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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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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4245-000 공고일시  2025/06/24 20:21
공고명 2025학년도 광문고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광문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광문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윤충식(☎: 02-427-28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7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0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5,830,000 원
   
배정예산
115,830,000 원
   
추정가격
105,3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문고등학교 공고 제 2025-6 

 

2025학년도 광문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입찰 제안서 제출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고명 : 2025학년도 광문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버스임차 제외) 

나. 수련활동기간 : 2025년 10월 15일(수) ~ 10 월 17일(금) (2박3일)    

다. 참가예정인원 : 약419명(학생 약405명, 인솔교사 14명, 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학생 중 면제대상 지원 사항은 추후 학교와 협의 후  지원해야 함을 감안하시기 바람) 

라. 수련활동 장소 : 경기도일대 

마. 기초금액 : 금일억일천오백팔십삼만원정(\115,830,000원 : 부가가치세 포함) (학생인원 기준) 

             - 숙박비, 식비, 프로그램비, 시설이용료,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수련경비 일체(부가세를 포함한 총액)                  단, 버스임차료 제외 

2. 입찰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과 전자견적 제출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적용,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전자견적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계약 체결 대상입니다. 

 

3. 참가자격 

가. 시행령 제13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자 

나. 「청소년기본법」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 청소년수련시설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수련시설이 경기도에 있는 업체로 한함.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에서 “우수”이상을 받은 기관으로 인정기관의 인증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이여야 하며, 전문인력(청소년지도사, 안전요원 등)을 보유하였으며, 수련시설이 경기도에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종합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 시설은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최근1년이내 및 인증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 

 

4.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제안서 제출기간 및 장소 

가. 일시 : 2025. 6. 25.(수) 14:00 ~ 2025. 7. 7.(월) 14:00(※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제외) 

나. 장소 : 광문고등학교 행정실 <서울특별시 강동구 동남로 968 (고덕동)> 

다. 방법 : 직접접수(우편접수 불가함, 입찰등록조서 기재),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하고, 대리인  

           신분증, 업체도장 지참.  

6.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별지서식)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별지서식) 9부 -상철하여 제출, 바인더 금지  

   3)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집단급식시설설치 신고증 사본1부     

 7) 영양사(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8)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각 1부 및 신분증 지참  

   9)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10) 인감도장(사용인감시 사용인감) 지참  

  11)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각1부 

  12)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부   

  13) 자본금 보유현황(최근3년) 증빙자료 각1부 

 14)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및 건물(시설물) 화재보험증권 사본 각1부 

 15)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6) 각서(별지서식) 1부 

 17) 기타 공고로서 정한 사항(입찰보증금 또는 이행증권 등)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서류가 미비하면 접수하지 않습니다.  

7. 제안설명회 

  2025. 7. 17 (목)13:00~(예정)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시행령 제37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광문고등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입찰의 무효는 시행령 제39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제안서의 평가  및 계약체결 

  가. 본교 "수련활동 및 소규모테마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업체별 제안서를 심사․평가하게  

     됩니다.   (평가 예정일 : 2025. 7. 17 (목)13:00~) 

  나. 입찰공고(G2B)→제안서(인편-행정실) 및 가격입찰서(G2B) 제출→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적격업체 확정→가격을 개찰[부적격자 G2B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낙찰자 결정→전자계약 체결 

   ※ 제안서 평가 시 종합평점이 80점 이상일 경우 적격업체로 선정되며 적격인 업체만 가격 개찰. 

  다.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심사 및 현장답사 후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에 대해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적격업체를 선정하고 적격 업체 중 최저가격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라.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작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거 제안서(규격) 평가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규격) 평가점수도 동일한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 합니다. 

  바.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오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1.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 시정안내 

   1)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이동시정표를 일자별로 작성할 것이며 일정은 변경할 수 없음 

   2)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구체적인 일정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3) 레크리에이션 실시여부 및 수준 

   4) 학생 수련 프로그램은 학교 요청 사항 가급적 수용 

  나.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1)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명 및 전화번호 기재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 체육관, 연수실, 객실, 식당 등 시설 전체에 대한 규모․수량 현황) 

     - 학생이 숙박할 장소는 전체 ○층 중 ○층에 투숙하고, 객실 수, 객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     시, 욕실, 화장실, 냉난방시설, TV등 설비사항, 객실배치도, 편의시설 등 구체적으로 기재 

       ※ 본교가 남녀공학임을 감안하여 제안 

    - 숙박시설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레크리에이션을 할 수 있는 강당 (500명 정도의 수용 공간 유무, 앰프 등의 시설 포함) 보유여부 

