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공고 제2025–2095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확인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및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이 입찰공고문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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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부산광역시 도시브랜드 전용 서체 개발
나.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0개월
라. 기초금액 : 금2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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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 제한경쟁입찰(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협상에 의한 계약, 단독 또는 공동수급(분담이행)
나. 가격입찰서는 전자입찰로만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본점 소재지가 부산광역시 안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모두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프트웨어 사업자【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9) 또는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
- 산업디자인 전문회사【시각디자인(업종코드 4440) 또는 종합디자인 (업종코드 4444)】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기준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4.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가. 구성: 공동수급의 유형은 분담이행을 적용합니다.
1) 단독으로 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지 못한 업체는 면허 보완(“3-다”, “3-라)을 위한 공동수급체를 구성(분담이행방식)하여 과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공동수급업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하고, 대표사는 분담비중이 큰 업체로 선임하고, 대표사 참여비율은 60%이상, 기타 구성원 최소 분담 비율은 10%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 협정서에는 참여업체별 지분비율, 공동수급체 간 책임, 권리, 의무 관계를 명백히 규정하여 제출
3) 공동수급 희망업체는 제안서 제출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제출하되 그 밖에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4) 책임연구원(책임용역수행자)은 대표사의 소속으로 하며, 대표사는 과업수행의 모든 책임을 집니다.
5) 공동수급체 구성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계열회사(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 계열회사를 말한다)가 아니어야 합니다.
6)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업체에 중복적으로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공동수급체 구성 업체만 해당): 전자제출
1) 제출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제출기한: 2025. 6. 30. 18:00한
3)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
※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 업체는 제안서 제출 시 나라장터에 전자제출한 내용대로 공동
수급협정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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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제안서(입찰서) 제출 : 전자제출
1) 제 출 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제출기간 : 2025. 6. 26. 09:00 ∼ 2025. 7. 1. 10:00
3) 개 찰 일 : 제안서 평가 후 개찰(기술능력평가 종료 후 가격개찰)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 가능
* 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 시범운영 중으로 서비스 장애 및 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의 개편사항 및 이에 따른 투찰방법은 입찰참가자가 사전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시스템 개편 및 전자입찰 관련 문의처
① 국가종합전자조달 나라장터 고객센터 : www.g2b.go.kr/ehelpdesk
② 정부조달콜센터: (대표) 1588-0800 / (일반) 042-610-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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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제안서 제출 : 방문제출(17:00 이내 도착분에 한함, 우편접수 불가)
1) 제 출 처 : 부산광역시 디자인도시정책담당관 도시브랜드팀(부산광역시청 18층)
2) 제출기간 : 2025. 7. 1. 09:00 ~ 17:00
3) 제출서류 및 제안서 내용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4)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 택배, FAX, 이메일 접수 불가)
5) 제안서식 :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및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www.busan.go.kr)에서 직접 내려받기
- 제출자격 : 가격입찰서를 전자입찰로 제출한 업체에 한합니다.
※ 나라장터 전자입찰금액과 동일한 내용의 가격제안서를 제안서 제출 시 밀봉하여
발주부서에 수기제출 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와 산출내역서상의 금액이 상이한
경우 가격입찰서의 금액을 우선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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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평가위원 추첨 및 제안서 평가
가. 평가위원 추첨
1) 일 시 : 2025. 7. 1. 09:00 ~ 17:00 (제안서 제출시)
2) 장 소 : 부산광역시 디자인도시정책담당관 도시브랜드팀(부산광역시청 18층)
3) 추첨방법 : 제안자가 제안서 제출시 우리 시에서 정한 심사위원의 수만큼 번호를 추첨
※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합니다 (단, 다빈도 수가 동일할 경우 고령자 순으로 선정)
나. 제안서 평가(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일 시 : 2025. 7. 8. 14:00
2) 장 소 : 부산시청 8층 팔마루 회의실(예정)
※ 시간 및 장소 개별 통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지
3) 제안설명 및 평가방법 등 기타 사항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① 참석인원 : 2명 이내(발표자 및 소속 임직원)
② 발표방법 : 프리젠테이션 발표
③ 제안설명 : 25분 내외(제안 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④ 발표순서 : 심사 당일 추첨에 의하여 결정
⑤ 발 표 자 : 사업책임자
※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를 명시
하여야 하며, 사업책임자가 설명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제안서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설명 및 질의
응답할 자를 계약담당자의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 직원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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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및 「부산광역시 협상에 의한 계약제안서 평가위원회 규칙」에 의거,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를 평가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협상적격자 중 합산점수 고득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 가격)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다. 협상의 기준은 협상대상자의 제안서 협상과 가격협상이며, 제안서 협상은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을 대상으로 협상하고,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예산 이하로서 협상 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의하여 10일의 범위 내에서 협상기간을 조정 할 수 있습니다.
마.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 통보하고, 협상대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개별통보를 생략하며,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바. 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및 평가 방법은 “제안요청서” 참조 바라며, 기타 제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함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제안요청서 별지9호 서식)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제안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행정안전부 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나.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발주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다.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만약,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청렴계약제 시행
가. 부산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 (2022.10.19.)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 관련자료 및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용역) 계약특수조건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 부산소식 → 고시공고 [부산광역시공고 제2022-3019(2022.10.19.)호, 부산광역시 공고 제2011-1369(2011.11.17.)호]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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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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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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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계약체결 전에 안전관리 능력평가 자료를 사업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안내
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상생 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부산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부산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 상품명: 부산은행 / BNK상생결제론(부산은행)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 국번없이 1670-0833, 051-620-3466)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 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등록 시 제안서는 입찰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장, 재직증명서를 소지한 자가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제안서 제출)시에는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제안서(기술제안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2)「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관련 법령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예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예규
다.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며, 공고문 내용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 내용이 우선합니다.
라.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전액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대금청구 시 계약금액의 2%에 해당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문의처
- 과업, 자격, 제안요청서 작성 등 : 디자인도시정책담당관 김지영 주무관(☎ 051-888-4062)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재산담당관실 하도흔 주무관(☎051-888-2232)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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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6월 19일
부 산 광 역 시 분 임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