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공고 제2025 - 1891호
용역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경주시 공영자전거 운영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개월
다. 용역내용 : 공영자전거(600대) 및 대여소 관리, 운영시스템 관리 등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라. 기초금액 : 418,54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총액입찰, 제한(지역)경쟁, 적격심사 대상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이 되어 있는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자격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경상북도에 소재한 업체로서「부가가치세법」제8조에 의한 자전거수리업으로 등록한 자
※ 본 운영관리 용역사업은 하도급을 불허하는 사업임
다. 본 건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 1항 1호에 따라 개인인증수단 또는 사업자용인증서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4.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6. 23.(월) 10:00 ~ 2025. 7. 1.(화) 10:00
나. 개찰일시 : 2025. 7. 1.(화) 11:00(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후
(경주시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에는 당일 16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별도 통보 없음)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 참여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제1559호)』별표2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배점한도 추정가격 5억원 미만』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세부기준》
① 이행실적 : 당해 용역규모 대비 최근 5년간 동일용역 이행실적
․ 금액기준 : 418,54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이행실적 인정범위
- 공공기관 및 민간 대상 자전거 정비·운영·관리 용역 실적
② 이행실적 평가는 2. 이행실적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③ 경영상태 평가는〔별표 5〕의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④ 신인도 평가는〔별표 6〕의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⑤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평가는 3.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⑥ 지역업체 참여도는 지역제한에 의거 모든 업체에게 해당 용역 수행능력점수에 배점한도 4점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비율 평가는〔별표 7〕의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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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행실적인정 여부는 발주처의 판단에 의하므로 도로과(☎ 054-760-2968)로 문의하시고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사업부서 담당자의 사전 확인·경유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이내에 평가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1순위자가 적격하지 않을 경우 차순위자에게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요구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용역수행능력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용역수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당해 계약체결 후 또는 계약 이행 중 계약을 해지·해제한 경우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차 순위자가 결격사유가 없고 이행능력이 있으며 계약체결에 동의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27조의 규정에 따라 최초 계약상대자의 투찰율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6.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한다)는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 산정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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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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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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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20,44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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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73,34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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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6,84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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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사업장별로 납부하시고, 법정 정산과목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반드시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반드시 해당용역명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미가입시 정산대상입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준공검사 시 정산 받은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7.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도급 금지
4)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및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준수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발주부서에 착수계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와 동 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시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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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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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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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과업지시서, 조달청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 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포함)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가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발생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무자격자가 고의로 참가 및 적격심사시 제출한 관련 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우리시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입찰서제출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 과업내용 세부사항 등은 도로과(☎ 054-760-2968), 계약관련사항은 회계과 (☎ 054-779-676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6월 23일
경 주 시 재 무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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