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입찰공고번호 : R25BK00925409-000 부산항만공사 공고 제2025-149호
입 찰 공 고(긴 급)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06월 24일
부산항만공사 사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 부산항 북항 1단계 재개발사업 공공시설 청소경비용역(3차)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개월
과업내용 : 청소경비용역 1식
- 용역인원은 총 9명(청소 3명, 경비 6명)이나, 공공시설 이관 일정 등에 따라 과업대상 및 관리원 배치계획이 조정 될 수 있음(설계서 참조)
※ 승강기 안전관리자 자격 보유자 1인 이상 필요
용역예정금액 : 412,577,000원(안전보건관리비 1,540,265원 포함)
- 추정가격 375,070,000원 + 부가가치세 37,507,000원
기초금액 : 412,577,000원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완성대가 청구 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용역입니다.
전자입찰 및 전자계약 대상용역입니다.
적격심사, 긴급입찰 대상용역입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대상용역입니다.
- 동 입찰 건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3조 및「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647호, 2023.06.30.)」제19장에 따라 대가 지급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사후 정산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의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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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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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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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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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64,29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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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52,28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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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7,92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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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837,56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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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참가 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과「경비업법」제4조에 의한 시설경비업 신고를 필한 업체(업종코드 : 1162, 1164)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를 모두 소지한 자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4.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설계서는 우리공사 개발사업부(051-999-3276)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동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여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 면제대상자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입찰보증금의 공사귀속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입찰서 제출기간 : 2025.06.24. 20:00 ~ 06.30. 10:00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개찰일시 : 2025.06.30. 11:00
개찰장소 : 입찰집행담당 PC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예정가격의 87.995% 이상)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3-53호, 2023.03.02.) 및 동 기준 [별표2]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에 의거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해당용역 수행능력 30점, 근로조건이행계획의 적정성 10점, 입찰가격 60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종합평점이 최고점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한 추첨에 의합니다.
8. 적격심사에 관한 사항
본 용역의 적격심사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3-53호, 2023.03.02.) 제5조 제1항 제2호 [별표2]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적격심사 대상업체 통보는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업체만 개별통보하며, 심사제외 업체는 개별통지 하지 않습니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아래의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신청서 1부
-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
※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창업기업, 소기업ㆍ소상공인은 최근 5년 이내) 경비용역과 청소용역만 인정합니다.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는 전자로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확약서는 계약 체결 시 첨부하여 제출하고 해당 내용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제출 내용 미이행 시 계약이 해지 또는 해제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전자계약서 인지세 공동납부 안내사항
우리공사에서 2021년 계약분부터 전자계약서 인지세를 공동부담하오니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인지세 50% 공동 부담
- 납부방법 : 계약서(초안) 송부 시 우리공사 인지세 50% 납부하며, 해당업체는 인지세 50% 납부 후 응답 시 인지세 사용 처리하여 송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안전·보건확보 서약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 및 근로자의 인권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
본 용역은 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설계서에 계상된 안전보건관리비 1,540,265원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4. 간접구매 이행 권고사항
본 입찰공고는 간접구매 이행 의무 대상 건으로 과업 수행 시 발생되는 비용 처리에 대하여 사회적기업제품, 사회적협동조합, 중증장애인생산품, 장애인표준사업장생산품, 녹색제품 등 우선 구매를 권고합니다.
15. 협력업체 포탈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낙찰된 자는 부산항만공사 협력업체 포탈시스템에 가입하여 기성(준공)검사 요청, 대금지급 요청 등을 하여야 합니다.
