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 」
익산시 공고 제2025-1837호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입찰공고) 및 같은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규정에 따라 「익산시 도로기반 지하시설물 전산화(읍·면) 확산사업(2차)」제안서 제출 안내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23일
익산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익산시 도로기반 지하시설물 전산화(읍·면) 확산사업(2차)
나. 용역위치 :익산시 오산면, 황등면 일원
다.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5. 12. 31. 까지
마. 예 정 액 :금1,000,000,000원【추정가격 금909,090,909원 + 부가가치세 90,909,091원】
바. 기초금액 :금1,0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한 가격으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규정에 의한‘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나. 단독 또는 공동계약(공동이행 방식)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서, 입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하고 아래의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에 한함
나.「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44조 규정에 의한 측지측량업(또는 공공측량업), 수치지도제작업, 지하시설물측량업을 모두 등록한 업체
다. 「소프트웨어 진흥법」제 58조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등록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 제8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9조에 따른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자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제품명 : 지도작성법(세부품명번호 8115169901), 세부품명 : 공간정보DB구축서비스]를 보유한 업체(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까지 발급된 것으로 입찰공고일 현재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가능 하여야 함
4. 공동계약
가. 본 사업은 단독 또는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5인 이내로 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 상호 협의하여 선임하되, 출자 비율 비중이 크고 가장 우수한 자격을 갖춘 업체가 되도록 하며, 공동이행의 경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하며, 공동계약의 이행방식에 따라 공동수급협정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 입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한다.
※ 공동수급표준협정서(제안요청서서식참조)는 기술제안서 제출 시 수기로 제출한다.
5. 입찰참가 서류 및 제안서 제출
가. 공고기간 : 2025. 06. 23.(월) ~ 2025. 07. 04.(금) / 10일간
나. 제출일시 : 2025. 07. 07.(월), 13:00 ~ 17:00
다. 제출장소 : 익산시 종합민원과 공간주소계 (☎ 063-859-5863)
라.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접수 (우편, 팩스, 이메일, 퀵서비스 등 접수 불가)
※ 제안서는 업체 대표자가 인감을 지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신청서 상에 대리인을 명기하고 위임장과 대리인의 재직증명서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함(제출 시 대리인 신분증 확인)
마.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 2025. 07. 07.(월), 17:30(예정)
※ 제안서 제출 후 익산시 종합민원과에서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이 있으므로 입찰참가 업체대표(또는 위임자)는 반드시 참석하여야 함.
6. 입찰참가 등록 시 구비서류
가. 입찰참가 신청서 1부
나.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다.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라. 입찰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각 1부
마.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및 합의각서 각 1부
바. 정성적평가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각 12부(원본 1부, 사본 11부)
사. 정량적평가제안서 및 증빙자료 각 2부(원본 1부, 사본 1부)
아. 제안발표 자료 12부
자. 가격입찰서(밀봉 날인하여 제출) 1부
차. 위임장(대리인 신청시) 및 재직증명서 1부
카. 확약서 1부
타. 상기 내용이 수록된 제안서 파일 USB 1매
※ 제안요청서에 의거 사본을 제출하는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
7. 가격입찰 방식 : 전자입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5. 07. 02.(수) 11:00 ~ 2025. 07. 04.(금) 17:00
나. 접수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 제출
다.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 가격평가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투찰하여야 하며 미 투찰시 무효 처리함
※ 전자입찰일지라도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제안서 제출 시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제출
8. 제안서 발표 및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접수 마감 후 별도 통보
나. 발표시간 : 20분(발표 15분, 질의응답 5분)
다. 평가결과의 세부 내용은 공개하지 아니함
라. 평가순서는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함
마. 제안발표 시 유의사항
1) 제안발표시 우리시 장비를 사용하며, 사업관리자(PM)가 발표하여야 함
2) 제안발표 시 평가장 입장 인원은 발표자 1인, 보조자 1인 총 2인 이내로 제한
3) 제안발표자는 발표 당일 본인의 신분증, 4대보험 확인서, 재직증명서를 지참해야 함
4) 제안자가 다수일 경우 제안서 발표시간, 발표방법, 평가방법 등을 조정할 수 있음
9. 낙찰자 선정방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규정에 의해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절차를 통하여 선정합니다.
나. 평가기준 및 배점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을 준수하여 주관기관이 정하므로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정확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기 바랍니다.
다.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90%) + 가격평가(10%)를 종합 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단,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라. 협상완료 후 계약체결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르고, 제안서의 기술능력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세부평가기준 등 기술능력평가 관련 자료 및 그 결과의 내용과 협상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제안업체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제안서의 평가 및 협상 등에 관하여서는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동 요청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계약 일반 조건 등을 준용합니다.
바. 협상적격자와 협상 순위가 결정된 때에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 순위와 협상 일정을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협상 미적격자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10.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고시, 지방자치단체 용역 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이며, 우편, 팩스, E-메일, 퀵 서비스 접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합니다.
라. 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 요령을 숙지하여 정확히 작성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업체에 책임이 있습니다.
마.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바.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본 공고 내용 및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에 대한 해석은 발주처의 의견에 따르며, 발주처 사정에 따라 추진 일정 및 계약사항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 조치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해서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됩니다.
11. 입찰 무효 등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익산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함.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3.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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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조건(과업지시서 등), 용역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익산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 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낙찰시까지 재입찰이 가능하니, 개찰일시에 유찰 여부를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서 확인하여 공고된 시간 내에 재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ㆍ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연금법」[2015.06.22.개정]에 따라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을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63-859-5665), 감사위원회(☎063-859-5019) 및 홈페이지(http://www.iksan.go.kr/ → 시민참여)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 문의사항
1) 제안서 등에 관한 사항 : 익산시 종합민원과(공간주소계) (☎063–859-5863)
2)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익산시 회계과 (☎063–859-5665)
3) 전자입찰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 (☏ 1588-0800)에 문의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23.
익 산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