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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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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8724-000 공고일시  2025/06/19 19:22
공고명 2025년 서귀포시 침수흔적도 작성 용역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공고담당자 양수진(☎: 064-760-31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4,221,000 원
   
배정예산
124,221,000 원
   
추정가격
112,928,182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귀포시 공고 제2025-1761  

(G2B시스템전자입찰공고번호 R25BK00908724-00)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2025년 서귀포시 침수흔적도 작성 용역 

  ○ 용역개요: 침수흔적 조사 및 침수흔적도 작성 용역 1식 

  ○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50일간 

  ○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금액: 금124,221,000원(추정가격 112,928,182원, 부가가치세 11,292,818원) 

    ※ 손해배상보험료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기초금액: 금124,221,000원 

 

2. 입찰서 접수기간: 2025. 6. 20.(금) 10:00 ∼ 2025. 6. 27.(금) 10:00  

 

3.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27.(금) 11:00, 서귀포시 안전총괄과 입찰집행관pc 

 

4. 입찰서 제출 

  ○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동 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고는 전자로 진행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본 공고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 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투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 선정 결과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5.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모든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면제하되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단, 낙찰자 결정 후 기한내 계약 미체결 등 국고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투찰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해야함은 물론 법령의 규정에 의한 불이익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규정에 따른 자격조건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 

    1) 「자연대해대책법」 제38조 및 동법 시행령 제32조의2에 따른 방재관리대책대행자(침수흔적도 작성 업무)[업종코드: 5118]를 등록한 자 

    2)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에 따른 측량업(수치지도제작업)[업종코드: 5029]을 등록한 자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를 적용합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는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추정가격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을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점수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이내 이행 완료(준공)된 용역(자연재해대책법 제38조와 관련 방재관리대책대행자 관련 수행업무) 실적누계금액으로 평가하며, 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우리시 발주부서(안전총괄과 허희지, ☏760-3153)의 판단에 따르며, 적격심사 시 사업담당자 확인을 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 등급확인서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재무평가는 한국은행 발행 최근연도 기업경영 분석자료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자기자본비율 38.45, 유동비율 159.25)을 적용합니다. 신용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 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아래의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문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출서류> 

① 적격심사신청서, ②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③ 이행실적 평가자료, 

④ 재무제표 또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 ⑤ 관련협회 기술인력보유증명서, 

⑥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면허증 사본, 계약질서준수 관련 자료 등 

 

  ○ 입찰결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수 추첨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개찰결과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최초 개찰일 다음날(토, 일 제외) 13시에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입찰자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조달청 문자서비스 외 별도 개별 연락치 않음.)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 참가 등록증 상의 상호나 법인 명칭, 대표자 이름(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 자 대표도 해당)이 법인 등기부 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과 다를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 관련 서류 열람 및 교부장소 

  ○ 입찰 공고일부터 입찰 등록 마감일시까지 시방서 등 설계서는 우리 시 안전총괄과(☏760-3153, 허희지), 기타 입찰집행 및 계약 관련한 서류는 안전총괄과(☏760-3143)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10. 전자계약 체결 

  ○ 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우리 시에서 송신하는 계약서 초안을 3일 이내에 응답하여야 합니다. 

  ○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은 착수신고서 제출 시 첨부합니다. 

  ○ 보완 서류제출에 사용되는 인감은 나라장터(G2B)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하여야 합니다. 

 

11.「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제4조, 제9조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아래 ①~④)을 이행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및‘안전보건관리계획서’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와‘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하고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 후 미흡사항 보완 요구 시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보완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청렴계약 이행 준수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공사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대표자가 기명날인한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우리 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상의 “시정정보 ⇒ 계약정보공개”에서 열람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13. 기타 사항  

  ○ 계약체결 후 대금 청구시에는 지역개발공채(대금청구액의 2.5%)를 소화하여 매입필증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관계법령, 입찰유의서, 조달청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공고문, 관련 회계예규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입찰콜센터를 이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공고내용은 우리 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 ‘입찰공고’란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세부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등록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서귀포시 안전총괄과(양수진, ☏064-760-3143) 

     - 사업 내용에 관한 사항: 서귀포시 안전총괄과(허희지, ☏064-760-3153)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비리신고 또는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공익제보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특별자치도) http://www.jeju.go.kr/online/hotline/corruption/guide.htm 

(감 사 위 원 회) https://audit.jeju.go.kr/together/auditreport/report.htm 

 

 

위 와  같 이  공 고 합 니 다. 

 

2025.  6.  19. 

 

 

서귀포시 재난관리기금운용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