- 부산항만공사 협력업체 포탈시스템 : srm.busanpa.com
17. 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당해 용역과업내용 등 입찰에 필요한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본 용역의 낙찰자에 대해서는 계약체결 이전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조, 「부산항만공사 안전관리 계약 특수조건」 제5조에 의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능력과 기술에 관한 안전보건관리 적정성 평가를 실시하며, 이를 위한 자료를 우리공사에서 요청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안전보건관리 적정성 평가에 관한 평가내용, 작성양식, 평가기준 등은 우리공사 홈페이지(www.busanpa.com > 정보공개 > 입찰정보)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 제출서류 : 안전관리 계약 특수조건 [별지 제2호]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적정성 점검표
- 안전보건관리 적정성 평가 적격 기준 : 60점 이상
본 공고문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부산항만공사 안내
- 주 소 : 부산광역시 중구 대교로 122(중앙동6가) 부산항만공사
- 문 의 : 입찰 및 계약 사항은 재무회계부(전화 : 051-999-3036), 설계 및 산출내역은 개발사업부(051-999-3276)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및 계약업무와 관련하여 부산항만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한 금품, 향응, 편의를
제공하는 일체의 행위를 금하여 주시기 바라며, 위의 행위를 요구하는 직원이 있거나,
위의 행위가 발생되는 것을 목격한 경우 아래의 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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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고센터 】
◾ 부산항만공사 감사실 클린신고센터 (☎ 051-999-3044)
◾ 부산항만공사 사이버신문고 및 부패행위신고센터 (www.busanpa.com)
◾ 불법하도급 신고센터 (☎ 051-999-3041)
◾ 중소기업 고충상담센터 Happy-Call(☎ 051-999-3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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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당사는 부산항만공사에서 시행하는 00000 ( 용역 , 물품 ) 계약업체로서 근로자 (하도급 업체 포함) 인권보호 ․ 고용안정 ․ 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 ( 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 · 신고 등 ) 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 · 종교 · 장애 · 나이 · 성별 · 출생지 · 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 · 보상 · 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 작업 관련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중지를 요청 할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 · 신체적 접촉과 성희롱 · 성폭력을 비롯한 성적 강압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으며, 관련 사건 발생 시 즉시 피해자 보호 및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법률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근로자의 모성과 부성을 제도적으로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 근로기준법 」, 「 산업재해보상보험법 」, 「 국민건강보험법 」, 「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 . .
서약자 : ooo 회사 대표 ooo ( 서명 또는 날인 )
부산항만공사 계약담당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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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
당사는 부산항만공사에서 시행하는 「 」 계약업체로서 근로자의 안전․보건확보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리고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일할 수 있게끔 안전․보건 관계법령(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을 준수하겠습니다.
2. 당사는 계약 체결 후 작업 착수 전 산업안전보건법 제36조에 따라 위험성평가를 실시하고, 위험성평가 결과 중대한 유해․위험요인이 존재할 경우 위험성 감소 대책을 수립 및 이행 후 작업에 착수하겠습니다.
3. 근로자가 위험한 상황에 처해 중대재해가 예상될 경우 즉시 작업을 중단하고 수시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여 개선 조치 완료 후 안전한 작업환경이 보장된 상태에서 작업을 재개하겠습니다.
4. 작업장에 투입되는 근로자가 유해․위험요소를 발견했을 경우 위험신고센터(주간 : ☎051-999-8495, 야간 및 휴일 : ☎051-999-3114, 상시 : BPA 작업중지요청센터 앱)로 익명 신고할 수 있게끔 근로자 교육을 실시하고 신고 절차를 안내하겠습니다.
5. 근로자가 작업 중 유해․위험요인 발견하여 작업중지권 사용 요청 시 현장 책임자는 산업안전보건법 제26조에서 보장하는 작업중지권을 지체없이 승인하며, 합리적일 경우 근로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6. 당사는 위 사항 외에도 안전․보건관계 법령 의무사항을 명확히 준수하여 사업장에서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 . . .
