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제2025-18호
용역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5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데이터시각화 플랫폼 고도화 및 유지보수
◦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 예 산 액 : 4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과업내용 : KCTI-DATA(대시보드) 고도화 및 데이터MAP 개편 등
◦ 입찰방법 : 제한(총액)경쟁
◦ 계약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 전자입찰서 개시 및 마감일시 : 2025.6.26.(목) 10:00 ~2025.7.1.(화) 10:00
2. 입찰 참가자격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일 전일까지 G2B(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춘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소프트웨어 진흥법」제24조에 의거 입찰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
※ 제안 업체는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24조와 동법 시행령 제17조에 따라야 하며, 최근년도 결산신고 된 SW사업자신고확인서를 제출서류에 포함하여야 함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10자리 : 8111189901]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 입찰등록마감일 현재 부정당업체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자
◦ 공동수급일 경우, 공동이행방식만 허용
3.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에 의함
◦ 평가기준 및 배점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을 준수하여 주관기관이 정함
◦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고득점자순으로 함(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
4. 선정기관 의무
◦ 최종 선정된 기관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의견을 청취하여 계약 후 10일 이내에 착수계를 제출함
◦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과업지시서 참고
5. 제출 서류
◦ 제출공문 1부
※ 제안서는 대표자의 인감(또는 직인)이 날인된 공문서에 의해 제출되어야 하며,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아니함.
◦ 입찰참가신청서(연구원 소정양식) 1부
◦ 서약서 1부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1부(밀봉․날인하여 제출)
◦ 제안서 및 제안 요약서 제출(인쇄본 1부, USB 1식)
- (인쇄본) 업체 미 표기본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각 1부
- (USB) 업체 표기본 1부, 업체 미표기본 1부는 별도 전자파일(PDF)로 구분하여 제출(온라인 또는 서면심사 위함)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도장 지참) 각 1부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 참석 시) 1부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 SW사업자신고확인서 1부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 4대보험 완납증명서 1부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입찰금액의 5/100 이상) 1부
<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경우>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1부
◦ 합의각서 1부
◦ 공동수급 구성원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포함), 위임장, 재직증명서(대리인 참석 시) 각 1부
※ 공동수급 구성원은 동일과제의 타 공동수급에 참여 불가
6. 주요 공지사항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 가격입찰(투찰)시 제안가격에 대한 세부 산출내역서 반드시 첨부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7. 제안서 작성요령 : 별첨 제안요청서에 의함
8. 제안서 제출기한 및 방법
◦ 제출기한 : 2025년 7월 1일(화), 11:00까지
※ 전자입찰서 마감일시 : 2025년 7월 1일(화), 10:00까지
◦ 접수장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금낭화로 154
한국문화관광연구원 5층 총무회계팀(510호)
◦ 접수방법 :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
※ 단, 우편 접수 시 제안서 및 제출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기한 일시까지 반드시 안내된 접수장소에 제출되어야 함
9. 입찰보증금의 귀속
◦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귀속됨
10. 입찰무효
◦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계약규칙」제24조제2항 및「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임
11. 기타사항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청렴계약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 세부사항은 첨부된 제안요청서 또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홈페이지(www.kcti.re.kr), 나라장터 입찰공고 참조
◦ 과업문의 : 데이터전략실 이상규 차석전문원 (02-2669-8942/239kyu@kcti.re.kr) 데이터전략실 채예린 연 구 원 (02-2669-8480/lynn@kcti.re.kr)
2025년 6월 20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