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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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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1512-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6/24 10:29
공고명 동대부금산중 인조잔디 철거 분리회수 및 재활용 처리 용역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금산중학교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김제교육지원청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금산중학교
공고담당자 이세리(☎: 063-543-072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3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9,607,500 원
   
배정예산
129,607,500 원
   
추정가격
117,825,000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금산중학교  공고 제2025-10호 

 

[긴급]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금산중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처리용역 

 

1. 용역 개요 

용역건명: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금산중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처리용역 

❍ 용역현장: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금산면 모악로 47.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금산중학교  

❍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5일 

❍ 용역내역: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처리(7,855㎡) 

   * 세부내역 붙임(내역서) 참조 

기초금액: 금129,607,500원(금일억이천구백육십만칠천오백원) 

(단위: 원) 

기초금액(A+B) 

 추정가격(A) 

부가가치세(B) 

비  고 

129,607,500 

117,825,000 

11,782,500 

 

 

❍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공고문에 첨부한 과업지시서 및 내역서로 갈음합니다. 

용역관련 및 내역서 문의: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금산중학교 행정실 

                            (☏ 063-543-0721)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일시 

입 찰 서 

제출기간 

2025. 6. 25(수) 10:00 ~ 2025. 7. 1.(화) 10:00 

개찰일시 

2025. 7. 1.(화) 11:00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 개찰은 지연될 수 있으며, 재견적을 실시할 경우 

재견적(투찰) 마감 일시는2025. 7. 1.(화) 15:00, 개찰은 2025. 7. 1.(화) 16:00 

 에 실시합니다. 

❍ 개인인증수단 이용(공동인증서 제외)입찰방식 적용 

면세사업자는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계약금액으로 계약 체결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한 입찰서 제출 방식 적용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으며, 나라장터(G2B)에 입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본점소재지가 변경된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변경일이 본점소재지 기준일,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해당 사업에 관한 사업자)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소재한 업체 

  -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따라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4993)[주력분야: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 인조잔디와 충진재가 성상별로 분리될 수 있도록 인조잔디 전용 분리회수 장비를 보유(또는 임차)한 업체로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철거할 수 있는 업체 

       ※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인조잔디 전용 분리 회수 장비 보유(또는 임차) 증빙서류(장비구입 세금계산서 또는 임대차계약서 등 장비보유 현황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장비를 보유(임차)하지 못한 경우 낙찰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6770)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6778)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6786) 허가를 받은 업체로 폐인조잔디(충진재포함)를 적법하게 재활용할 수 있는 업체 

  -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따라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1227) 허가를 받은 업체로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별표7]에 해당되는 폐기물수집‧운반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한 업체는 폐기물수집‧운반업을 득하지 않을 수 있음 

  ※ 본 계약은 건설공사에 따른 폐기물 처리용역으로 소상공인, 소기업, 중소기업 우선 계약에 해당하지 않는 계약입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예외 계약임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한다)시행규칙」제15조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제5호에 따라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4.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협정서 제출 

❍ 구성: 분담(면허보완)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분담이행)이 가능(대표자 포함 3인 이내)하며 면허보완을 위한 분담이행 업체는 지역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 분담이행 구성원 모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대표자: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4993)[주력분야: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 허가를 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기한: 입찰서 마감 전일 18:00까지 

대표 업체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 공동수급협정서 대표업체 조회(공통업무 좌측하단)에서 각 구성원이 송신한 공동수급협정서에 대한 승인처리를 하시고 웹송신함에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사는 서로「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단,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사는 중복하여 참여할 수 없음)  

❍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3개사 이내로 하여야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 참가로 간주되어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 및 계약방식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4]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 고시금액 미만인 용역) 평가기준에 의함 

❍ 지역제한(지사투찰불허,전북특별자치도),총액계약, 공동도급(분담이행)허용 

❍ 전자입찰 대상,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 청렴계약제 적용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4] 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 고시금액 미만인 용역) 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 기초금액 ±3% 이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의중 추첨된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이하(낙찰 하한율 84.2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입찰설명서의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입찰1순위 업체가 부적격인 경우에는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평가기준 

    1) 당해 용역금액 대비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 인정실적: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처리용역 

  ※ 적격심사시 제출서류(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평가기준 참고) 

    ① 적격심사신청서 

    ② 적격심사자기평가 및 심사표 

    ③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 

    ④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⑤ 기술인력 평가 관계 증빙자료 

    ⑥ 기술보유 평가 관계 증빙자료 

    ⑦ 신인도 평가 관계 증빙자료 

    ⑧ 공동수급 협정서 

    ⑨ 업종별 허가증 사본 1부 

      - 영업대상폐기물에 ‘과업대상 폐기물’이 포함된 자료를 적격심사 서류제출 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자료 확인이 안 될 경우 부적격자로 처리됩니다. 

