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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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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7558-000 공고일시  2025/06/25 17:56
공고명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해양수련원 본관동 수선 전기,통신,소방공사 설계용역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공고담당자 김민영(☎: 063-239-359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3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301,000 원
   
배정예산
31,301,000 원
   
추정가격
28,45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렴계약, 미래교육을 위한 깨끗한 약속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고 제2025 – 263호 

기술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에 관한 사항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건    명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해양수련원 본관동 수선 전기,통신,소방공사 설계용역 

계약방법 

 수의(총액)계약, 지역제한 

용역현장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해양수련원(부안군 변산면 변산로 3318) 

용역개요 

 ㅇ 본관동 수선에 따른 전기,통신,소방공사 설계 

   ※ 과업설명서 필수 참조 

용역기간 

 ㅇ 착수일로부터 90일(공휴일 포함) 

기초금액 

금31,301,000원 (추정가격 28,455,455원, 부가가치세 2,845,545원) 

기타사항 

 ㅇ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 제출 기간 및 개찰일시 

견적서 접수 개시일시 

견적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6. 27.(금)10:00 

2025. 7. 1.(화) 10:00 

2025. 7. 1.(화) 11: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없을 경우 재견적을 실시하며 재견적 마감일시는 2025. 7. 1.(화) 15:00이고 개찰은 2025. 7. 1.(화) 16:00에 실시합니다. 

 

3.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견적 대상이며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나. 견적(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 대상이며 적격심사 제외 대상입니다. 

   다. 지역제한이며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입니다. 

   라.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허용됩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견적제출 안내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인 경우 안내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전북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로서 

   ①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7조에 의한 설계업(종합설계) 또는   설계업(전문설계 1종)을 등록한 업체 

   ②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3조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  (정보통신) 또는 기술사법 제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8조에 의한 기술사사무소   (정보통신)을 등록한 업체 

   ③ 소방시설공사업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전문소방시설설계업    또는 일반소방시설설계업(전기,기계)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4호 규정에 의거 특수한 기술이 필요한 사업에 해당되므로 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 계약에서 제외됩니다.  

5. 공동계약(분담이행) 

  가. 분담이행 방식이 가능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참여업체 모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대표사는 설계업(종합설계) 또는 설계업(전문설계1종)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하며, 공동수급대표사가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후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개찰일 전일 18:00까지 

      (단, 재입찰을 실시할 경우 개찰일 15:00까지)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업체 및 구성업체가 공동수급협정서를 각각 송신한 후 대표업체가 협정서를 승인할 수 있으며 대표업체는 승인한 후 투찰할 수 있습니다. [계약체결시 공동수급표준협정서(분담이행방식) 원본 제출] 

    - 대표사의 승인은 견적서 제출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견적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어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참가할 수 없으며,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 과업설명 : 생략 

    과업설명서 열람으로 갈음하며, 열람이 필요하신 분은 견적서 제출기간 동안 우리교육청 시설과(유주익 063-239-3635)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7. 견적서 제출 

가. 본 공고는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견적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견적(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신원확인 입찰 적용 >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차세대 나라장터에서는 안전입찰 서비스 및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을 하지 않습니다. 

 

 

8. 예정가격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견적에 참여하는 각 업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배제사유에 대한 신속한 판단을 위하여 수의계약 각서계약체결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가 계약체결 전 계약포기서를 제출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 입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어 향후 3개월간 수의계약 체결이 제한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하며 「국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0.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11. 청렴계약(서약)제 준수사항 

   본 입찰(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 청렴계약(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2.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 참가자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참고사항 

  가. 견적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계약법령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에 참가 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신청 요령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되오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공고 및 집행에 관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재무과(☎063-239-359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25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분임)재무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이 있을 경우 감사관실(063-239-0810) 및  

우리교육청 홈페이지(www.jbe.go.kr) 정보공개․민원/민원신고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