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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5062419001-00 공고일시  2025/06/25 18:28
공고명 2025년 광주전남지역본부 차량운전원 파견용역
공고기관 한국가스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 수요기관 한국가스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
공고담당자 김경욱(☎: 062-950-11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8:28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0:05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79,489,476 원
   
추정가격
72,263,16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전자견적 제출안내 


 

가. 우리공사는 정부정책에 따라 파견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은 차량운전원 파견근로자의 정규직화 추진 결정(시행)의 사유로 용역수행 필요성이 없어진 때에는 우리공사는 계약기간 진행 중이라도 파견사업주에게 사전 통보 후 계약을 중도해지 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공고문 및 심사기준 등 관련 사항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여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반드시 관련 사항을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1.1. 용 역 명 : 2025년 광주전남지역본부 차량운전원 파견용역 

  1.2. 계약기간 : 2025.07.01. ~ 2026.06.30. 

  1.3. 용역내용 : 임원수행, 업무용 차량관리, 사무보조 업무 등을 수행하는 근로자 1명을 파견하는 용역으로 상세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1.4. 추정가격 : 72,263,160(부가세 별도)  

    ※ 상기 1.4.의 금액은 부가세 별도 금액이며, 예비가격 작성을 위한 기초금액은 조정될 수 있으니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1.5. 하도급 및 공동계약 : 허용하지 않습니다.  

  1.6.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 반영 대상 용역입니다. 

    1.6.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산출내역서 포함) 아래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계약예규「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부가세 별도) 

대  상 

금  액 

국민건강보험료 

1,794,144 

국민연금보험료 

2,277,468 

노인장기요양보험료 

232,356 

퇴직급여충당금 

4,217,544 

 

   ※ 본 용역은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정책결정으로 계약해지가 불가피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계약체결시 ‘첨부3.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고 이행하여야 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및 결격사유 

  2.1 기본 자격요건 :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하기 2.1.1.~2.1.2.의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업체 

    2.1.1. 파견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7조에 따라 근로자파견사업허가를 득한 업체 

    2.1.2. 「장애인기업활동 촉진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장애인기업 또는 「사회적기업 육성법」제2조에 따른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은 업체(단, 확인서 및 증빙서류의 유효기간 종료일이 전자견적서 제출마감일 이후일 것) 

  2.2. 입찰참가 자격 증명서류 온라인 제출 

    2.2.1.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2.1.의 견적제출 자격을 증빙하는 서류 일체를 하나의 PDF파일로 스캔하고, 입찰참가 신청시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첨부(제출) 하여야 합니다. 

    2.2.2. 부적격자(기본 자격요건 불충족)의 견적서는 제출 무효처리하며 개찰 후에도 확인하여 부적격인 경우 차순위 적격자로 낙찰합니다. 

 

  2.3. 결격사유 

    2.3.1.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국가계약법 제27조에 따라 국가(중앙, 지방)로부터 또는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5조에 따라 공기업·준정부기관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고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중에 있는 자 또는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에 있는 자 

    2.3.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2.3.2.1. 우리공사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 상기 2.3.2.에 해당하지 아니함을 서약하고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하였으나, 서약내용과 다른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해당자에 대하여는 계약체결 이전인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고, 계약체결 이후인 경우라도 우리공사는 계약을 해제․해지 할 수 있으며, 해당자는 부정당업자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2.3.3.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자. 다만, 부도업체에 대하여는 법원의 법정관리 개시 또는 화의 개시 결정과 주거래 은행의 당좌거래 재개 및 보증기관으로부터의 보증서 발급 가능 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한하여 입찰참가자격을 부여합니다. 

    2.3.4. 부도 이외의 사유로 인하여 법정관리 및 화의 신청을 하는 경우에도 상기 2.3.3을 준용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3.1. 본 건 전자 견적서 제출 및 개봉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하므로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당해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전자조달시스템에 공인인증서를 통한 이용자 등록을 완료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3.2. 전자조달 시스템 이용자 등록은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G2B) 이용자 등록을 완료한 후에 가능함.  또한 본 건 견적서 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견적서 제출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지문인증 투찰 방법 < 기존 지문보안토큰 사용자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s://bid.kogas.or.kr/supplier/index.jsp) 이용자등록→공동인증서 로그인→전자입찰>입찰공고현황 메뉴에서 참여공고 선택→입찰참가신청→입찰서제출→입찰금액 재확인→제출(지문인증)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지문인식예외신청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s://bid.kogas.or.kr/supplier/index.jsp) 이용자등록→공동인증서 로그인→전자입찰>지문인식예외신청 메뉴에서 신청버튼 클릭→지문인식예외신청서 입력란에 정보기입→신청, 확인→신청서 작성시 입력한 주민번호에 해당되는 개인인증서 선택→확인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지문예외자 투찰 방법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s://bid.kogas.or.kr/supplier/index.jsp) 이용자등록→공동인증서 로그인→전자입찰>입찰공고현황 메뉴에서 참여공고 선택→입찰참가신청→입찰서제출→입찰금액 재확인→지문예외자확인(예외신청자의 개인인증서)→제출(회사인증서) 

※ 지문인증 입찰시 유의사항 : 입찰서 제출전 당 공사 전자달시스템 모의투찰을 이용하여 이상 유무를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 053-670-6834) 

 

 

4. 견적서 제출 및 예정가격 결정 

  4.1. 견적서 제출은 반드시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2. 견적서 제출의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이윤 및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계약 체결시 낙찰업체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우리공사 기초금액 산출시 계상된 이윤(부가가치세 포함)에 낙찰율(낙찰가/기초금액)을 적용하여 산출된 금액을 공제한 후 계약체결하고(당해용역이 해당법인의 비영리사업인 경우에 한함),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후 계약 체결합니다. 

