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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8603-000 공고일시  2025/06/23 14:45
공고명 학교우유급식사업 개선방안 연구용역
공고기관 사단법인 낙농진흥회 수요기관 사단법인 낙농진흥회
공고담당자 김형균(☎: 044-330-20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 상시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4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0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0,000,000 원
   
추정가격
27,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붙임1)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고명 : 학교우유급식사업 개선방안 연구용역 

 ◇ 목 적 : 현재 학교우유급식사업의 시행상황 점검, 문제점 진단·분석 및 개선방안 도출을 통해 학교우유급식사업의 효율성 제고 

 ◇ 사업금액 : 금 삼천만원정(₩30,000,000 부가가치세 포함) 

 ◇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150일 이내 

 ◇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2. 과업내용  

 ㅇ학교우유급식 시행상황 및 운영실태 등 조사·분석 

  - 학교우유급식사업 현황, 관계규정, 추진경과, 시행상황, 지역별 운영 방식, 차이점 등 조사 및 비교·분석, 학교우유급식 관련 통계 조사·분석 

  - 학교우유급식 인식조사(제도, 음용 필요성, 만족도 등) 

 ㅇ해외 주요국에 대한 학교우유급식 사례 조사(규정, 시행상황 등) 

 ㅇ학교우유급식사업(우유바우처 시범사업 포함)에 대한 평가 

  - 그간 추진사업에 대한 효과분석 및 만족도 등 사업평가, 사업의 문제점 진단·분석(우유바우처 시범사업 및 타유사사업*과 비교 포함) 

   * 농식품바우처와의 유사성 분석 등 

 ㅇ학교우유급식사업 개선 검토 및 개선방안 제시 

  - 문제점 진단결과에 대한 해소방안 검토(학교급식 통합 방안 등) 

  - 행정절차 효율성 측면 검토(시행주체, 대상자 선정, 공급제품, 공급방법 등) 

  - 학교우유 급식률 제고 등 학교급식사업 세부 개선방안 제시 

 ㅇ기타 본 용역과 관련하여 낙농진흥회(이하 “발주처”라 한다)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다음의 1에 해당하는 기관 및 단체 

 ㅇ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ㆍ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설립된 연구기관 

 ㅇ지방자치단체출연 연구원의 설립ㆍ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설립된 연구기관 

 ㅇ민법 제32조에 의거 설립ㆍ허가된 공익법인 또는 연구기관, 관련학회 

 ㅇ고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대학(대학원, 산학협력단 또는 부설연구소 포함) 

 ㅇ최근 5년 이내 3천만원 이상 연구용역 실적이 있는 기관 및 업체 

   * 최근 5년 이내는 2020.6.23. 이후부터 공고일 현재 (2025.6.23.) 기준 

<필수조건> 

 

 

 

 ㅇ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자격을 갖춘 자 

 ㅇ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 

 ㅇ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참가 등록한 기관 

 

 

4. 입찰보증금  

 ㅇ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으로 하여야 하며, 현금은 우리회 현금출납계좌(농협317-0002-9027-31)에 예치하고 영수증 또는 입금증을 제출하거나, 보증보험증권 등으로 입찰등록시 제출 

  ※ 보증기간 : 접수마감일로부터 3개월 이상 

 

5. 선정절차 및 선정방법 

 가. 선정절차 

 ㅇ공고(나라장터 및 인터넷 홈페이지) 및 신청서 교부 : ‘25.6.23(월) 

 ㅇ제안서 접수 마감 : ‘25.7.4(금) 17:00(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 

 ㅇ제안서 평가(P/T) 및 업체선정 : 입찰 마감후 별도 공지 

  - 입찰참가 업체별 P/T 실시(접수순으로 실시) 

 ㅇ계약체결 및 사업착수 : 별도 공지예정 

 나. 선정방법 

 ㅇ낙농진흥회에서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 심사(P/T) 및 선정 

 ㅇ제안서 종합평가 후 평가결과가 최고 득점인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ㅇ협상대상자의 제안내용, 일정, 제시가격 등을 대상으로 협상을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ㅇ최고 득점자로 선정된 업체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없을 경우에는 차순위 업체와 협상진행 

6. 제출서류 및 제안서 제출 안내 

 가. 제출서류 

 ㅇ입찰참가 등록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법인등기부등본(해당자에 한함) 1부 

  -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1부 

  -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대리인의 경우) 1부 

  - 기타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등) 1부 

 ㅇ제안서 제출서류 

  - 용역제안서 10부 

   ㆍ 신청기관 일반현황 1부 

   ㆍ 참여인력의 자격 및 경력요약 총괄표 1부 

   ㆍ 참여인력 이력사항 1부 

   ㆍ 최근 5개년간 연구용역 수행실적 1부 

   ㆍ 기타 용역 제안과 관련한 증빙 서류 1부 

   ㆍ 제안서 및 요약서가 수록된 USB 제출 

 ㅇ가격제안서 및 산출 내역서 1부(밀봉, 인감 날인) 

  -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는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 날인후 제출 

 나. 제 출 일 : 2025.7.4(금) 17:00 

다. 제출장소 : 낙농진흥회 경영팀  

   * 주소 : 세종시 가름로 232, B동 301호(어진동, 세종비지니스센터) 

라. 유의사항 

 ㅇ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ㅇ제안서는 입찰시 대표자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제안기관 직원이 직접 방문 제출하여야 함 

 ㅇ과업수행 중 참여인력, 과업내용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낙농진흥회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ㅇ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첨부하여 사실을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판명될 시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ㅇ계약상의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부실, 조잡 또는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한 사업자는 향후 신규 사업의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 

 ㅇ제안서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며, ‘~를 제공할 수도 있다’, ‘~이 가능하다’, ‘~를 고려하고 있다’ 등과 같이 모호한 표현은 제안서 평가시 불가능한 것으로 평가함 

 ㅇ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이의 경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ㅇ본 연구용역계약에 의하여 수행된 연구사업 결과물에 대한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발주처에 있음 

 ㅇ작성된 제안서, 제안요약서 자료는 별도로 주간기관에 USB로 작성하여 제출 

 ㅇ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미 협상대상자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7. 기타사항 

 ㅇ입찰자는 입찰에 관련한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은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계약관련 문의사항은 경영팀 대리 김형균(044-330-2013)로 문의하시고 용역관련 문의사항은 사업관리팀 팀장 오세록(044-330-205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6월 23일 

 

 

사단법인  낙농진흥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