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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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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5224-000 공고일시  2025/06/25 16:12
공고명 대한적십자사 인재개발원 구내식당 위탁운영 용역
공고기관 대한적십자사 인재개발원 수요기관 대한적십자사 인재개발원
공고담당자 임예린(☎: 033-811-027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6: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5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8/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610,880,000 원
   
추정가격
555,3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 제2025-2호 

 

 

입 찰 공 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대한적십자사인재개발원 재무원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대한적십자사 인재개발원 직원식당 위탁운영 용역 

  나. 수요기관: 대한적십자사 인재개발원 

  다. 계약 및 입찰 방법: 일반(총액)경쟁 / 전자입찰 

  라. 낙찰자 선정 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마. 공고기간: 2025. 6. 25. ~ 8. 5. 

  바. 과업내용:“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참조 

  사. 계약기간: 계약개시일로부터 2년(2025. 9. 1. ~ 2027. 8. 31. 예정) 

  아. 배정예산: 금610,880,000원(VAT포함) 

  자. 대금지급방법: 수요부서 검사·검수 후 대금 지급 

  차. 입찰, 개찰 일시 및 장소 

구      분 

일      시 

장      소 

제안서제출 

(기타제반서류포함) 

2025. 8. 5. 11:00 까지 

e발주시스템 온라인 제출 

가격입찰서제출 

2025. 7. 29. ~ 8. 5. 11:00 

나라장터 전자입찰 

제안서평가 

2025. 8. 7. 14:00 (예정) 

대한적십자사 인재개발원 지정장소 

가격개찰 

2025. 8. 8. 11:00 (예정) 

나라장터(계약담당자 PC) 


 

 

입찰 및 과업설명회는 별도로 개최하지 않으며 제안서 평가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함 

※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는 수요기관에서 별도 안내, 변경 시 추후 개별 통보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함(제안서 평가가 완료된 이후 가격개찰 실시) 

 

2. 입찰참가자격  

  가.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12조 및 동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 

  나.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7조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식품위생법』제37조에 의거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으로 신고한 업체로서, 나라장터 입찰참가 자격에  

    [코드번호:1450]로 등록을 완료한 자 

  라. 2년 이상의 100명 이상 단체급식실무경력을 보유한 영양사 및 조리사를 조리인력에 포함하여 투입 가능한 자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1항 1호 가목,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바. 본 사업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불허함.(계약상대자 직접 운영을 원칙으로 함) 

   사. 개찰 시 전자조달시스템 등에서 입찰 참가자격의 제조건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유효한 입찰참가자로 보지 않으므로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 전에 전자조달시스템 등의 정보를 최신정보로 수정 요망 

 

3. 입찰보증금 

  ◦ 입찰금액의 5/100 이상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전자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대통령령 제35453호, 2025. 4. 22.] 

제37조(입찰보증금) ① 법 제9조에 따른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으로 해야한다. 

 

  ◦ 제출방법 : 조달청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전자보증서로 송부 

  ◦ 낙찰자가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우리 사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음.(대한적십자사 인재개발원 124-82-32333) 

 

4.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제출방법 

제출기한 

가격 

입찰서 

○ 가격입찰서 

○ 입찰보증서(전자보증서) 

나라장터 제출 

(전자입찰) 

 

2025. 8. 5. 

11:00 까지 

입찰참가 

등록서류 

○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및 서약서(우리사 소정양식) 

 -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포함) 

 -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 사업자등록증 사본 

 -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나라장터에서 출력) 

 - 위탁급식업 신고증 

 - 입찰보증금 납부 영수증 또는 보증증권 

 - 신용평가등급확인서(공공기관 제출용) 

e-발주시스템  

온라인 제출 

(http://rfp.g2b.go.kr) 

제안서 

○ 제안서 1식(증빙서류 포함) 

 

 

※ 제안서(제반서류 포함)는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조하여 (2025. 8. 5. 11:00)까지 제출, 미제출 시 가격입찰은 무효처리 됨 

제출서류는 원본을 제출하되 부득이하게 사본 제출 시, 사본에는“사실과 틀림없음” 또는 “원본대조필” 확인․날인이 있어야 유효하며, 별도로 작성되는 증빙자료나 계획서에는 업체 대표의 서명 또는 날인이 있어야 함 