 - 기상 악화 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 확보   

     - 다양한 수련활동과 특별프로그램(활강/골프/사륜바이크/계곡/모험놀이 등) 진행여부 

       기재 

     - 인성, 진로, 리더쉽 창의적 체험활동 직영 인재개발원평생교육원 등록 여부  

      -  주변에 유해업소가 있는지 여부    

    - 각종 안전점검사항(소방, 전기, 가스 등)의 최종 실시일 및 점검 결과 

     - 숙박시설 안전시설 상황 (CCTV, 창틀 안전대, 소화전 시설 등)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2) 수련시설 종합평가 기재 

    예)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등으로 기재 

   3) 학생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 여부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 (취침이후 기상 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4) 권장사항 

  - 1실 당 4∼6명 이내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함 

-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생만을 수용 

    -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남, 여 분리 수용하여야 함   

  다. 식사에 관한 사항 

   1) 조·중·석식은 국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국, 밥 제외) 

   2)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 5찬 이상에 관    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음 

   3)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1)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2)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3)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마. 제안서 : 일정별로 세부적이고 구체적으로 정확히 작성  

  바.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1) 심사위원에게 추가 설명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2)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달아서 상철할 것, 바인더철 금지) 

  

1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 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본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단체수련 용역 과업설명서(붙임),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붙임)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함 

다. 제안서 작성착오 및 누락, 허위 등에 의해 부실 작성된 경우와 계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을 의도가 보일 시 에는 무효처리 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음 

라. 우리학교에서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무효가 되며, 계약불이행으로 처리됨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참가하거나,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음 

바. 입찰공고는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g2b.go.kr)탑재되어 있으니 참고바람 

사.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 02-427-2872)로  문의 바람 

 

 

2025년   6월    24일 

 

광문고등학교장 

 

 

 

 

 

 

 

 

 

 

 

 

 

〔서식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성 명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 번호 

 제        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광문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보증 

 

납          부 

․보증금율 :  %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 □ 현금,   □ 보증서) 

대리인․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일반(제한․지명)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공사(물품구매․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9부           2.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5. 집단급식시설설치 신고증 사본1부     6. 영양사(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7.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각 1부 및 신분증 지참  

   8.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9. 인감도장(사용인감시 사용인감) 지참  

  10.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각1부 

  11.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부     12. 자본금 보유현황(최근3년) 증빙자료 각1부 

 13.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및 건물(시설물) 화재보험증권 사본 1부 

 14.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5. 각서 1부  

 16. 기타 공고로서 정한 사항(입찰보증금 또는 이행증권 등)        

   

 2025.     .      . 

 

                                      신청인 성명                    ��  

 

 광문고등학교장 귀하  

  (신문용지 54g/㎡)  

 

 210㎜ × 297㎜ 

 

[서식 2] 

2025학년도 광문고등학교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업   체   명 

 

대 표 자 

(인)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설 립  년 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학생 단체수련 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이용단체 

비고 

 

 

 

 

 

 

 

 

주)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사업과 유관한 실적(중‧고등학교 실적)으로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의 것으로 하되, 실적증명서(증빙자료)는 입찰참가신청서에 각1부 첨부 

 

3. 학생 수련 수행조직(지도자 명단)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주) 지도자명단 및 자격증사본(증빙자료) 각 1부는 입찰참가신청서에 첨부 

4. 자본금 보유현황(최근 3년) 

(금액단위: 천원) 

구    분 

2022년도 

2023년도 

2024년도 

 

자 본 금 

 

 

 

 

제안업체 경영상태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 

 

 

 

 

 

주) 자본금 보유현황 및 경영상태 증빙자료는 입찰참가신청서에 각1부 첨부 

 

 

 

5. 학생 단체수련 실행계획 

 

가. 수련시설 여건 

  ※ 구체적인 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나. 식사 여건 

  ※ 일자별 조ㆍ중ㆍ석식 식단표 기재 

 

 

다. 일정별 주요 프로그램 진행계획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으로 기재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 학생 안전 사고 시 대처방안  

     - 식중독ㆍ도난ㆍ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마.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20   .   .     . 

 

 

                제안자  성  명:                 (인감날인) 

 

 

 

 

 

 

 

 

 

 

 

 

 

광문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4]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광문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평가기준과 제안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할 것을 확약하며 각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광문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5] 

수련활동 실적 증명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장   소 

기    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학생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    .     .     . 

