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고 제2025 – 1474호
「2025년 광명시 책축제 운영 용역」
제안서 제출 안내 공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 규정에 근거하여 우리 시에서 시행하는 「2025년 광명시 책축제 운영 용역」의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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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6월 27일
광 명 시 분 임 재 무 관
1. 사업개요
가. 사 업 명 : 2025년 광명시 책축제 운영 용역
나. 사업기간 : 계약일 ~ 2025. 10. 31. ※ 행사일 : 2025. 9. 27.(토)
다. 사업내용 : 개막식, 공연 등 무대행사, 책놀이터, 체험·홍보 부스, 북마켓, 플리마켓, 전시 등 ▪ 제안요청서 참조
라. 사업금액 및 기초금액 : 금65,000,000원(금육천오백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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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입찰방식 : 일반경쟁(총액)입찰
바. 낙찰자 선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2. 제안서 제출 참가자격(모두 충족)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자로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으로 등록한 업체
나.「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의거 직접생산증명서[제품명:전시 및 행사대행업 분야의 세부품명 (기타행사기획 및 대행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상기 자격을 갖추지 못한 자의 입찰은 무효이며 공동수급은 허용되지 않음
3. 사업자 선정방식
○ 신청업체의 사업제안서(90%)평가와 가격평가(10%)에 대한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
○ 제안서 종합평가 결과에 의해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한다.
○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한다.
○ 종합평가 고득점자 순으로 우선협상 대상자가 되며, 선순위자와 협상이 결렬될 시에는 차순위자와 협상할 수 있다.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다.
○ 제안서의 평가요소 및 위탁기관 선정, 위․수탁 협약 등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동 요청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계약 일반 조건 등을 준용한다.
※ 제안서평가, 가격평가 및 유의사항 등은 붙임 제안요청서(평가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적용
4. 입찰(제안)서 제출 참가등록 및 가격제안서 제출안내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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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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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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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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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7.(금)
~ 7. 8.(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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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명시청 홈페이지 및 조달청(나라장터)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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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등록, 제안서 제출
(평가위원 추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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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8. (화)
(10:00 ~ 17:00)
※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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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 수 처
- 기술제안서 : 광명시 도서관정책과(광명시 소하일로 7)
- 입찰참가서 및 가격제안서 : 광명시청 회계과
• 접수방법 : 직접 방문접수 (우편, 택배 , E-mail 등 접수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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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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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14. (월)
14시 00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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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소 : 광명시 소하도서관 1층 배움터
※ 일정 및 장소 변동 시 개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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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기술제안서 제출
○ 제출기간 : 2025. 7. 8.(화) 10:00 ~ 17:00 ※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장 소 : 광명시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정책팀(소하도서관 4층 사무실)
○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 팩스, 택배 및 E-mail 접수 불가)
