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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18996-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6/20 15:23
공고명 기관사 직무교육용 모의운전연습기 구축 용역
공고기관 인천교통공사 수요기관 인천교통공사
공고담당자 고대섭(☎: 032-451-236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3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7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0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2,000,000 원
   
배정예산
492,000,000 원
   
추정가격
447,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교통공사 공고 제 2025 – 231호 

 

용역 입찰공고서 [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기관사 직무교육용 모의운전연습기 구축 용역 

용 역 기 간 

계약일로부터 5개월 이내 

기초금액 

(사업예산) 

₩492,000,000원(VAT 포함) 

입찰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기술90%, 가격10%) 

현장설명회 

미실시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 

제안서제출기간 

 2025. 07. 01.(화) 14:00 ~ 17:00(당일에 한함, 직접제출) 

접수처 및 접수방법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인로 674 

인천교통공사 1층 접견실(이룸), 방문직접접수(우편접수 불가)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참가안내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합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송신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마.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 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요건을 갖추고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다음의 조건을 충족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 단독으로 입찰하려는 경우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58조, 「전기공사업법」제4조 규정 및 같은 법률에 따라 아래 각 조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에 한해 입찰 참가가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58조의거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G2B 업종코드 : 1468)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은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계약담당자가 직접 확인하며, 확인되지 않거나 자격조건이 되지 않는 업체의 입찰은 무효가 됩니다. 

 

4. 입찰참가 등록 및 제출서류 

  가. 입찰에 참가하려는 자는 제안서 제출기간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하며 시간 경과 시 입찰참가등록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나. 입찰 참가 시 회사 인감 및 인감증명서를 구비하시기 바라며, 법인인감과 다른 인감을 구비하실 경우, 사용인감계까지 구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제출서류는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기술제안서 및 기술제안 요약서 원본 각 1부(제안회사명 표기), 사본 각 8부(무기명) 

    - USB 1개 (발표용 PPT자료, 업체명 기재)  

   - 【붙임 #2】 퇴직자영입현황확인서 1부. 

    - 그 외 제안요청서에 명시한 서류 

  라. 대리인이 접수하려는 경우에는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출일시 및 장소 : 2025. 07. 01.(화) 14:00 ~ 17:00(당일에 한함, 직접제출) 

                           인천교통공사 본사 1층 외부인접견실(이룸)  

 

5. 입찰(전자 투찰) 및 가격개찰 일시 

 가. 입찰기간 : 2025. 06. 30.(월) 09:00 ~ 2025. 07. 07.(화) 14:00 

  나. 개찰일시 : 2025. 07. 08.(화) 14:00 이후(제안서 평가일정에 따라 개찰)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세부일정은 공사 사정으로 조정될 수 있음) 

  가. 일 시 : 2025.07.07.(월) 14:00 예정 

  나. 장 소 : 인천교통공사 본사 4층 영상회의실 

  다. 제안서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라. 제안서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으로 정함  

  마. 유의사항 

    -제안설명은 제안사의 사업총괄책임자 또는 실무책임자가 직접 발표하여야 함.(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 참석자는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 발표회 불참 시 제출된 서류로만 평가함. 

    - 제안 발표 시 추가자료는 배포할 수 없음 

 

7.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제안서 평가결과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합니다. 

  나.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다. 기타사항은 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합니다. 

  라. 협상적격자에 한하여 협상일시 및 장소를 개별통지하며, 협상대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별도의 통지를 하지 않습니다.  

 

  ※ 제안서 평가위원 선정은 입찰참가자가 제안서 제출 시(2025. 07. 01.) 추첨 

    - 기술능력평가 : 제안업체가 제출한 제안서 평가 

    - 가 격 평 가 : 전자 투찰한 가격제안서 평가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 기술능력과 입찰가격 평가 후 고득점자순으로 협상대상자를 선정하여 순차적으로 협상하되, 선순위 협상 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낙찰자로 결정하며, 차순위 협상대상자와는 협상하지 않습니다. 

  나. 가격협상은 총액을 기준으로 협상합니다. 

  다.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타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자와 협상을 실시하며,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때에는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 제출 시 제출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만,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자 결정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당해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0분의 5)을 우리 공사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동시에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사유 발생 시 납부 고지일로부터 15일 이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공사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동시에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청렴계약이행준수 및 입찰의 무효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방계약법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1.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제 실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붙임 #1】를 숙지하신 후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한 자는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보건관리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상대자 선정 후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나.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시, 입찰공고에 첨부된 적격 수급업체 선정 평가표 및 세부 평가기준을 참고하여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제출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바탕으로 적격업체 평가를 하며, C등급 이상 받아야 적격 판정을 받습니다. 부적격 판정을 받은 경우 계약을 아니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9조에 따라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ex. 안전인력 및 예산현황, 안전관리규정 지침·매뉴얼 현황, 재해대응체계 현황, 교육 및 훈련실적)하고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법 준수를 확약하는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붙임 #3】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등)」,「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과업내용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법규, 예규, 고시 등)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인지세법 시행령 제2조의 3에 의거 계약금액별 정해진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는 인천광역시에서 발행하는 공채(계약금액의 2%)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건과 관련하여 공사 직원이 금품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조리신고 센터(홈페이지) 또는 부조리신고 Hot-Line(032-451-2574)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인천교통공사 홈페이지(http://www.ictr.or.kr)에도 공고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바.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관련 사항 문의처 : 인천교통공사 재무회계팀  고대섭(032-451-2368) 

    - 과업관련 사항 문의처 : 인천교통공사 승  무  팀  구현민(032-451-2213) 

 

 

2025.  06.  20. 

 

인천교통공사 사장 

붙임 #1】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당사는 인천교통공사에서 시행하는 ○○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
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7. 당사는 계약 체결 후 근로자권리보호 이행 준수여부 확인을 위하여 공사의 설문․현장방문
인터뷰 등 모니터링 실시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8. 당사는 해당 과업을 수행하면서, 사업을 영위하는 국가별 근로기준 법령에 따라 임직원을 작업에 투입하며,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이나 임직원 의사에 반하는 의무적 근로를 금지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대표            (서명 또는 날인) 

 

 

 

 

 

【붙임 #2】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 

 

 

 

  1. 공고번호 :  

  2. 입찰건명 :  

  3. 상기 입찰건과 관련하여 당사는 인천교통공사 퇴직자(퇴직 후 3년이내) 영입(근무)현황을 아래와 같이 제출합니다. 

성 명 

퇴직당시 직급 

입사일 

(20XX.XX.XX) 

근무기간 

(단위:개월) 

비  고 

 

해당없음 

 

 

 

 

 

 

 

 

 

 

 

 

 

 

 

 

 

 

 

    ※ 퇴직자 : 인천교통공사 임원으로 퇴직한 자 

 

  4. 상기와 같은 인천교통공사 퇴직자의 근무현황이 있을 경우에는 귀사 입찰참가자격 제한 방침 및 적격심사 평가기준을 따르겠습니다. 

 

  5. 상기 입찰 및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의 사실과 다를 경우(축소, 누락포함) 평가대상자에서 제외, 계약해지 또는 해제 및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이에 확인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 

 서 약 자(회사대표) :           (인) 

※ 본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를 미제출시 평가대상에서 제외(탈락)합니다. 

 

 

【붙임 #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인천교통공사로부터 도급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 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인천교통공사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인천교통공사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인천교통공사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인천교통공사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인천교통공사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