 

학교장  (직인) 

 

 

 

 

광문고등학교장 귀하 

 

  ※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붙임 1]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평가표] 

 

  □ 업체명 :                                                                            

구분 

평가항목 

배점 

등급 및 심사기준 

비고 

제안서 평가 

(100) 

객관적 평가 

(35) 

o 수련회 수행 실적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수행 실적 

10 

10건 이상-10점 

8건 이상-8점 

6건 이상-6점 

6건 미만-4점 

 

o 기술인력 보유상태 

 -수련활동 수행조직 및 자격소지여부 

10 

6명 이상-10점 

4명 이상-8점 

4명 미만-6점 

 

o 제안업체 경영상태 

 -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 

10 

70% 이상-10점 

60% 이상-8점 

50% 이상-6점 

50% 미만-4점 

 

o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 실시기관 

 - 청소년 수련시설 안전등급 우수 또는 모범시설로 선정된곳  

5 

두 조건 모두 충족-5점 

한 조건 충족 – 3점 

한 조건도 충족 못함-1점 

 

주관적 평가 

(65) 

o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포함) 

30 

우수 

보통 

미흡 

 

-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강당보유현황 

10 

8 

6 

- 객실면적 및 실당 배치인원 

10 

8 

6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10 

8 

6 

o 식사제공 능력 

10 

우수 

보통 

미흡 

 

- 식사 제공 능력 

 (식단표,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0 

8 

6 

o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20 

우수 

보통 

미흡 

 

- 수련회 일정 및 레크레이션 계획 

 (구성의 독창성 및 활동의 교육적 가치) 

5 

3 

2 

- 보험가입 현황, 우천.폭설 시 대처 방안 

5 

3 

2 

- 지도사(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배치 유무 등 

10 

8 

6 

o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 

5 

5 

3 

2 

 

 합       계 

100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평가자    직책 :                        성명 :     

[붙임 2] 

 

단체수련 용역 과업설명서  

 

 

 

1. 건    명 : 2025학년도 광문고등학교 1학년 단체수련활동 

 

2. 예정인원 : 학생 약405명, 인솔교사 14명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3. 여행기간 : 2025. 10. 15(수) ~ 2025. 10. 17(금) (2박 3일)  

 

4. 장    소 : 경기도 일대 

 

5. 용역조건 

 

가. 단체수련 경비 

o 숙박비(2박), 식비(7식), 수련활동 경비,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단체수련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o 단체수련경비를 납부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는 학생복지증진을 위하여 동 경비의 전부를 협상에 의하여 면제할 수 있다. 

나. 숙박시설 

o 수련시설에 준하는 숙박시설로서 전 학생을 한 건물에 수용(분산수용 배제)하여야 하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ㆍ생산물ㆍ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본교의 남녀공학 특성 수용 

o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o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레크리에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다. 식사  

o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o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인 7식,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라. 레크레이션 등 

o 레크레이션은 숙박지 내 운동장 또는 실내 강당을 이용하여 진행하고 일정은 계약 전 학교와 협의하여야 한다. 

o 수련일정 변경 

   1) 광문고등학교의 승인을 받은 단체수련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광문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입증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광문고등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단체수련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o 단체수련일정 수행 : 수련시설업체에서는 수련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지 숙박, 식사 및 기타 수련활동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마. 낙오자 처리 

o 수련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광문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바.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o 낙찰업체는 단체수련활동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o 낙찰업체는 단체수련활동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o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현지답사 교직원의 모든 소요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사.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o 용역대가 지급은 단체수련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o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체수련활동 위탁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붙임 3]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광문고등학교 

 

제 1 조 (총칙) 광문고등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며, “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유스호스텔급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수련시설내의 숙소로 한다. 

   ③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④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숙소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⑤ 학생 전체 인원의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⑥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인당 한도액 1억 이상, 1사고당 한도액 무한대)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인재개발원평생교육원 등록증 사본 1부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 (식사 등) ① 수련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제 6 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7 조 (이용인원) ① 학생 약405명, 인솔교사 14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갑”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한다. 

 

제 8 조 (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9 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위탁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원장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제 10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7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1조 (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 12조 (기타) ①“을”은 수련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 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3조 (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과업설명서, 본 수련활동용역계약특수조건 등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14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소재지 지방법원에서만 하기로 한다.   

 

 

 

 

 

 

 

 

 

 

 

 

 

[붙임 4] 

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청 렴 계 약 이 행 서 약 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체제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광문등학교에서 시행하는 1학년 단체수련활동 용역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는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o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 및 경기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o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발주관서가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o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이행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 및 경기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에서 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o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체결 이후에는 발주처에서 전체 또는 일부계약을 해지하여도 감수하고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회사 임ㆍ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광문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서울 및 경기도교육청(학교 포함)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약자     대  표                       (인) 

 

광문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