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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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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0931-000 공고일시  2025/06/27 13:38
공고명 2025학년도 충남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공고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충남고등학교 수요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충남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한규(☎: 042-488-80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7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8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7/23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971,000 원
   
배정예산
31,971,000 원
   
추정가격
29,06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남고등학교 공고 제2025 - 26호 

나라장터 입찰공고 

 

2025학년도 충남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에 의거  

2025학년도 충남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청렴서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해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수의계약 및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 참여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청렴계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1. 관계 직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겠습니다.  

 

관계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 부패·공익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부패·공익신고센터 안내  

 

.전화신고: 1588-5708, [(5)온통 (7)청렴한 세상을 위한 (0)공익신고 (8)파트너] 

.인터넷 신고: 오른쪽 QR코드 스캔  

.부패ㆍ공익신고를 한 신고자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 관한 법률」 및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비밀보장, 신변보호, 책임감면 등이 보장됩니다. 

 

부패·공익신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5학년도 충남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나. 예상인원: 학생 299명, 교직원 13명(총 312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다. 여행장소: 학교에서 출발하여 편도 1시간 30분 이내 위치한 지역 

  라. 여행기간: 2025. 10. 21.(화) ~ 10. 22.(수) 1박 2일 

  마. 기초금액: 금31,971,000원(부가세 포함, 원단위 절사) 

    

구분 

1인당 경비(원) 

인원수(명) 

합계(원) 

학  생 

104,666 

299 

31,971,000 

교직원 

52,000 

13 

 

  ※ 인솔자 참가비용은 숙박비, 식비에 한해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 

  바. 여행경비: 숙박비, 식비, 프로그램비, 기타잡비(각종 시설이용료 등), 부가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 

  사. 과업설명서: 붙임의 과업설명서를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고,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집행,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우편접수, 이메일접수 모두 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 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여행경비는 총액입찰이며, 최저가 낙찰방식을 적용하며 업종제한경쟁입찰입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를 적용합니다. 

  바.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투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이어야 합니다.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에 의한 청소년 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업종코드 3251) 또는 청소년 수련시설(유스호스텔, 업종코드 3254)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3년이내 학생수련활동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입찰공고일 현재 ‘수련시설’이 충남고등학교로부터 편도로 1시간 30분 이내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 

  다.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이상을 받은 수련시설이어야 하며,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로 전문인력(청소년지도사, 안전요원 등)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라. 허가받은 숙박 정원을 준수하며, 충남고등학교 2학년 학생 및 교직원 전원이 숙박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합니다. 

  마.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2 제1항1호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소기업, 소상공인으로 제한하며, 제2조3 제1항4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바.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규정에 의거 입찰참가 신청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가격입찰/제안서 접수 → 활성화위원회 사전 현장답사 → 수련활동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가격입찰서 개찰 → 낙찰자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 기간: 2025. 6. 27.(금) 16:00 ~ 2025. 7. 8.(화) 11:00 

     평일근무시간(08:00~16:00) 내 제출가능하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안서 제출장소: 충남고등학교 행정실 

     직접 접수, 우편접수 불가, 담당자 ☎ 042-479-5901, 행정과장 구지원 

    1)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 하여 『입찰서류』표기 제출 

    2) 직접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신청인(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재직증명서 첨부,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다.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입찰보증서 포함) 1부. [붙임 1] 

2)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최근년도 경영상태 및 수련활동 실행계획 [붙임 5, 6]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쪽번호 매김, 기타 증빙서류 포함) 10부. 

    3)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 [붙임 8] 

    4) 제안업체 신용평가등급표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7)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포함)  

    8)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위임장과(대표자가 아닌 경우 입찰참가신청서의 대리인 날인으로 갈음) 재직증명서 1부. 

    10)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음식물(생산물)배상책임보험증권,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각 1부. 

    11) 각서 및 서약서 각 1부. [붙임 9, 14] 

    12) 최근년도 재무제표 1부.(세무서 및 세무사 확인필) 

    13) 국세 및 지방세,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 완납증명서 1부. 

    14)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1부 

    15) 영양사 면허증 및 자격증 사본 각1부. 

    16) 최근 1년이내 개별법령에 따른 위생,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등 안전점검결과표 

    17) 건출물대장(건물도면) 또는 숙박지 층별 배치도1부 

    18) 객실배치도, 수련시설현황표(강당, 체육관, 수련시설, 식당의 규모등 파악) 각1부. 

    19)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인증서 사본 1부. 

    20) 수련활동 안내 자료 또는 업체 홍보 자료. 

    21) 각서, 확인서, 청렴이행서약서 각 1부. 

    22) 수련활동 수행 조직표 및 수행자 명단 1부. 

    23) 수련활동 수행자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1부. 

    24) 수련활동 수행자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각 1부. 

    25) 레크리에이션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각 1부. 

    26) 안전요원 배치계획서 1부.(관련 자격증 사본 및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 이수증 사본) 

    27) 수련활동 안내자료 또는 업체홍보자료 1부. 

      구비서류 제출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사본일 경우 반드시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설명회 

  제안서 설명회는 생략하며 서류 심사로 갈음하되, 반드시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필요서류를 누락하지 않도록 한다. 서류 누락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와 장소 

  가. G2B 전자입찰서 제출 기간 : 2025. 6. 27.(금) 16:00 ~ 2025. 7. 8.(화) 11: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7. 23.(수) 10:00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결과가 완료 되지   않았을 시에는 평가결과가 완료된 후 개찰합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   따라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 후 기술능력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선정하며,   개찰 전 기술능력평가점수 80점 이상에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며, 제안서 적격업체에 한하여 2단계 가격입찰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이면 규격(기술) 우위자(제안서 평가 점수     높은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기술) 평가 결과가 같은 경우(제안서 평가 점수     동일)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낙찰자는 적합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   하니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해 총액 및 학생, 인솔 교원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특수교육대상자, 현장체험학습비 지원자 등 면제 및 할인내역 명시) 

 

11.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참가신청서에 대리인이 신고한 경우 이를  인정함)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 하여야 합니다.(우편제출 불가)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 삭제, 추가 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합니다. 

