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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5718-000 공고일시  2025/06/20 09:37
공고명 2025년 SDV지향 구동/안전 전장부품 재직자 교육(intacs 공인 ASPICE 예비심사원 교육 과정) 용역
공고기관 (재)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수요기관 (재)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공고담당자 손형일(☎: 053-670-78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000,000 원
   
배정예산
40,000,000 원
   
추정가격
36,36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공고 제2025-015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공고 

<2025년 SDV지향 구동/안전 전장부품 재직자 교육(intacs 공인 ASPICE 예비심사원 교육 과정) 용역> 

 

1. 입찰(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SDV지향 구동/안전 전장부품 재직자 교육(intacs 공인 ASPICE 예비심사원 교육 과정) 용역 

  나. 기초금액 : 40,000,000원 (VAT 포함)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11.30.까지(결과보고 및 정산 포함) 

  라. 용역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 자동차부품기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intacs 공인 ASPICE 예비심사원 분야 관련 교육 

  마. 입찰방법 : 전자입찰 

  바. 계약방법 : 제한(총액)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소액수의계약 및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이며, 공동수급은 불허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①~③ 중 2개 이상 충족하는 업체 

    ① 공고일 기준으로 공식적인 ASPICE 예비심사원(Provisional Assessor) 양성교육 운영 가능한 업체 

        ※ 공고일로부터 과업기간 종료일까지 유효한 VDA-QMC(독일자동차협회 품질관리센터 TP(Training Provider) 지정서 제출로만 인정함 

    ② 공고일 기준으로 내국인 또는 한국어로 교육이 가능한 Automotive SPICE Principal Assessor(전문심사원 자격) 보유한 업체 

        ※ 공고일 기준으로 intacs ASPICE Principal Assessor(전문심사원) 자격을 증빙할 수 있는 자격증 사본과 이력서 제출로만 인정함 

    ③ intacs ASPICE 공인심사원 교육 수행 이력이 있는 업체 

        ※ 공고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에 intacs ASPICE 공인심사원 교육 수행 이력을 증빙할 수 있는 실적증명서 제출로만 인정함 (과업지시서 내 실적증명서 양식으로만 제출) 

 

4.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한 것으로 봅니다. 

  나. 모든 입찰참가자의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4항의 규정에 의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의 제출은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기재된 전자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거합니다. 

 

5.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6. 25.(수) 10:00 

  다.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6. 27.(금) 10:00 

  라. 개찰일시 : 2025. 6. 27(금) 11:00 이후 

  마.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집행관 PC 

  바. 전자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한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의 낙찰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88% 이상 최저가격을 투찰한 자의 순으로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방법은 별도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라. 최종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 계약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처리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3조 제2항에 해당하는 입찰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 제출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까지 청렴이행각서를 본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유의 사항 

  가. 본 입찰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자는 반드시 과업지시서, 공고문,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공고조건,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등록 및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용어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우리 원의 결정에 따릅니다. 

  마.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의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본 공고는 조달청 나라장터 및 본 진흥원 홈페이지(www.kiapi.or.kr)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용역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담당자(053-615-7612, 주용환)에게 문의하시고, 입찰 및 계약 등 기타 문의사항은 담당자(053-670-7814, 손형일)에게 문의 바랍니다. 

 

 

2025년 6월 20일 

 

 

(재)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경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