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효초등학교 공고 제2025- 호
2025학년도 지효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돌봄교실 중식(벌크식) 공급업체 선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지효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중식(벌크식) 공급업체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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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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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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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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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고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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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지효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돌봄교실 중식(벌크식) 공급업체 선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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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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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입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지역제한(경기도),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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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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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3.(월) 10:00 ~ 2025. 7. 4.(금) 10:00(지효초등학교 행정실)
※ 우편 및 팩스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 접수장소: 행정실(08:30~16:30,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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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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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3.(월) 10:00 ~ 2025. 7. 4.(금) 10:00(나라장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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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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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7.(월) 14:00 지효초등학교 운영위원회실
※ 참가신청서 제출자는 제안설명회에 참석하여야 하며 제안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한 불이익은 참가 업체 책임임
※ 제안설명회 참가업체는 중식(벌크식) 샘플을 지참하여 제안설명회 참석 바람
※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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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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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10.(목) 13:00
※ 제안서 평가후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 예정(제안서 평가 일정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가격개찰 일시 변경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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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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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효초등학교 입찰 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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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예정)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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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치원 방과후 : 2025. 8. 4. ~ 2025. 8. 20. / 2026. 1. 6 ~ 2026. 2. 20.
- 초등돌봄 : 2025. 7. 29. ~ 2025. 8. 20. / 2026. 1. 6. ~ 2026. 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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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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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에서 지정하는 장소(유치원 방과후 6개 교실, 돌봄교실 4개실 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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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품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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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식(벌크식) : 1일 1식 벌크식 식판 배식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및 관련 식약처 고시에 의한‘고열량・저영양 식품’ 및‘고카페인 함유 식품’납품 금지
※ 중식(벌크식) 구성에 대한 세부 내용은 붙임 특수조건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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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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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식(벌크식) : 유치원 110명×43일(보존식 포함)
돌봄 81명×41일
※ 중식(벌크식) 공급일수 및 희망인원은 학사일정, 학교사정 및 학생희망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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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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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식(벌크식) : 금 6,800원(1인 1식당 단가, 부가가치세 포함)
- 공급예상금액 : 금 59,153,200원(부가가치세 포함)
ㆍ중식(벌크식) : 6,800원×8,699개 = 59,153,200원
※ 가격입찰서에 원단위 기재 금지(원단위 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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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특약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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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업체에서 학교에 중식(벌크식) 제공 예정식단표(월별)를 제출
2. 벌크식 완제품 식판과 함께 해당 유치원 교실, 돌봄교실로 배송함
3. 신선도 불량 및 수량 오배송 등의 사유 발생 시 재배송 등 즉시 대처할 수 있어야 함
4.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중식(벌크식) 시간 11시 전까지 지정 장소에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도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유치원 및 돌봄교실 중식 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본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할 수 있음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자료(특수조건 등)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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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 입찰, 지역제한(경기도) 입찰이며, 공동수급은 불허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지효초등학교에 직접 제출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규격 및 가격 입찰을 동시에 실시하고 적격자를 대상으로 가격 개찰하는 규격ㆍ가격 동시 입찰임