※ 제안서 등은 별첨 제안요청서/제안서 제출서식 을 반드시 참조하여 제출하며, 제안요청서/제안서 제출서식 등을 참조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상기 제출서류 이외에도 우리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추가 자료(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우리사 요청에 따라 필요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참가자로 등록됨 

※ 계약담당직원은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음 

 

5. 제안서 제출 및 접수(e-발주시스템을 통한 온라인제출) 

  가. 본 사업은「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에 따라 제안서 및 입찰참가등록서류 등을 반드시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수요기관에서 평가함 

  나. 제출기간: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다. 제안서 제출장소: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라.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함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허용하니, 원활한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 제출 요망 

  마. 제출서류(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해야 함) 

    가. 제안서 1식(증빙서류 포함) 

    나. 발표자료(요약서) 1식 

    다.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 서류) 

  바. 기타 유의사항 

    - 제안서는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e-발주시스템에서 제안서 최종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고,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정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참여자의 착오, 실수로 인한 책임은 모두 입찰참여자(업체)에게 있음 

    -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자유서식 형태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200MB를 초과할 수 없음 

    -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사.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 필히 입력(이름, 전화번호 등) 

  아.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e-발주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됨.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함 

  자.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함  

  차.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저장매체(USB 등)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함 

  카. 공고문과 제안요청서에 기재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조달청 기준에 따르며, 기타 필요사항은 별도 통보 예정 

 

6. 가격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총액(부가가치세 포함)으로 반드시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 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고,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가능함 

  나.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일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기술능력평가(90점)의 85%(76.5점)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기술능력과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높은 업체부터 순차적으로 협상을 실시함(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나. 배점기준: 기술능력평가(90점) + 입찰가격평가(10점) 

    기술평가에 대한 결과는 전자조달시스템에 공개하고, 평가위원의 실명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 

    는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예정가격은 비예가에 의함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아래 서류를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 체결에 임해야 함 

    - 세부 산출내역서 

    - 기타 요청 서류 

  마. 기타사항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 

   

8. 입찰무효에관한사항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임 

 

9.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계약 관련 직원이 금품 ․ 향응 ․ 기부금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대한적십자사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대한적십자사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 준수하여야 함. 

  나.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제2조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 서명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한적십자사 인재개발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함(전자계약 시에는 첨부문서로 갈음함) 

 

10. 중소기업 생산자금 지원을 위한 ‘공공구매론’ 안내 

  ◦ 공공구매론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공공기관과의 계약업체 중 생산자금 조달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의 생산자금 지원을 위하여 계약사실을 근거로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을 지원하는 제도로 계약금액의 최대 80% 대출 가능(선금 수령액 등은 계약금액에서 제외)하며, 계약기간 내 공공구매론 홈페이지(http://www.smpp.go.kr)에서 신청 가능합니다.(공공구매론에 대한 세부 문의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1666-9988 (내선:3)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1. 입찰자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입찰유의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조달청 공고, 예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과 물품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지문투찰)이며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기 바람. 기타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본 입찰의 대상물(용역)에 대한 특허권, 실용신안권, 의장권 등의 침해로 인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라. 본 사업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불허함 

  마. 본 입찰은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2인 이상의 입찰참여로 입찰이 성립된 경우에는 적격업체가 1인뿐인 경우에도 가격개찰을 실시할 수 있음 

  

12. 중대재해처벌법 관련(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한다. 

  나. 낙찰자로 최종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협력업체 안전보건 체크리스트’와 ‘안전보건 이행확약서’제출에 협조하여야 한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 이행 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보건조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 문의처 

   

입찰 및 제안서 관련 문의 

인재개발원 총무팀 임예린 / T 033-811-0274 

주소 : 강원도 원주시 혁신로 50 

 

  

 

 

 

< 대한적십자사는 청렴계약제를 적용합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또는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 ⇒ 대한적십자사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2년 동안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계약 관계 직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http://www.redcross.or.kr) 신문고/부패 및 행동강령위반 등록하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 한 적 십 자 사   인 재 개 발 원   재 무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