    ⑩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1부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별표7]에 해당되는 폐기물수집‧운반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한 업체로서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1227) 에 대하여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지 않은 경우 해당)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포함) 1부 등  

     *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 후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는 1순위 업체에만 개별 통보하며, 동 업체는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심사 결과 1순위 업체가 부적격일 경우에는 입찰가격 선순위 업체별로 적격심사하여 적합할 경우에는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업체 평가대상자로 통보 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제출서류는 반드시 해당 협회 또는 관계 기관에서 발급한 원본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됨] 

❍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계약이행능력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 다만,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 

❍ 당해 계약체결 후 또는 계약 이행 중 계약을 해지·해제한 경우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가 없고 이행능력이 있으며 계약 체결에 동의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7조의 규정에 따라 최초 계약상대자의 투찰율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음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등에 의함 

  -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  

  -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되므로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처리됨 

 

 

9.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의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찰서 제출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시 청렴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본 계약는 하도급이 불가능함 

❍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 본 공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 낙찰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51조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하며, 인지세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함 

 ❍ 계약상대자는 적정한 계약이행목적 등을 위하여 이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음.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함  

    - 계약상대자는 위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요청 하여야 함 

 ❍ 본 용역에 대한 재료비·노무비·경비의 책정기준 및 일반관리비율 및 이윤율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작성요령에 따른 김제교육지원청 시설공사 일위대가 기준 및 시설공사원가계산제이율을 반영하였으며, 김제교육지원청 기준이 없는 경우에는 조달청 원가계산제비율 및 건설기술연구원, 국토해양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표준품셈 및 발표단가를 적용함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등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 계약 문의: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금산중학교 행정실(063-543-0721) 

❍ 용역 문의: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금산중학교 행정실(063-543-0721)  

입찰시스템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 문의: 조달청 1588-0800 

 

2025년    6월    24일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금산중학교 

 

 

 

 

 

 

 

 

 

 

【붙임1】 

 

 

 

【붙임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일반사항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기관)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4. 현장책임자:(성명)        (연락처)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산업안전보건관리비(편성금액):               원       ※사후정산서 제출 

  ∙ 개인보호구 지급, 안전보건교육비, 안전조치 및 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작성자 :  

회사명:               

직책: 

성명:               (서명)  

①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안전관리담당자 지정 및 활동 계획 

 

 

 

◦현장 종사자 세부작업별 적정 인력 배치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안전관리담당자: (성명)          (연락처) 

 - 활동계획: 주                   회 이상 

 

 

◦현장 종사자 수:             명 

      - 세부작업별:      명 

      -            :      명 

 

※작업관련 실적, 작업자 이력·경력 현황 상세기록 가능 

② 안전보건관리활동계획 

◦ 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 

 - 

 - 

 - 

 - 

 - 

◦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 기계・기구 및 설비 대장 작성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사용전 안전점검 실시 

    (사용전 점검항목 리스트 작성)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주기적 점검실시 

    (권장: 월별 1회 점검) 

  -  

③ 위험성평가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작업명:   

    ①  

    ②     

  2. 작업명: 

    ①  

    ②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작업명:  

    ①  

    ②  

  2. 작업명:  

    ①  

    ②  

위험성평가 (예정)일: 202○년    월   일  

 

 

안전보건관리계획서 

④ 안전점검 

⑤이행확인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 확인 포함) 

  - 개인보호구 지급현황(대장) 및 착용 여부 

   - 작업장 안전수칙 준수 여부 

   - 도급업체의 시정상황 조치 여부 

   - 기타 안전에 관한 사항 

 

◦안전조치 이행여부 

(도급업체의 지도조언에 대한 이행 포함) 

⑥ 안전보건교육 계획:          회        시간 

 

  - “교육 일자 및 주요 내용 또는 교육자료 첨부 가능” 

  -  

  -  

  -  

⑦ 신호 및 연락체계 

 

⑧ 위험물질 및 설비 

 

⑨ 비상대책 

사망사고 발생위험, 산업재해(중대재해 포함)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긴급 대피 → 재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비상연락망 

소방서 

119 

 

병원 

 

 

관할 고용노동부 

 

 

⑩ 재해발생수준 

최근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건 

※ 재해율 확인서(기업용) 또는 공표대상 확인(정부기관용) 

 

기타 추가 및 특이사항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