다.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사업 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모바일 전자입찰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자입찰자는 모바일에 제공하는 보안기능을 미리 설치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와 제15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주된 영업소(법인은 법인등기부상의 본점, 개인사업자의 경우 해당사업의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상 허가·인가·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식품위생법」 제3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규정에 의한 식품제조・가공업(업종코드 1399) 또는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업종코드 5246) 또는 위탁급식업(업종코드 1450) 영업신고를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에 의하여 면허 또는 당해 입찰 목적물의 운반에 필요한 시설 및 등록된 차량(보냉 탑차로 차량내부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비치)을 보유 또는 임차하고 있으며, 차량보험 및 생산물배상책임보험(1인당 1억 5천만원, 1사고당 5억원 이상)에 가입하고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밥급된 것으로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식품관계 법규 및「지방계약법」제31조에 의해 입찰참가 자격이 제한되지 아니하여야 하며,「지방계약법」제33조 제1항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바.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사.「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제안서(지효초등학교로 직접 제출) 및 가격입찰서 (G2B 제출) 접수 ⇒ 제안서 평가(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 대상 가격 개찰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 전자 계약 체결
6. 참가 신청서 및 제출 서류
가. 가격입찰서
- 제출기간 : 2025. 6. 23.(월) 10:00 ~ 2025. 7. 4.(금) 10:00
- 제출장소 : 조달청 나라장터(G2B)
나. 규격입찰서(제안서)
- 제출기간 : 2025. 6. 23.(월) 10:00 ~ 2025. 7. 4.(금) 10:00
- 제출장소 : 지효초등학교 행정실
-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 이메일 등 접수 불가)
※ 평일 08:30 ~ 16:30, 마감일은 10:00까지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은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 불가
다. 제안서 제출 서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 봉투에 봉합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사실과 상위없음(원본대조필)” 날인
① 참가 신청서 1부(붙임 제안요청서 서식 1)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③ 법인 등기부등본 1부(법인의 경우)
④ 중소기업청의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해당될 경우)
⑤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
⑥ 규격 제안서 8부(1부 업체명 표시. 7부 업체명 미표시 붙임 제안요청서 서식 2)
⑦ 해당식품군의 영업허가(신고)증 및 신고필증 사본 1부
⑧ 사업면허증 및 허가(신고)증 사본 1부(해당될 경우)
⑨ 최근 2년 이내 간식 및 중식(도시락) 납품 실적 증명서 1부(붙임 제안요청서 서식 3)
⑩ 1식당 단가 내역서(붙임 제안요청서 서식 4)
⑪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각 1부
※ 임차계약의 경우 계약서 사본 첨부
⑫ 생산물배상책임보험증 사본(1인당 1억 5천만원, 1사고당 5억원 이상) 1부
⑬ 직원 고용현황을 증명할 수 있는 고용보험 또는 건강보험 가입자 명부 1부
⑭ 직원 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각 1부
⑮ 관계기관 위생점검실적(해당될 경우) 및 방역소독 필증(최근) 사본 각 1부
⑯ 종사자 위생교육 이수 현황 및 증명서 각 1부
⑰ 사업장 소재지 약도(인터넷 지도 길찾기 화면 캡처물 포함) 1부
⑱ 서약서 1부(붙임 제안요청서 서식 5)
⑲ 대리인 제출 시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붙임 제안요청서 서식 6) 각 1부
⑳ 조세포털여부 확인 서약서(붙임 제안요청서 서식 7) 1부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 제안서 제출 시 업체 대표자가 직접 인장을 지참하고 방문해야 함. 다만, 대표자가 아닌 경우 회사의 임・직원이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대표자의 위임장을 지참하여 방문할 수 있음
※ 사본 제출 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라.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붙임1] 제안요청서 및 [붙임2] 특수조건 등에 의거 작성・제출
7. 제안 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일시 : 2025. 7. 7.(월) 14:00
나. 장소 : 지효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실 (※ 장소는 본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참가자격 :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제안설명 : 발표 1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로 하며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으로 함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참가 신청서 제출자는 제안설명회에 참석하여야 하며 제안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한 불이익은 신청서 제출 업체 책임임(대표자 불참 시 위임장 제출)
바. 제안 설명회 참가업체는 중식(벌크식) 샘플 각 1개를 지참하여 참석
사. 평가 :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업체 제안서 심사 및 평가
※ 붙임 제안요청서 내 “공급업체 규격제안서 심사 평가표” 참조
8. 입찰서 제출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제2절-12-다)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규격・가격 동시입찰)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다빈도 순에 의하여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 :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0점 미만 업체는 규격서 평가단계에서 부적격 처리하며 가격 개찰 시 제외)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동일가격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 점수도 같을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 체결하지 않을 시 무효가 됩니다.
마.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지방계약법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동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붙임의 제안요청서,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입찰참가 자격의 등록)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기초금액, 개찰결과, 최종낙찰자 등 입찰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입찰개찰/낙찰』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중식(벌크식)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바. 계약기간 중에 학생들의 간식에 대한 불만이 과반을 넘을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사. 계약기간 중에 현장 실사를 할 수 있으며 문제 발생 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아.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회선장애 신고는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 본 공고내용은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 및 납품에 관한 사항 : 지효초등학교 병설유치원사업담당 (☏ 02-6958-9309)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지효초등학교 행정실 계약담당 (☏ 02-6958-9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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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 제안요청서.
2. 특수조건.
2025. 6. 20.
지효초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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