서의 규격은 단면 A4용지 세로 방향을 기본으로 정한다. 

2) 제안서는 한글 작성이 원칙이며, 사용된 영문 약어에 대하여는 약어표를 제공해야 한다. 

3) 제안서의 각 페이지는 쉽게 참조할 수 있도록 페이지 하단 중앙에 일련 번호를  붙이되, 각 장별로 번호를 부여한다. 

4) 제안과 관련되어 제출된 자료 일체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한다. 

 

3. 제출 서류 및 제출방법 

ㅇ 입찰공고문 참조 

4. 제안서 구성내용 및 작성 방법 

제안서 작성방법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이 있을 경우에는 별첨으로 작성을 하고, 별첨으로 제출되는 참조자료는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함 

작성항목 

작 성 방 법 

Ⅰ. 제안개요 

 

 1. 제안개요 

◦ 본 제안의 목적, 범위, 주요내용, 전제조건, 특징 및 장점   등을 요약하여 기술 

Ⅱ. 일반사항 

 

 1. 일반현황 및 연혁 

◦ 제안업체의 일반현황 및 주요 회사연혁을 제시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및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첨부 

Ⅲ. 행사기획·운영방안 

 

 1. 용역 수행계획 

◦ 용역 내용별 구성방안  

  - 수행하고자 하는 용역의 구성 및 운영방향과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 

◦ 용역 세부 내용별 추진일정을 구체적으로 제시 

  - Time-table 형식으로 요약한 표 포함 

◦ 분야별 홍보계획 및 방안 제시 

 ※ 제안요청서 상에 없는 제안사항은 별도 구분하여 표시 

 2. 행사기획 및 준비 

◦ 행사 관련 제반 인프라 확보 및 조성방안 제시 

  - 행사에 필요한 인프라 식별 

  - 인프라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일정/계획수립 

 3. 행사운영 역량 

◦ 용역수행 체계 및 업무분장 제시 

  - 투입인력 및 세부 이력사항 포함  

  - 업무 협조체계 운영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 행사참가 업체 섭외방안, 기체 확보 및 관리방안 

◦ 행사수행 개최장소 확보 및 지원방안  

◦ 각 분야별 세부사업계획 중 관계기관과의 협력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재 

◦ 사업비 집행계획 및 제안업체의 다른 제안사항  

  - 제안요청서상에 없는 내용 중 제안업체의 아이디어 제시 등  

 4. 안전재난 관리 등 비상대책 수립 

◦ 행사 시 발생가능한 이벤트를 고려하여 안전재난 관리 및 비상대책 계획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 

 - 행사관련 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 방안  

◦ 자료관리, 보안대책, 문서화 등 계획  

 5. 용역 및 사후관리 

◦ 품질보증능력 및 자기자본비율 제시 

◦ 사후관리 및 기타 지원사항 제시 


 

 

※ 목차항목 중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는 ‘해당사항 없음’으로 기술하고, 제안서 작성항목에 없는 사항은 별도로 표기하여 제시 상기 내용은 최소 기준(안)이며 위 내용의 각 항목 이외에 추가될 내용이 있는 경우 목차를 추가하여 내용을 표기할 수 있음 

 

5.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별도의 수정사항이 없으면 계약사항으로 간주함 

 

 나. 발주기관은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로 제안이나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제안서 접수 마감 전까지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서식 및 자료】  

 

 

 

 

             【서식1】제안서 표지 

 

 

             【서식2】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서식 1> 

 

 

 

 

 

제 안 서 

 

공고명 

 

 

 

 

 

 

 

 

 

 

 

 

 

2025. XX. XX. 

 

 

 

 

 

 

 (업체명) 

 

<서식 2>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상 호 

 

대표자성명 

 

소재지 

본사 

전화 :            fax :       

사업자등록번호 

(설립년도) 

 

주소 : 

공장 

전화 :            fax :  

해당부문사업기간 

 

주소 : 

종업원수 

 총     명, 사무직 :      명, 생산직 :     명, 기술직 :      명   

자본금 

 

최근 2년간 

총매출액 

(백만원) 

 

업   태 

 1. 법인(   ), 개인(   ) 

 2. 공급자(   ), 제조자(   ) 

 3. 대기업(   ), 중소기업(   ) 

수상 및 인증실적 

 

(주요연혁) 

 

 

[<서식 3> 

 

행 정 처 분  내 용 

 

구     분 

처분 사유 

(관련법령) 

처분 일시 

처분기간 

비 고 

 영업정지 

 또는 

 입찰참가제한 

 

 

 

 

 

 

 

 

 

 

 

 

 

 

 

 

 

 

 

     

 

 

 

 

 

 

 

 

 

 

 

※ 해당사항이 없으면 “해당 없음” 표기 

최근 3년간 회사(수급자)가 관계법령에 의해 입찰참가 제한처분 또는 영업정지 처분된 사실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