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공고 제202506353호
[긴 급] 용 역 입 찰 공 고 문
1. 입찰에 부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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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가격
(부가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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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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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족보행 자율점검로봇 개발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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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98,91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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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15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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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부 과업은 과업지시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하자보증기간 및 율 : 2년, 3%
※ 입찰의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비영리법인 등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이윤 및 부가가치세를 계상하여 입찰금액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낙찰업체가 이윤, 부가가치세를 계상하지 않는 기관인 경우에는 상기 금액(부가가치세 포함)에서 이윤 및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협상금액을 결정합니다.
※ 본 용역 건의 낙찰업체가 계약을 체결한 경우 본 용역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다른 사업자에게 하도급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계약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사유에 해당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에 관한 사항
① 입찰방법 : 제한경쟁, 지문인식전자입찰,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② 제안서 제출기간 및 방법 : 2025. 6. 20. 13:00 ~ 2025. 7. 01. 10:00,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제출
※ 우편주소 : 충남 당진시 신평면 서해안고속도로 275-1, 서해대교관리부 오호섭 차장 앞 / ☎ (042-722-6582)
※ 전자우편주소 : ohose@ex.co.kr
③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6. 20. 13:00 ~ 2025. 7. 01. 10:00
④ 개찰일시 : 2025. 7. 04. 14:00, 전자개찰(당진지사 고객지원부)
※ 단, 상기일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화면상의 ‘현재서버시각’에 의함.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
①「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본 용역 수행이 가능한 기관
※ 국·공립연구소, 정부출연연구기관, 기업체 및 부설 연구소, 대학 및 부설연구소, 학회, 협회 등 본 용역 수행이 가능한 기관
②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하고,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③「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에 따라 비영리법인은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가 없어도 입찰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관련 추가 안내
o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이하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o 다만,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 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후 5일까지 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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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안요청(과업)설명 참가자격 및 평가에 관한 사항
① 제안요청 설명회 :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용역 개요 및 제안서 평가 방법 등은 공고된 첨부 서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관련 문의처 : 당진지사 서해대교관리부 오호섭 차장 ☎ (042-722-6582)
② 제안 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 2025. 7. 2. 14:00, 서해대교관리부 2F 중회의실
※ 평가일정 및 장소는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허용하지 않음
6. 경쟁입찰참가등록 및 이용자 등록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필하고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이용자등록을
필해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② 기존 조달청에만 등록한 업체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이용자등록을
필해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서,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참가
신청서 및 입찰서를 제출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우리공사 제안요청서 등에 의거 작성한 기술제안서를 제출일시까지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지정된 장소에 도달하지 못한 제안서는 접수 불가하며,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③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1통의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인이 수인의 공인
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당해 입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④ 본 건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대상 건이므로 지문인증을 거쳐야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결정방법
상기 설계가격 대비 98%~102% 범위 내에서 선정하여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시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단 산술평균시 발생되는 원단위 미만 금액은 절상 처리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본 건은「협상에 의한 계약체결」대상 용역으로서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로서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80%)와 입찰가격평가 점수(20%)를 합산하여 합산점수가 가장 높은 자부터 순차적으로 가격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참가 전에 반드시 우리공사의「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2023.07.24.)」을 열람하시기 바라며, 동 기준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본 건의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동 지급각서 제출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사용하여 작성한 입찰서 송신으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우리공사「용역입찰유의서」제6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경제위기 극복 위한 입찰보증금 50% 감면 계약특례 적용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11. 입찰의 무효
①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은 우리공사「용역입찰유의서」제12조 및 우리공사「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과「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위반되는 입찰 및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② 입찰자는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Ⅰ),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2.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및 입찰담합 관련
① 본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입찰건으로 우리공사「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하여 의무적으로「청렴계약이행각서」및「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청렴계약이행각서」및「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청렴계약이행각서」및「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유의서와 특수조건,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자료실에서 다운 받으시거나, 본사 및 각 지역본부에 비치된 서식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④ 담합입찰 징후가 포착되면「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71조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발조치가 진행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분쟁의 해결에 관한 안내
① 본 건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8조의2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는 때에 계약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②항의 분쟁의 해결방법 중 어느 하나를 분쟁의 해결방법으로 계약당사자 간에 정할 수 있습니다.
②「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9조에 따른 국가계약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단, 국가계약법 제28조에서 정한 이의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함) 또는「중재법」에 따른 중재(중재법 제40조의 상사중재기관을 통한 중재 포함)
14.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
① 우리공사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권보호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5.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 제출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의 ‘고객광장-자료실-공통’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④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공사가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공사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 기타사항
① 본 용역 건은 우리공사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에 의한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② 본 용역 건은 지문인식 전자입찰로 진행하므로 입찰참가 전 우리공사 전자조달
시스템「지문인식 전자입찰 시행」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③ 본 건의 입찰자는 개찰일시 및 장소에서 개찰과정을 참관할 수 있습니다.
