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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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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6278-000 공고일시  2025/06/19 18:01
공고명 서해선(소사~원시) 상황실 CTC설비 유지보수용역
공고기관 서해철도 주식회사 수요기관 서해철도 주식회사
공고담당자 정영기(☎: 031-5183-26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8,023,637 원
   
배정예산
28,023,637 원
   
추정가격
25,476,03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해철도(주) 제202506-03호 

 

용역 입찰 재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총액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 제한경쟁입찰] 

건   명 

용역개요 

기초금액 

용역기간 

서해선(소사~원시) 상황실 CTC설비 유지보수용역 

별첨 

과업내용서에 의함 

기초금액 : 28,023,637원 

추정가격 : 25,476,034원 

부 가 세 : 2,547,603원 

계약일로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가.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설명을 생략함.(미시행 : 과업내용서 열람으로 갈음) 

 ※ 입찰 전 과업내용서, 설계서 등 모든 제반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열람하지 않은 것을 이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사업담당자와 통화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설비현황 및 용역기간 등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사업문의 :서해철도(주) 기술지원팀 사업담당(☏031-5183-2645) 

 

2. 입찰서 제출(투찰) 

입 찰 공 고 기 간 

2025. 6. 19.(목) ~ 2025. 6 .25.(수) 

입찰서 제출(투찰기간) 

2025. 6 .20.(금) 10:00 ~ 2025. 6. 25.(수) 10:00 

개 찰 일 시 및 장 소 

2025. 6 .25.(수) 11:00, 당사 입찰집행관 PC 

 

가.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공고한 개찰일시 이전까지 별지 제1호 서식의 전자입찰 취소신청서를 수요기관의 장 또는 계약담당자에게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직접 또는 팩스 전송(FAX:031-5183-2639)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고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반드시 사업담당자(☎031-5183-2645)에게 전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해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제출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 가 ~ 바항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문의처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 증빙서류의 제출: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는 전자입찰서 제출(투찰) 후, 적격심사대상으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시 발주부서(서해철도(주)기술지원팀 사업담당(☎ 031-5183-2645)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 등록 마감일까지 「소프트웨어진흥법」제24조 소프트웨어사업자[업종코드 1468] 및 「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 정보통신공사업자[업종코드 0036]로 모두 등록한 업체 

다. 견적제출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수도권역(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지점, 지사, 영업소 등 제외) 

라.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기준 제조사로부터 과업대상설비인 CTC서버의 기술지원을 보증하는 물품공급(예비품 확보)·기술지원확약서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 물품공급(예비품 확보)·기술지원확약서 증빙서류제출 

    - 제출서류 : 물품공급(예비품 확보)·기술지원확약서 

     - 제출기간 : 2025. 6. 20.(금) 10:00 ~ 2025. 6. 25.(수) 10:00[공휴일 제외] 

     - 제출방법 : FAX(031-5183-2639) 또는 이메일(tocotoco@shrail.co.kr) 

  ※ 송신 후 반드시 입찰담당자에게 유선(☎ 031-5183-2614)으로 접수 여부를 확인여야 하며, 미제출한 업체의 입찰은 개찰시 무효처리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조, 제3조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합니다. 「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제4항에 따라「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본 입찰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에 따른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을 준수합니다 

바. 법적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사.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공동도급은 불허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의 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공인인증서 포함)를 위조, 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가. 입찰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천분의 25이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1항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1천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의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G2B 자동작성)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7.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 입찰자부터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24.3.28.)』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5. 추정가격이 1억원 미만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의거 심사 후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방법 

  1) 경영상태 (10점) 

  2) 특별 신인도 (+2.0점) 

  3) 입찰가격 (90점) 

  4) 기술인력 보유상황 (△10점) 

  5) 계약질서 준수 (△1.0점) 

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할 경우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후 낙찰(예정)자로 선정되어 통보된 업체도 부적격 사유 발생 시 낙찰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의 1호 가목 또는 나목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본 건 입찰과 관련하여 일체의 담합행위를 허용하지 않으며 담합행위 발생시 관계 기관에 고발조치 합니다. 

 

7. 수입인지(인지세) 

낙찰자는 인지세법 제3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 계약체결시 계약금액별 정해진 수입인지(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금품, 향응 제공자는 수사기관에 고발 조치하며 3개월 ~ 2년까지 입찰 참가 제한을 받습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내용서 또는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나.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과업내용서 또는 관련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발주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다.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의 2조 가목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적격심사대상자 제출서류 및 제출기한 

가. 제출필요서류 

  1) 적격심사 신청서 

  2) 적격심사 각서 

  3)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4)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5)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입금통장 사본 각 1부 

  6)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7) 법인등기부등본 1부 

  8) 대리입찰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9)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0) 기타 발주기관 요청 서류 

나. 제출기한 : 적격심사대상자 선정일로부터 7일 이내 제출 및 신청하여야 하며 기간 미준수 시 적격심사 포기로 판단하여 입찰보증금 귀속 및부정당업체 제재와 동시에 차 순위 대상자를 적격대상자로 선정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를 희망하거나 입찰 결과를 확인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를 통하여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입찰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해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 관련한 모든 사항을 공고문 및 첨부 자료와 필요한 경우 현장실사 혹은 문의를 통하여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고, 사업성을 면밀히 검토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함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제반사항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개찰결과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적격 대상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입찰 제출 참가자에게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의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사. 입찰결과는 별도 통보 없이 전자입찰시스템의 입찰결과로 갈음하며 전자입찰의 낙찰에 따른 낙찰자 통보는 별도로 하지 않으니 조달청 홈페이지에서 필히 낙찰자 확인을 하시기 바라며, 낙찰 일을 낙찰자의 낙찰통보 접수일로 간주합니다. 

아.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원본과 상이 없음”을 확인(인감날인)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낙찰자는 서해철도(주)와 계약체결 후 계약당사자 지위 변경통보 시 (ex. 서울교통공사) 지체없이 계약을 변경된 기관으로 이관하여야 하며, 미이행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낙찰자에게 있습니다. 

차. 본 입찰과 관련하여 서해철도(주)와 입찰자간 공고문 등의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관련법령 등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서해철도(주)의 해석에 따릅니다. 

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파.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 및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담당자와 통화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계약)관련 문의 : 기획조정팀 계약담당(☎ 031-5183-2614) 

  - 용역내용 관련 문의 : 기술지원팀 사업담당(☎ 031-5183-2645)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6월 

 

서해철도(주)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