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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UAB006625812-01 공고일시  2025/06/19 01:20
공고명 군복지시설의 효율적인 운영 목적 물류체계 개선연구
공고기관 국군복지단 수요기관 국군복지단
공고담당자 박해균(☎: 02-2225-648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6/19 09:00 ~ 2025/07/03 10: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8,235,290 원
   
배정예산
39,000,000 원
   
추정가격
3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공 고(긴 급) 

 

1.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이며,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가격 입찰은 전자입찰이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군 복지시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물류시스템 개선연구 용역 

   나. 사업설명회 : 미실시 (문의 : ☎02-2225-6332, 국군복지단 판매관리과) 

   다. 입찰참가 등록마감 일시 : ’25. 7. 3.(목) 10 : 00  

      ※ SMS서비스를 반드시 신청하여 입찰단계별 문자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11항 기타사항 참조).  

         SMS서비스를 신청한 경우에만 적격심사 대상통보 등의 문자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미신청에 따라  

         문자안내를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업체에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가격입찰(전자투찰) 마감 일시 : ’25. 7. 4.(금) 10 : 00  

     ※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금액을 반드시 전자로 투찰하여 제출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제안서 및 기타 구비서류 접수마감 일시 : ~ ‘25. 7. 7.(월) 14:00 

     ※ 제안서 등 모든 제출서류는「국군복지단 판매관리과」로 우편 또는 직접 제출 

     ※ 우편으로 제출하는 경우,「용역입찰유의서」제9조에 따라 제출 마감일전일까지 국군복지단에 

        도착된 것에 한하여 효력이 있으며 운송 중의 분실, 훼손 또는 지연에 대하여 국군복지단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우편 제출 시 사전 전화 바라며, 제출서류의 누락여부 확인 등을 위하여 

        서류는 여유를 두고 제출 바랍니다.)  

     ※ 직접 제출하는 경우, 제출된 서류의 오류는 업체의 책임이며 제출기한 마감 이후에는  

        서류제출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 공고문에 명시된 제안서 제출서류와 부적합한 경우, 제안서를 접수받지 않으니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제안서 평가기간 : ’25. 7. 8.(화) ~ ‘25. 7. 14.(월) 

   사. 개찰일시 : 25. 7. 15.(화) 11:00 

   아. 납기 / 장소 : 계약체결일로부터 ~ 5개월 / 서울특별시 용산구 두텁바위로 54-99 

   자. 예 산 액(제비용 및 부가가치세 포함) : 39,000,000원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함) 시행령 제12조 및 동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나.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에 업체등록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 참가신청 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계약 대상입니다. 

   나. 본 계약은 공동계약허용되지 않습니다. 

   다. 본 계약은 하도급계약허용되지 않습니다. 

   

5. 현장설명 및 입찰관련서류 열람 

   가.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 과업 관련 문의는 국군복지단 판매관리과(02-2225-6332)로 문의 바랍니다. 

   나. 본 입찰과 관련된 서류는 본 안내 공고 상 첨부파일로 수시 열람이 가능합니다. 

 

6. 제출 서류 

   가. 입찰참가신청 시 제출서류(비영리법인의 경우 제출) 

     ※「가. 입찰참가신청시 제출서류」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입찰참가신청 시, 전자파일화(스캔) 

        하여 국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하시기 바라며,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후 인감을 날인 바랍니다. 

     ○ 비영리법인 확인자료(법인설립허가증, 법인등기사항증명서 등) 

     ○ 법인 인감증명서 

     ○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 시에 한함)      

   나. 제안서 제출 : 우편 또는 현장 제출 [빠른 등기 기준, 우체국 발송(소인)날짜 2025. 7. 7.까지 유효] 

     ※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두텁바위로 54-99 국군복지단 판매관리과 7급 홍성민(02-2225-6332) 