  4.3. 예정가격 결정 

    4.3.1. 기초금액(별도공표, 부가세 포함)을 기준으로 ±2.5% 범위 내에서 전자조달시스템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산출하며,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라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4.3.2. 기초금액은 전자 견적서 제출기간동안 전자조달시스템 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5. 견적서 개봉(개찰) 및 계약상대자 결정 

  5.1. 개찰 

    5.1.1. 개찰일시 :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 상 개찰일시 

    5.1.2. 개찰장소 :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5.2. 낙찰자 결정에 관한 사항 

    5.2.1.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율이 88% 이상인 자 중 최저가 견적제출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1항 제2호에 의거 낙찰하한율 88% 적용 

    5.2.2 본 건은 소액용역의 전자견적공고로서 별도의 적격심사를 하지 않으나, 위 2.2.의 서류는 견적서 개봉(개찰) 후 확인하며, 낙찰자 결정 과정에서 무자격자는 제출 무효처리합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첨부 3. 용역비 산출 공내역서 참조)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 및 완성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의 해지, 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3.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여부 : 해당(간헐적 작업 : 연간 총 작업일수 60일 미만) 

    5.3.1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에 따른 계약체결 이전단계에 적격 수급인 선정을 위한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시행합니다. 

    5.3.2. 낙찰예정자는 “안전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하며,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C등급 이상인 경우에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하고, 평가결과 D등급 이하는 서류보완·제출 및 재평가 후 적격판정 시에만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문의 : 광주전남지역본부 안전부 김우종 과장(☎062-950-1312) 

  5.4. 방문 제출 시의 절차는 아래와 같으며, 관련서류(제안서 등 입찰관련 서류 포함)는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의 대표자(또는 임직원 중 대리인)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직접 방문 시, 입찰서류 접수 절차 > 

①(입 찰 업 체) 방문 승인요청(출입관리시스템) 

②(계약담당자) 출입 승인 

③(입 찰 업 체) 입찰서류 직접 제출  

④(계약담당자) 접수증 발부(계약담당자 확인 서명) 

   (입 찰 업 체) 방문기록대장에 서명 

  *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서류가 접수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사 영업시간 내에만 접수 가능하오니 사전 확인 필요  

  * 입찰업체 공사 방문 시, 신분 확인을 위한 제출 서류 

    · 입찰참가 참여업체 대표가 방문 시 : 신분증 

    · 법인이 대리인을 선임한 경우 (대리인은 임·직원에 한정)  

      - ① 신분증 ② 위임장 ③ 재직증명서 

      - ④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 자료(최근 3개월 이내) 등 임직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 2개 이상 법인의 임직원인 자는 1개 법인의 대리인으로만 제출  

 

 

    - 접수 이전 제출 서류의 분실, 훼손 및 지연 등에 대한 책임은 우리공사에 있지 아니하므로, 입찰참가자는 서류 도달 및 담당자 접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청렴계약제 시행 

  6.1. 우리공사는 투명한 정도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본 입찰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6.2.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우리공사 청렴계약특별유의서 “별첨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별첨2. 한국가스공사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별첨3. 청렴계약준수서약서”, “별첨4. 담합입찰 방지 서약서”를 확인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여한 경우 해당 서약서에 서명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3. 최종 낙찰자로 결정된 계약상대자는 용역계약일반조건 제13조에 의거한 착수신고서 제출시 본 용역 시행을 위한 윤리경영실천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기타사항 

 7.1. 전자 견적서 제출자는 반드시 계약관련 규정 및 지침,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전자입찰특별약관 등 전자 견적서에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전자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한 책임은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7.2. 계약관련 지침(별지포함) 및 전자조달시스템 사용설명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3. 본 입찰은 당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제14조에 의거 시스템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7.4. 본 입찰과 관련하여 역무별 담당자를 아래와 같이 공개하오니, 담당업무를 확인 해당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광주전남지역본부 관 리 부 김경욱 대리(☎062-950-1125) 

     용역 및 과업관련 사항 : 광주전남지역본부 관 리 부 정윤귀 과장(☎062-950-1132) 

     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등 : 코가스서비스얼라이언서비스데스(☎053-670-6810) 

 

 

<전자조달시스템 첨부목록> 

 

구분 

파일명 

수록내용 

첨부1 

전자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문 

전자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문 

첨부2 

과업지시서 

과업지시서 

첨부3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첨부4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 기준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 기준 

첨부5 

도급사업 안전관리 계획서 

도급사업 안전관리 계획서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한 국 가 스 공 사 

KOGAS, The Leader of Energy Innovation 

  

깨끗하고 투명한 입찰을 위해 제보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실명제보)국민신문고 (익명제보)레드휘슬 

※한국가스공사 홈페이지 접속 및 제보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