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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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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7939-000 공고일시  2025/06/20 09:59
공고명 종전부동산 및 청라지구 시설물관리·경비·청소 용역
공고기관 한국농어촌공사 토지개발사업단 수요기관 한국농어촌공사 토지개발사업단
공고담당자 김현진(☎: 031-299-78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98,010,055 원
   
배정예산
398,010,055 원
   
추정가격
361,827,323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농어촌공사 (용역)입찰 공고 

한국농어촌공사 토지개발사업단 공고 제2025-13호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6. 20. 

                               한국농어촌공사 토지개발사업단장 

 

 

 

<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1.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우리공사의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서명 또는 날인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우리공사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청렴계약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각서」,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우리공사 홈페이지(http://www.ekr.or.kr/입찰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으니, 이를 숙지하고 입찰하기 바랍니다. 

 

 

 

 

 

 

 

 

 

1. 입찰개요 

-------------------------------------------------------------------------------------------------------------- 

 용    역    명: 종전부동산 시설물관리·경비·청소 용역(‘25)  

 과  업  내  용: 과업지시서 참고(용역인원 총 6명) 

   - 시설관리 : 종전부동산 및 청라친환경복합단지의 건물·시설물 등에 대한 점검, 유지, 안전관리 등을 수행 

   - 경비‧청소 : 청사‧사무실 방범 및 경비업무와 내부 청소업무 등을 수행 

 과  업  기  간: 2025.07.01.∼2026.06.30.(12개월, 공휴일 포함) 

 입찰/계약 방법: 전자입찰(국내입찰) / 적격심사 / 제한경쟁 / 장기계속계약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 낙찰제  

 예 정 용 역 비: 398,010,055(추정가격 : 361,827,323원 / 부가세 : 36,182,732원) 

 ※ 본 용역의 예정용역비는 예정가격 결정을 위한 기초금액과 동일합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완성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으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세부사항은 입찰공고서에 첨부된 제안요청서 등 관련 자료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설명서는 한국농어촌공사 토지개발사업단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자세히 알고 지켜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 주  소 : 우)16617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수인로 91(서둔동 14-37)  

2) 연락처 

 ①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토지관리부(☎ 031-299-7809) 

 ②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토지관리부(☎ 031-299-7828) 

 ③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 

 

2. 입찰참가자격 

----------------------------------------------------------------------------------------------------------------  

1)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계약체결일까지 자격유지)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춘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②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아래의 사항 (1), (2) 모두를 등록한 자 

   - (1)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 (2)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 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 7144) 

 ③ 본 용역은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구매에 해당하는 공고로 중소기업자로서 다음 요건 중 하나의 자격 이상을 소지한 업체여야 함.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협동조합법」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서 적격조합 확인서를 소지한자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④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 (세부품명 시설물경비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9212159901 / 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7611150101)를 모두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www.sminfo.cmba.go.kr) 및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고,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가격 개찰시 부적격자로 처리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2)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 제12조제3항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하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가격입찰(제안)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2)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3. 공동계약 : 불허 

----------------------------------------------------------------------------------------------------------------  

 

4. 낙찰자 결정방법 

----------------------------------------------------------------------------------------------------------------  

1) (낙찰자 결정기준) 적격심사 

  -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일찰공고일 현재용) 

2) (적격심사 평가기준) 

 ①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입찰공고일 현재용) 제4조 제1항 제2호의 [별표 2]추정가격 5억원 미만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② 낙찰하한율 : 87.995%(낙찰하한율은 입찰가격과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만점)를 합산한 경우 종합평점이 적격심사 통과점수에 해당하는 최저투찰율 이오니 관련기준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③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④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으로서 적격심사 결과 동점인 경우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한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3)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입찰공고일 현재용)’ 별지 서식에 따라 아래 적격심사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 내 미 제출시 부적격자로 처리합니다. 

   

 제출 서류 ① 적격심사 신청서 1부 

           ②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③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④ 기타 제출서류 1부 

 

   ※  적격심사시 제출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는 계약 체결시 첨부하여 제출하고 이행하여야 함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가능) 

 

5.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사항 

----------------------------------------------------------------------------------------------------------------  

 1) 본 사업(입찰)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사업입니다. 

  ① 평가대상 : 적격심사를 통과한 낙찰자 

  ② 평가방법 : 낙찰자(수급업체)에서 제출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와 관련된 첨부문서 및 증빙서류 일체를 확인하고 안전보건수준평가 평가팀을 구성하여 평가 

  ③ 평가기준 : 안전보건수준평가 세부기준(붙임3)을 참고하여 평가를 실시하고 작업별 등급을 분류하여 최소기준 득점(70점) 이상 시 적격업체로 최종 선정 

   ※ 최소 기준 점수는 한국농어촌공사 적격수급업체선정 기준에 의하며, 최저(D등급)~최고(S등급)까지 5단계 등급으로 분류 합니다.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배점 

세부항목 

비고 

안전보건관리체계 

20 

1. 일반원칙(5) 

2. 계획수립(10) 

3. 역할 및 책임(5) 

 

실행수준 

40 

1. 위험성평가(5) 

2. 안전점검(10) 

3. 이행확인(10) 

4. 교육 및 기록(5) 

5. 안전작업허가(10) 

 

운영관리 

20 

1. 신호 및 연락체계(5) 

2. 위험물질 및 설비(10) 

3. 비상대책(5) 

 

재해발생수준 

20 

3. 최근3년간 산업재해 발생현황(20) 

 

 

     ※ 세부기준은 본 공고서의 첨부파일 참조 

 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에 함께 첨부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 안전관리 특약조건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기타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은 토지개발사업단 담당자(031-299-782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예정가격 

----------------------------------------------------------------------------------------------------------------  

 예비가격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에서 작성된 ±2%범위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추첨된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  

1) 가격입찰서 제출 

 ①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 공고목록에서 해당 공고의 ‘투찰 버튼을 통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 제안서, 기타 별도 서류는 첨부하지 않습니다.   