○ 문 의 : 광명시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정책팀 (☎02-2680-5458)
나. 입찰참가서 및 가격제안서(입찰서류 포함) 제출
○ 제출기간 : 2025. 7. 8.(화) 10:00 ~ 17:00 ※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장 소 : 광명시청 회계과 청렴계약팀(본관1층)
○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 팩스, 택배 및 E-mail 접수 불가)
○ 문 의 : 광명시 회계과 청렴계약팀 (☎02-2680-2609)
※ 제안서 작성 안내서 및 평가기준은 나라장터(www.g2b.go.kr) 및 광명시청 홈페이지(http://www.gm.go.kr ⇒ 입찰공고에서 열람(자료다운)
※ 가격제안서는 밀봉 및 날인하여 제출
다. 제안서 평가(PPT 심사)
○ 일시 및 장소 : 2025. 7. 14.(월) 14:00 (예정) / 광명시 소하도서관 1층 배움터
※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제안평가 일정과 장소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개별 통보함
○ 유의사항
- 제안업체는 별도로 지정된 일시와 장소에서 제안 설명을 하여야 함
- 제안 설명은 1개 업체당 20분(발표 15분, 질의응답 5분)이내로 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본 사업의 사업책임자이어야 함
- 제안 설명 자료는 이미 제출한 제안서와 동일한 내용으로 함
- 제안업체의 수에 따라 시간계획은 조정될 수 있음
- 발표순서는 평가 당일 추첨에 의해 결정하며 다른 제안사의 발표를 청취할 수 없음
- 제안서 평가에 참여하지 않은 경우 정성적 평가지표 항목을“0점”처리
5. 입찰참가 등록(신청) 제출서류 ※ 관련서식은 제안서 참조
가. 입찰참가등록 제출서류 → 광명시청 회계과 제출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별지 1]
② (대리인등록시)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신분증 지참 必)
③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으로 날인)
④ 법인등기부등본 1부
⑤ 법인인감증명서 1부
⑥ 사용인감계 및 인감도장(사용인감별도 지참) 1부
⑦ 확인서 1부 [별지 2]
⑧ 보안각서 1부 [별지 3]
⑨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별지 4]
⑩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별지 5]
⑪ 서약서 1부 [별지 6]
⑫ 지적 재산권 서약서 1부 [별지 7]
⑬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⑭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⑮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1부 [별지 8, 9]
※ 총사업비 기준으로 작성하되, 전체사업 수행에 필요한 부문별 사업비 가격을 별지 서식에 따라 제시하고, 세부 산출내역을 포함한 총사업비 산출근거를 별도 작성하여 첨부하여야 한다.
나. 제안서 → 분야별 인덱스 부착 및 제본하여 도서관정책과로 제출
1) 사업수행능력 평가(기술능력평가 – 정량적 평가자료) (2부)
※ 업체명 표기 1부(보관용), 업체 식별정보(업체명, 로고 등) 미표기 1부(평가용)
※ ①∼⑦까지의 서류 - 1권으로 합철(제본) 및 인덱스 부착 제출
① 제안서 표지 [별지 10]
② 사업자(단체)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별지 10-1]
③ 사업수행 조직 및 참여인력 현황 1부 [별지 10-2]
④ 유사 용역 수행 실적 1부 [별지 10-3]
⑤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별지 10-4]
⑥ 신인도 1부 [별지 10-5]
⑦ 용역 실적증명서 1부 [별지 10-6]
2) 기술제안서(기술능력평가 – 정성적 평가자료) (10부)
① 제안서 표지 [별지 11]
② 제안서 10부(A4 규격 / 횡방향 편철)
※ 업체명 표기 1부(보관용), 업체 식별정보(업체명, 로고 등) 미표기 9부(평가용)
※ ‘평가용’에는 제안자를 인식할 수 있는 일체의 표기(로고, 회사명 등) 금지
③ 제안요약서(발표용/PPT/가로형)
※ 제안평가위원회 설명용 PT USB : 1개(15분 이내)
※ 업체명 표기 1부(보관용), 업체 식별정보(업체명, 로고 등) 미표기 9부(평가용)
※ ‘평가용’에는 제안자를 인식할 수 있는 일체의 표기(로고, 회사명 등) 금지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의 납부 : 납부면제대상으로서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기재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됩니다.
7. 입찰(제안서 제출)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8. 청렴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함
9.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0.「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500,000원(조정없이 반영하며 사후정산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규칙 제39조 규정에 의거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는 서식에 맞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사실이 발견될 경우 입찰참가 제한, 낙찰취소, 계약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고 이에 대하여 이의 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직접 방문 접수만 인정하며, 제출기간 내에 접수된 자료만 평가대상으로 합니다.
○ 본 입찰의 사업금액, 사업기간 등은 우리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업체 중 탈락자에 대하여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청구 금액(부가세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채권을 매입해야 합니다.
○ 본 용역은 광명시평생학습소 발주사업으로 광명시 회계과에서 계약을 대행하며, 계약체결 이후의 행정업무(착수계 등 용역 관련 서류접수, 대금지급, 실적증명확인 등)는 광명시 도서관정책과에서 처리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입찰에 관해서는 회계과(☏02-2680-2609)로, 용역(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에 관하여는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정책팀(☏02-2680-545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2025년 광명시 책축제 운영」용역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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