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16호
2025학년도 이리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공고【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
|
|
<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 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射禮), 증여, 납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 노력에 관한 사항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
2025학년도 이리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입찰방법
|
제한(총액),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전자입찰(가격)
- 규격입찰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 실시
|
기초금액
|
금175,931,020원(금일억칠천오백구십삼만일천이십원)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215명으로 산정(학생: 201명, 교직원: 15명)
※ 교직원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입장료 등 인솔 교직원 무료인 항목은 제외), 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
용역개요
|
◦용역기간: 2025. 10. 28.(화) ∼ 2025. 10. 31.(금) <3박4일>
◦여행장소: 제주특별자치도 일원
◦예상인원: 총215명(학생 201명, 교직원 14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용역경비: 항공료(왕복, 유류할증료 등 항공 제반경비 모두 포함), 차량비(육지 전세버스 8대, 제주현지 전세버스 8대, 45인승, 주차료 및 통행료 등 일체 경비 포함), 숙식비(3박6식), 식비(중식4식), 입장료, 레크레이션, 여행자보험료, 주간가이드, 야간안전요원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
◦기본 여행일정: ※ 과업설명서 일정 참조
※ 원활한 과업 수행을 위하여 대부분 항공권은 미리 예약하였으니(215석 중 200석 예약 완료)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관련 예약 사항을 확인하여 이행하기 바랍니다.(승계조건임, 부가세 포함)
|
기타사항
|
◦긴급재난 및 전염병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사업이 취소될 수 있음.(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학교에 위약금 청구가 불가함.)
|
※ 참가예정인원은 최종 희망조사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변동에 따른 계약금액은 가감되며,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여행대리점, 중간 알선업체 불허)로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는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기본법」 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신원확인 입찰 적용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5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차세대 나라장터에서는 안전입찰 서비스 및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을 하지 않습니다.
|
3. 입찰참가자격 등록 장소: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
4. 입찰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 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 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니 첨부한 과업설명서로 설명을 갈음하되, 반드시 붙임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제출서류
-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가. 가격입찰: 전자입찰(나라장터)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
(가격)개찰일시
|
개찰장소
|
2025. 7. 1.(월) 08:30
|
2025. 7. 16.(수) 11:00
|
2025. 7. 21.(월) 11:00
|
입찰집행관 PC
|
※ 가격개찰은 위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후 실시됩니다.
나. 규격입찰(제안서): 직접입찰
1) 제출기간: 2025. 7. 1.(월) 08:30 ~ 2025. 7. 16.(수) 11:00
※ 평일 08:30∼16:30 제출 가능[단, 마감일(7월16일)은 11:00까지 접수)], 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은 제출 불가
2) 제출장소: 이리여자고등학교 행정실
3)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
-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택배 등 접수 불가)
(※ 제안서 분실 방지 및 업체별 구분 등을 위해 소형봉투(봉투 상단 또는 측면 등에 업체명 표기)에 넣어 제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4) 제출서류
가)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나)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시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증명서(1종 이상 제출) 각 1부.(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주시고,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 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단,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 가능 1부.
다) 입찰참가신청서 1부.
라)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8부.(원본 1부, 사본 7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 규격 A4 크기로 좌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각 제안서 내용 확인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시기 바람.
※ 제안서 원본 1부는 업체명 기재 후 인감을 날인하고, 사본 7부는 업체정보(업체명, 주소 등)를 표시하지 않고 제출(단, 여행지의 숙식 및 중식 업체명, 연락처 등은 표기하여 제출)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실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제출되는 사본에는“원본대조필”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마) 최근 5년 이내 테마식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실적증명서(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실적, 초,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바) 보유 인력 해당분야 소지자격증 사본 및 4대보험가입증명서(국민건강보험공단 「사업장 가입자 명부」) 각 1부.(해당하는 경우)
사) 최근년도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재무제표(세무서 및 세무사 확인필) 1부.
아) 사업자등록증(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 등본) 사본 1부.
자)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첨부)
차) 중소기업 확인서(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1부.
카)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 1부.
타) 국세·지방세 납세 증명서 및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포함)
파) 확약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하)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다. 제안서 평가: 별도의 제안 설명회는 없으며, 제출서류 심사로 대체함.
1) 제안서 평가 예정 일시 및 장소 : 2025. 7. 18.(금) 동관 1층 지초나루실
(제안서 평가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제안서에 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표식이나 문양 등이 표시되지 않도록 주의 요망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업체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인편, 이리여자고등학교 행정실) 및 가격 입찰(G2B) → 제안서 평가 및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 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 결정(최저가) → 전자계약 체결
8. 예정가격 결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규격입찰(제안서) 결과 심사에 합격한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규격입찰 적격업체: 우리학교 평가기준에 따라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적격업체로 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가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건 제안서평가에 적용되는 경영상태 평가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재무비율 평가기준: 입찰참가업체의 최근 세무서 발행 재무제표로 평가하며,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에 대한 기준비율(자기자본비율 22.98%, 유동비율 83.51%)을 적용합니다.
라. 최종 낙찰자는 계약금액에 대한 학생, 인솔교직원 1인당 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3. 기타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처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 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 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기타 문의사항
- 수학여행 제안서에 관한 사항: 1학년 교무실(☎063-850-1515)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063-850-1505)
- 입찰참가등록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자.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 →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과업내용서 1부.
2. 제안요청서 1부.
3. 특수조건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25.
이 리 여 자 고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