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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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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0897-000 공고일시  2025/06/27 13:06
공고명 2025년 거창창포원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거창군 수요기관 경상남도 거창군
공고담당자 이지혜(☎: 055-940-324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3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0,000,000 원
   
배정예산
110,000,000 원
   
추정가격
100,0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거창군 공고 제2025-927호】 

 

소액수의(용역) 견적제출 안내공고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시방서(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2025년 거창창포원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용역 

  나. 위    치 : 거창창포원 일대 

  다. 사 업 량 : 사계절 어린이 놀이공간 및 물놀이장 시설 운영 전반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45일 

  마. 기초금액 : 금11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면세사업자(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공 고 기 간 

2025. 6. 27.(금) ~ 2025. 7. 3.(목) 

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30.(월) 10:00 ~ 2025. 7. 3.(목) 10:00 

개 찰 일 시 

2025. 7. 3.(목) 11:00 

개 찰 장 소 

거창군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안내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개찰 결과 및 재입찰 일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제출 자격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구비하고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및 주된 영업소재지를 경상남도 내에 있는 업체로 다음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①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인력을 갖추고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업체 

    ②「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기타행사기획 및 대행서비스(8014199001)]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③「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본 용역 수행에 따른 최소 인력확보 기준필수확보인력 확인서류는 착수일까지 감독부서(창포원운영담당, ☎055-940-8879)의 승인을 받은 후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시행규칙 제16조의2(물놀이형 어린이놀이시설의 안전요원 배치) 규정 및 일반지시서, 특별지시서 참조 

   다.「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견적제출과 계약방식 : 총액계약, 제한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단독이행 

 

 5. 예정가격과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하며, 최저가 업체가 2인 이상일 경우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6. 입찰보증금납부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되,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62조에 따라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군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계약 체결일 및 착수일 :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하고 7일 이내에 착수하여야 합니다. 

 

 8.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견적제출에 관한 서류의 열람 : 견적제출 공고일로부터 견적제출 등록마감일시까지 우리군 환경과에서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10. 청렴계약제 이행준수 : 본 용역은 우리 군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므로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을 확약하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견적제출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488,900원 

1,890,000원 

277,648원 

 

  나.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제9절(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서 정산하여야 합니다.  

 

12.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4장제8절11.‘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 용역으로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청구 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가.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급, 용역, 위탁 등을 행한 경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다음의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확약서 내용≫ 

 

 

 

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②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③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을 위반하지 않겠음 

 

 

15. 기타 유의사항 

 

   가. 견적제출 참가신청은 우리군에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공고와 다음 적용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시방서, 내역서, 과업지시서 등 사업시행과 관련된 세부사항 사전 열람 

   다. 본 건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우리군 재무과(☎055-940-3246) 및 기획예산담당관(☎055-940-3064), 리군 홈페이지(www.geochang.go.kr ⇒ 군민참여 ⇒ 신고센터 ⇒ 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6. 문의사항 안내 

   가. 견적제출과 계약에 관한 사항 - 거창군 재무과(055-940-3246) 

   나. 용역설계 및 과업지시에 관한 사항 – 거창군 환경과 (055-940-8879) 

   다. G2B시스템 이용안내 - G2B 콜센터(1588-0800) 

   라. 입찰결과 - G2B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 바랍니다. 

 

2025.  6.  27. 

 

거창군 (분임)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