 ②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06.20 10:00 ~2025.06.25. 10:00 

 ③ 재입찰 : 허용  

    ※ 본 공고가 유찰될 경우 재입찰 또는 재공고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시행 시 입찰자에게 별도 통보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개찰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사업예산 및 입찰금액(가격입찰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2)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가격입찰서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     으로 합니다. 

 

 

 2)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① 개찰일시 : 2025.06.25. 11:00~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2개 이상 법인의 임직원이라 하더라도 1인은 1개 법인에 대해서만 입찰대리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입찰 전에 상호 또는 대표자의 변경(법인의 경우에는 법인등기부를 기준으로 한다)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신고를 한 후 변경된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5)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입찰보증금  

--------------------------------------------------------------------------------------------------------------  

1)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의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2) 입찰보증금은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를 비롯하여 입찰보증금에 대한 귀속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응찰금액의 100분의 5)을 우리공사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기타사항은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6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  

1) 입찰참가자는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입찰금액 산정(산출내역서 작성 포함)시 아래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의 금액(연간)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다만,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반영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예정가격에 반영된 보험료(1년 기준)는 각 국민건강보험료 9,910,284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010,988원, 국민연금보험료 7,807,116원, 퇴직급여충당금 18,352,428원입니다. 

2) 기성대가 및 완성대가 지급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446호) 제19장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지급 청구시 동 기준 제94조에 규정된 확인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무효 

----------------------------------------------------------------------------------------------------------------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2)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우리공사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 

1) 입찰자는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준수사항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우리공사 홈페이지 및 나라장터(G2B)에서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으로써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3) 제안서 작성비용은 지급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4) 낙찰자는 계약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착수계를 수요부서에 제출해야 합니다.  

5)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 제27조의5 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의거 조세포탈 등을 한 사실이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조세포탈 등의 사실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제·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상대자로 선정되는 자는 계약체결 시 “조세포탈 유무 확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입찰 및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 등에 대하여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입찰참가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8) 이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현재 시행중인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우리공사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에 의합니다. 

  1)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자세히 알아야 하며, 자세히 알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규격 착오(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 할 경우와 하도급 생산(용역 하도급 포함), 타사제품 납품 등 직접생산 조건을 위반할 경우 관계 법령 및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4) 이 입찰과 관련한 아래 규정들은 입찰공고일 현재용이 적용되오니, 자료검색 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용역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4. 용역입찰유의서 (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공동계약운용요령 (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용역계약특수조건 (한국농어촌공사)  

  9.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조달청) 

 10. 과업지시서 

 

 

- 자료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예규 등 :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 등 : 한국농어촌공사 홈페이지(http://www.ekr.or.kr) → 입찰정보 → 입찰자료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신고제도 안내 - 

우리공사는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아래와 같이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고객과 직원 모두 신고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우리공사 홈페이지(www.ekr.or.kr)/고객서비스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 부패신고마당 

   - 장소 : 홈페이지 / 고객서비스 / 청백리마당 / 부패신고마당 

   - 내용 : 우리공사 직원 부정부패 및 비리사항 신고 

 ❍ 전자민원창구 

   - 장소 : 홈페이지 / 고객서비스 / 통합고객센터 / 전자민원창구 

   - 내용 : 기타 요청사항이나 불편한 점에 대하여 종합상담 

 

 

한국농어촌공사 토지개발사업단장 

 

붙임 

 

 서약서 

 

 

 

붙임2 

 

 공정계약 이행서약서  

 

공정계약 이행서약서 

 

 

 

 

   

우리 공사의 계약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계약담당 직원들은 다음 각 호에 열거된 공정성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업무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여 공정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우리 공사에서 체결하는 모든 계약에 대하여 공정계약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계약상대자에게 금품, 향응, 취업제공 등 요구행위 

2.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간 계약내용에 대한 

   개입행위 

3.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발주기관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 

4. 기타 국가계약법령 및 계약예규를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 

   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 

 

 

2025.    .    . 

 

한국농어촌공사 토지개발사업단장 

  

 

< 공공기관 사칭전화 주의 안내문 > 

 

최근 나라장터에 공개된 조달업체의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공공기관을 사칭하여 보험판매 광고를 하는 등 부적절한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피해 방지를 위해 아래와 같이 사칭 유형 및 대응방법을 안내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공공기관 사칭 주요 유형 

 ① 나라장터 입찰공고·계약현황 등을 통해 낙찰자를 확인 후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전화번호 조회 

 ② 정확한 공고(사업)명을 말하며 발주처 담당자를 사칭하여 실무자 전화번호 확인 

 ③ 발주처를 사칭하여 보험가입 권유, 상품설명회 참석 등을 유도 


2. 공공기관 사칭 대응방법 

 ① 발신인이 불명확하거나 의심스러운 메시지 또는 메일은 삭제하고 통화 거절 

 ② 발신인의 기관, 소속, 전화번호를 문의하여 해당 기관에 사실 관계 확인 

 ③ 계약과 관련 없는 요청사항 거절 

 

※ 사기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온라인피해365센터’(국번없이 142-235)에서 상담과 함께 구체적인 대처 방안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