④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경쟁입찰참가등록증상의 기재사항을 확인하기 위한
우리공사의 서류제출 요구시 입찰참가자격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⑤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서의 인지세는「인지세법」제1조에 따라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50%씩 연대하여 납부하게 됩니다. 인지세 납부방법과 관련하여서는 ‘전자문서용 전자수입인지 사이트(http://www.edoc-revenuestamp.or.kr)’에 전자납부한 후 해당 납부 정보를 우리공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낙찰자는「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관련하여 계약체결 시 [붙임] ‘임·직원 명단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⑦ 각종 대금청구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 우편(등기우편에 한함)으로 접수합니다. 등기우편으로
접수한 경우 지급기한은 등기우편이 우리공사(당진지사)에 도달한 날부터 기산합니다.
⑧ 입찰금액이 설계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 입찰자는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⑨ 본 용역이 수급업체 산재예방 조치능력 평가대상에 해당할 경우, 본 건의 낙찰자는 계약이후 중대재해처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안전·보건 이행 능력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능력 및 기술을 우리공사로부터 평가받고 이에 따른 조치를 이행 후 착수하여야 합니다. 착수 이후에도 수급업체의 안전보건이행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우리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분기별 ‘정기점검’을 받아야 하며, 중대재해 발생시 등 필요한 경우 ‘수시 재평가’를 받아야합니다.
붙 임 : 임·직원 명단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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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안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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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조달시스템 이용 및 오류관련 문의 : 전자조달시스템 기술지원팀(☎ 070-7790-0562~3)
☞ 입찰 및 계약 절차관련 문의 : 고객지원부(☎ 042-722-6514)
☞ 해당 사업 내용 및 심사평가 관련 문의 : 서해대교관리부(☎ 042-722-6582)
☞ 입찰·계약 집행기준 검색 및 입찰결과 확인 :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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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계약제 시행 안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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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공사는 청렴계약제를 시행중이며, 모든 입찰참가자는 다음의 절차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에 함께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등에 규정된 청렴계약제 숙지
☞ (입찰참가) 청렴계약 이행각서에 동의한 경우에만 입찰참가자격 부여
- 입찰담합 또는 계약담당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이득을 제공 금지
- 청렴계약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조치 가능
-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한 일체의 불이익 처분 금지 등
☞ (계약체결) 청렴계약 관련내용은 계약특수조건으로서 계약문서 효력
☞ (준수의무) 위반시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최대 2년간 입찰참가자격 제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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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 Hot-Line 제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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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공사에서는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의 부패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청렴 핫라인(Hot-Line)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제보내용에 대하여는 사실여부 확인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공정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부패행위 및 불공정행위 제보 및 의견 제시
- 본사 감사처(☎ 054-811-1259)
- 공사 홈페이지(www.ex.co.kr)의 홈페이지 상단 고객참여(부정부패신고) 메뉴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이의제기와 업무개선 사항 문의 : 고객지원부(☎ 042-722-6514)
☞ 당해 계약이행과정에서의 이의제기와 업무개선 사항 문의 : 서해대교관리부(☎ 042-722-6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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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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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공구매론이란?
공공기관과 납품 계약한 중소기업에 동 계약 사실을 근거로 납품에 필요한 생산자금을 신용대출 해주는 금융상품
☞ 대출금액 : 계약금액의 최대 80% 대출 가능(선금 수령액 등은 계약금액에서 제외)
※ 단, 신청기업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은행별 대출금리 및 대출기준 상이함
☞ 취급은행 : 기업은행, 산업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 신청기간 : 계약기간 내
☞ 신청장소 :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 공공구매종합정보 또는
공공구매종합정보 홈페이지(http://www.smpp.go.kr)
☞ 문의사항 : 중소기업유통센터 02-2656-9991, 042-712-5623, 5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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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0.
한국도로공사 당진지사장
[붙 임]
임․직원 명단 확인서
1. 계약건명 :
2. 상기 계약건과 관련하여 당사는 당사의 임원 명단과 관련 업무 담당 직원 명단을 아래와 같이 제출하며, 계약이행 중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추가로 제출하겠습니다.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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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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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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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 이내 한국도로공사 퇴직자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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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이내 비위면직자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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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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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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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위면직자 :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제82조에 따른 비위면직자(한국도로공사 비위면직자에 한하지 않음)
․임원 : 상법상 이사 및 사실상의 이사(상법 제401조의2제1항3호) 를 포함한 모든 임원
․직원 :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된 업무 담당자(직원)
3. 만일 위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계약해지 또는 해제 및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이 있음을 숙지하였습니다.
한국도로공사 당진지사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