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의회사무처 공고 제2025 – 166호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0조(수의계약 대상자의 선정절차 등),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25. 충청북도의회사무처분임재무관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 사 업 명 : 충청북도의회 신청사 이전(이사)용역
○ 위 치
- 출발지(상차)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화동 89
- 도착지(하차)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화동 4
○ 사 업 량 : 515CBM (과업지시서 참조) *CBM(cubic meter) : 화물 부피(가로×세로×높이)
○ 기초금액 : 금42,000,000원(금사천이백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비영리법인(면세사업자)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30일간 이내
※ 이사 예정기간 : 2025. 7. 24. ~ 7. 26.
※ 천재지변이나 발주기관의 사정 등에 따라 용역기간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2. 견적제출 및 개찰의 일반사항
○ 수의(총액), 제한경쟁(지역, 소기업·소상공인), 전자견적(g2b)입니다.
○ 견적서 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제출
○ 견적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6. 26.(목) 10:00 ~ 2025. 7. 2.(수) 10:00
○ 개찰일시 : 2025. 7. 2.(수) 11:00
○ 개찰장소 : 충청북도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실 입찰집행관 PC
※ 시스템 장애발생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 아래 자격 모두를 보유한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지 아니한 업체
○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제출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북도에 두고 있는 업체
○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제24조에 따른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7605)으로 등록한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가능하여야 하며,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구매정보망에 등재되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확인은 계약체결일
○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해당 용역에 투입하는 아래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운송차량 현황(자동차등록증 및 자동차보험가입증명서 사본)
② 운송차량의 적재물 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
③ 산재보험 가입증명서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조달서비스센터 또는 충북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해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현장실사(용역 과업지시서 등 열람)
○ 필히 현장실사 후 입찰에 참여하고, 투찰 후 물량의 증가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못하며, 과업지시서 미숙지 및 현장실사 미실시에 따라 발생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 현장 안내 요청 및 문의사항은 총무담당관 경리시설팀(☎043-220-523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제출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같은 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여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낙찰자로 선정되면 10일 이내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에 응하여야 하며, 사정에 의하여 계약을 연기하여야 할 경우 충청북도의회사무처(총무담당관실)와 사전 협의하여야 합니다.
○ 기타 입찰․계약에 관한 조건과 기준은 입찰설명서(과업지시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8. 견적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서약서에 적은 내용과 다른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입력 자료 수정 후 재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확인 작업을 통해 개찰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결과는 당초 개찰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서에 지정된 기간 내에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본 입찰공고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하며, 「충청북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에 따른 지역개발채권과 관련된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는 제출된 서류가 허위임이 확인될 경우에는 추후 계약이 이루어진 후에라도 납부된 계약보증금은 우리 사무처에 귀속조치하게 됨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 투찰전 과업내용 및 의문사항 등에 대하여 사전 문의 바람
○ 입찰공고, 계약체결 등 : 충청북도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 경리시설팀 043-220-5232
○ 납품 및 과업내용 등 : 충청북도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 경리시설팀 043-220-5234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관련법령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 중소기업청 홈페이지,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http://www.g2b.go.kr)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