    ○ 제안서 제출 서류 

       - 제안서 제출 공문 

       - 제안서 7부(원본 1부, 사본 6부) / 제안서 수록매체(CD) 1매 

        ※ 업체명·대표자·인감 등 입찰자 식별 가능한 표기 금지 / 단, 원본 1부만 업체명 표기  

       ※ 제안서 원본에는 제안업체의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 

       제안서 사본 및 제안서 사본에 첨부되는 제반 증빙서류 사본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 

           표기(인감 날인 생략)  

     ○ 제안요청서에 따라 제안서를 작성하고 제안요청서에서 제출하도록 명시한 제반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 제안서 사본 제출 및 발표, 평가일정은 제안서 제출 마감 후 별도 개별 통보 

   다. 입찰서(가격입찰서) 제출 : 전자투찰 (직접 제출하지 않음) 

       ※ VAT(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작성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비영리기관의 경우, 이윤(인건비+경비+일반관리비의 00%)이 공제되어 계약 및 대가가 

           지급됩니다.(비영리기관은 0 ~ 10% 이내에서 이윤 적용할 수 있음) 

 

7.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이하 “계약예규”)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는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 결정 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 

       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라.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한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 

      규칙 제44조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한시적인 조치로 ’25. 6. 30.까지 입찰보증서를 지급각서로 대체 가능합니다. 

       (단, 최근 1년 이내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 등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자는 대체하지 아니함.) 

   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 면제사유 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은 발급 청약 시 “국가종합전자조달공고번호”를 확인하시고 전자보증서로 발급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서작성”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도착 여부를 확인하여 이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보증서 발급 시 피보험자명은 국군복지단(사업자등록번호 : 106-83-07115)이며, 

          보증금액은 투찰하실 금액의 2.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동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따라 제출받은 제안서의 내용을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평가기준과 세부 평가방법은 

       #붙임 제안요청서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름  

   나. 제안서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종합평가점수는 100점 만점으로 

       기술능력평가점수 80점, 입찰가격평가점수 20점으로 구성 

   다. 제안서 평가기간 : ‘25. 7. 8. ~ 7. 14. 

       * 제안서 평가가 지연될 경우, 개찰을 연기할 수 있으며 사업담당관이 해당업체에게  

        별도로 통보 예정 

   다. 제안서 평가 결과,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라.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 

      합니다.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 

      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으로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나. 국방부 및 각 군에서 발주하는 모든 계약에 대하여 적용하는 청렴계약 제도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서명하여 우리 부대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 

   가. 본 입찰참가자는 입찰 관계법령(국가계약법,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계약예규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등), 입찰 관련 사항(계약특수조건, 사양서 또는 과업지시서, 내역서 등), 입찰 절차(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업체 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출서류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한 입찰의 취소 의사표시는 

      서면으로 하여야하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다. 업체 선정 후 허위사실이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업체 선정은 무효로 합니다. 

   라. 등록마감시간이 임박한 경우 통신 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며, 시스템 문제 발생으로 인한 투찰 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으로 정해진 시간에 개찰을 실시하지 못하는 경우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 취소, 재공고 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바.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안내 및 문의처 

   가. 주  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두텁바위로 54-99(용산동2가), 국군복지단 

   나. 연락처 

       1) 계약관련 문의 : 국군복지단 재정과(02-2225-6483) 

       2) 사업관련 문의 : 국군복지단 판매관리과(02-2225-6332) 

       3) 시스템 안내 : 방위사업청(1577-1118) 

 

13. 공지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사이트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사항들은 

       입찰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원활한 계약이행을 위해 계약특수조건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3항에 따라 시스템에 게시된 내용과 붙임 

      파일 형태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붙임 파일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하며, 

      다만 입찰공고일은 시스템에 게시한 날이 우선합니다. 

  라. 국방부 계약업무처리훈령에 따라 제안서 평가의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제안서 

     “사본” 내 입찰자 식별 표기를 일절 금지하며, 위반 시 제안서 접수 불가, 평가 중 발견 시 

     부적격 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한 제안서의 내용 중 허위서류로 제출 판명 시, 부적격처리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 예정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9.(목) 

 

국 군 복 지 단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