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예술고등학교 공고 제2025–05호
2025학년도 충남예술고등학교 국제교류 체험학습 입찰 공고(안)
(2단계 입찰 - 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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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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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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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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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사 업 명 : 2025학년도 충남예술고등학교 국제교류 체험학습 위탁용역
○ 사 업 내 용 : 붙임 제안요청서에 의함
- 행 사 명 : 2025학년도 충남예술고등학교 국제교류 체험학습 위탁용역
- 여행기간 : 2025. 10. 13.(월) ~ 10. 21.(화), 7박 9일
- 여행장소 : 호주 시드니, 브리즈번 일원
- 예상인원 : 15명(학생 13명, 인솔교직원 2명)
- 여행경비 : 항공권, 숙박, 식사, 현지 가이드 및 안전요원 등
- 기초금액 : 금58,35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학교 사정에 따라 과업 내용이 변경 또는 취소 될 수 있습니다.
※ 일정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합니다.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 【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받아야 하며, 이는 계약서 일부로 간주합니다.
※ 여행알선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차량, 숙식료, 현지 식사, 관람료 및 기타경비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및 제안서 평가위원회 안내
-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 제출기한 : 2025. 6. 25.(수) 11:00 ~ 2025. 7. 1.(화) 16:00까지
․ 제 출 처 : 충남예술고등학교 행정실 직접 제출
․ 담 당 자 : 충남예술고등학교 행정실 황혜령(☎041-555-8003)
※ 일괄접수, 우편접수 불가,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 등록서류(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안내
․ 일시 및 장소 : 2025. 7.2(수) 12:10(예정) 본교 1층 시청각실
(학교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안내 예정)
※ 제안서 평가위원회(제안설명회) 불참업체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와 장소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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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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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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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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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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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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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5.(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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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1.(화)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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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3.(수)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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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교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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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시스템 상에서 전자입찰로만 진행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결과 적격자를 대상자로만 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
※ 제안서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음
※ 가격입찰서의 개찰과정은 우리학교 또는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 제출서류
1) 용역제안서(각종 증빙서류 포함) (원본1부, 사본9부).
2)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각 1부.
3)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
4)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5)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6) 공고일 기준 5년 이내 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
※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함(계약서 사본 등 기타 서류 불인정)
7) 재무상태 증빙서류(최근년도 재무제표 및 신용평가등급표) 각 1부.
8) 숙박관련 서류 일체 각 10부.
9)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0) 각서 및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제안서 참조) 각 1부.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후 제출(제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상기 서류는 규격A4크기로 순서대로 편철(상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바인더 제출 금지)
2. 입찰방법
○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 시행하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 2단계 입찰입니다.(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 규격 입찰(제안서 평가 80점 이상 적격), 가격 입찰(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제)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차량비, 숙박비, 식비, 입장료, 관람료, 인솔자 경비, 알선수수료, 안내책자, 여행자 보험, 구급약품, 안전요원, 여성 야간순찰 요원, 부가세 등 용역수행에 필요한 제 경비 일체에 대한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적용, 지역제한 경쟁입찰(충청 남도) 입찰입니다.
○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 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다만 중소기업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 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후 5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 참가 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충청남도에 둔 업체로 제한합니다.(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신청
○ 규격 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직접 제출함으로써 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합니다.
○ 가격 입찰은 1단계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했거나 마감시간 이전에 제출 예정인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입찰 마감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 입찰보증금의 충남예술고등학교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전자입찰서 지급각서에 의한 입찰보증금 5/100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방법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결정은 기초금액의 ±3%범위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규격입찰 평가에 합격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이하 입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점수도 똑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낙찰자 통보예정일
○ 낙찰자 통보예정일 : 가격개찰 완료일 (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 다만, 행정안전부 고시 제2023-87호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요건이 되는 경우는 재공고 하지 않고,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8. 입찰설명서 (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 (전자)입찰공고,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동법 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ㆍ특수조건
※ 기타 G2B 공고시 함께 첨부하여 공고한 공고문외 제 첨부 화일(제안요청서 등)
※ 기타입찰에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9. 충남예술고등학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충남예술고등학교 청렴계약제 시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충남예술고등학교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업체 제출용)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으나, 동 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충남예술고등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또한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 용역 과업설명서 등 문의 : 교무실 교사 정유선(☎041-555-8001)
○ 계약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은 행정실 황혜령 주무관이 계약 전담자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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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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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041-555-8003, Fax : 041-555-8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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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고상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련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지역관계 없이, ☎ 1588-0800)
○ 본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합니다.
2025년 6월 25일
충 남 예 술 고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