서약자 : ㈜OOOO 대 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적정성 점검표(도급·용역·위탁 등)
▢ 사업장 현황
사업자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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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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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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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시근로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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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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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재 적용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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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 적정성 평가서
순번
|
평가항목
|
평 가 기 준
|
평가점수
|
1
|
안전 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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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자 선임 여부
|
|
2
|
안전관리규정·
지침·매뉴얼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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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 보유 안전관리규정 구비 여부
⦁안전관리 방침 보유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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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교육 실적
|
⦁산업안전보건법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 실적
(점검표 작성일 기준 이전 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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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위험성평가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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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평가 계획 수립 여부
|
|
5
|
산업재해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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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간 산업재해율
|
|
6
|
중대재해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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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2년 내 중대재해 발생 건수
|
|
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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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별첨 평가항목별 세부 평가기준을 참고하여 평가, 결측 항목 발생할 경우 평가 가능한 점수로 100점 환산
위 사항이 사실에 반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상호명 대표자 (인)
부산항만공사 귀중
[평가항목별 세부 평가기준]
순번
|
평가항목
|
평 가 기 준
|
①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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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보통
|
③미흡
|
④해당없음
|
1
|
안전 인력
|
⦁안전관리자, 보건관리자 선임 여부
|
20
|
15
|
0
|
-
|
① 우수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안전관리자, 보건관리자를 선임한 경우
② 보통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안전·보건 관리를 전문기관에 위임한 경우
③ 미흡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안전관리자 혹은 보건관리자를 미선임한 경우
④ 해당없음 :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별표3, 별표5에 따른 안전관리자, 보건관리자 선임 대상이 아닌 경우
순번
|
평가항목
|
평 가 기 준
|
①우수
|
②보통
|
③미흡
|
④해당없음
|
2
|
안전보건관리규정
현황
|
⦁법정 안전보건관리규정 구비 및 적정성 여부
|
20
|
10
|
0
|
-
|
① 우수 : 안전보건관리규정을 보유하고 법정 포함사항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경우
② 보통 : 안전보건관리규정은 있으나 법정 포함사항이 일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③ 미흡 : 안전보건관리규정이 없는 경우
④ 해당없음 :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 별표2에 따른 안전보건관리규정 작성 대상이 아닌 경우
※ 안전보건관리규정 법정 포함사항 : 안전 및 보건에 관한 관리조직과 그 직무에 관한 사항, 안전보건교육에 관한 사항, 작업장의 안전 및 보건 관리에 관한 사항, 사고 조사 및 대책 수립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사항
순번
|
평가항목
|
평 가 기 준
|
①우수
|
②보통
|
③미흡
|
④해당없음
|
3
|
교육 실적
|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적
|
20
|
10
|
0
|
-
|
① 우수 : 근로자 법정 정기 안전보건 교육을 적정성 평가 직전 분기에 대상 근로자 전원이 법정 정기교육 시간을 충족하여 실시한 경우
② 보통 : 대상 근로자 일부가 정기교육을 실시하지 않았거나 법정 정기교육 시간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③ 미흡 : 미실시한 경우
④ 해당없음 :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별표1에 따라 법정 정기 안전보건교육 제외 사업장인 경우
※ 법정 정기 안전보건교육 :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 별표4에 따른 근로자 정기교육
순번
|
평가항목
|
평 가 기 준
|
①우수
|
②보통
|
③미흡
|
4
|
위험성평가 실시
|
⦁도급인과 계약할 사업에 대한 위험성평가 실시 혹은 계획 수립 여부
|
20
|
10
|
0
|
① 우수 : 도급인과 계약할 사업에 대하여 위험성평가를 실시하였거나 위험성평가 실시 계획이 수립된 경우
② 보통 : 위험성평가를 실시하였거나 위험성평가 실시 계획이 수립되어 있으나 일부 미흡한 사항이 있는 경우
③ 미흡 : 위험성평가를 실시하지 않았고 위험성평가 실시 계획도 수립되어 있지 않은 경우
순번
|
평가항목
|
평 가 기 준
|
①우수
|
②보통
|
③미흡
|
5
|
산업재해율
|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대비 산업재해율
|
20
|
10
|
0
|
① 우수 : 휴업을 제외한 적정성 평가일 기준 직전 2년 동안 무재해 사업을 유지하거나, 2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으로 재해율이 지속으로 감소한 경우
② 보통 : 산업재해는 발생했으나 2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임
③ 미흡 : 2년 동안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이상임
* 산업재해율 및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확인은 산업재해 확인서 발금 시스템에서 발급하여 확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확인서 발급 시스템 : https://certi.kosha.or.kr)
순번
|
평가항목
|
평 가 기 준
|
감점
|
6
|
중대재해 발생
|
⦁직전 2개년 내 중대재해 발생 건수
|
-10
|
- 적정성 평가일 기준 직전 2개년 내 중대재해 발생시 발생 건당 감점 10점
[증빙서류]
순번
|
평가항목
|
증빙서류(해당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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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인력
|
⦁안전보건관리자 선임 등 보고서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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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규정·지침·매뉴얼
안전관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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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규정 지침 매뉴얼 결재 표지 1부
⦁안전관리방침 1부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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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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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실시 결과보고서) 1부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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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평가 실시
|
⦁위험성평가 실시 결과표 1부
|
5
|
산업재해율
|
⦁산업재해율 확인서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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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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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중대재해 발생 공표 현황
|
※ 특기사항
아래의 경우 증빙자료 제출시 평가 미대상으로 평가를 생략하고 계약 체결 가능
- 고용노동부 지정 안전·보건관리전문기관
- 1인 개인사업자로 근로자가 없는 사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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