바  제안서 설명 시 제안서 설명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설명할 때에는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에 참여한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여야하며, 최종 낙찰자(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계약체결시 제출하고‘안전보건관리계획’을 수립하여 계약체결 또는 착수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아. 낙찰차(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 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 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담당자(☎042-488-8012)에게 문의   바랍니다. 

  다.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 대전광역시교육청 페이지 (http://www.d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2.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 1부. 

       3.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1부.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1부. 

       5.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1부. 

       6. 최근년도 경영상태 및 수련활동 실행계획 1부. 

       7.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8.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1부. 

       9. 각서 1부. 

       10.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11.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12.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13.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14. 청렴서약서 1부. 

       15. 청렴이행각서 1부. 

       16. 수련활동 산출내역서(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용)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27일 

 

 

 

 

 

 

 

 

 

 

 

 

 

충 남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생 년 월 일 

 

입찰개요 

입   찰   공   고 

번             호 

충남고등학교 공고  

제2025-26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충남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납        부 

 ○ 보증금율 : 100분의 5이상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 납부방법 : 보증서(현장접수)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충남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입찰유의서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부. 

            2. 인감증명서 1부. 

            3. 제안신청서 1부. 

            4. 기타 공고문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충남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 

구분 

평가항목 

등급 및 배점기준 

배점 

비고 

 

 

 

 

 

 

(100)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 

(35) 

○ 수련활동 수행 실적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 

A. 12건 이상 

B. 10건 이상 

C.  8건 이상 

D.  8건 미만 

10 

 

10점 

8 

6 

4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련활동 수행조직  

 - 수행자 자격소지 여부 

   (안전요원 자격 소지 등) 

A. 10명 이상 

B. 7명 이상 

C. 7명 미만 

10 

 

10점 

8 

6 

○ 제안업체 경영상태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A. 70% 이상 

B. 60% 이상 

C. 50% 이상 

D. 50% 미만 

15 

 

15점 

12 

9 

6 

주관적 

평가 

(65) 

수련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포함) 

우수 

보통 

미흡 

 

30점 

○ 객실수준  

 (청결도,편의성,안전성,음향시설 등) 

8 

6 

4 

○ 객실수용요건(면적대비 실당  

   배치인원 및 동일건물 수용여부) 

8 

6 

4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8 

6 

4 

전용강당 및 편의시설 현황 

6 

4 

2 

식사 제공 능력 

우수 

보통 

미흡 

 

10점 

 ○ 식사제공능력 

  (식단표,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등) 

10 

8 

6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우수 

보통 

미흡 

 

25점 

○ 프로그램의 유익 정도 및 기상 악화 시 다양한 프로그램 여부 

5 

3 

2 

담당 교관들의 전문적 소양 

   (자격소지 등) 

5 

3 

2 

○ 안전관리 능력  

 -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  

   방안(보험가입여부 등)  

5 

3 

2 

학생 인솔 안전요원 및 야간 관리요원 배치 유무 

5 

3 

2 

○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5 

3 

2 

합      계 

100 

 

 

 

[붙임 3]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평 점(점) 

AAA 

-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O, AA- 

A1 

AA+, AAO,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O, AA-에 준하는 등급) 

9.9 

A+ 

A2+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9.8 

AO 

A2O 

AO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O에 준하는 등급) 

9.7 

A- 

A2-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9.6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9.5 

BBBO 

A3O 

BBBO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O에 준하는 등급) 

9.4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9.3 

BB+, BBO 

B+ 

BB+, BBO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O에 준하는 등급) 

9.0 

BB- 

BO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8.7 

B+, BO, B- 

B- 

B+, BO,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O, B-에 준하는 등급) 

8.5 

CCC+이하 

C 이하 

CCC+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7.0 

 

※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4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등급을 기준으로 『조달청신용평가등급조회시스템』 또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정보망』 에 따라 조회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2.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 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3.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신용 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한다.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발급기관 : 나이스디앤비, 나이스평가정보(주), 서울신용평가정보,   

   한국기업데이터, 한국기업평가, 한국신용평가, 나이스신용평가(주), (주)이크레더블 

[붙임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총    괄 

1 

 ○ 용역제안서 

 

2 

 ○ 일반현황 및 연혁  

 

객관적 평가 

3 

 ○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4 

 ○ 수련활동 인력보유(수행조직) 

 

  - 수련활동 수행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5 

 ○ 신용평가 등급표 

 

주관적 평가 

6 

 ○ 숙박시설수행능력 

 

 - 숙박업소명, 최대수용인원, 전화번호, 주소(위치) 

 -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 수련시설종합보험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사본 

 - 영양사 자격증사본(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사본) 

 - 객실당 투숙인원 기재(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강당 최대수용인원 기재 

 

7 

 ○ 식사제공 

 

  - 일자별 조・중・석식 시단표 

  - 영양사 또는 조리사 자격증 사본 

  - 음식물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환경(좌석수, 위치 등 별도 기재) 

  - 위생평가 최우수 등급증  

 

8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시정표  

  - 레크리에이션강사 자격증 사본 

  - 청소년지도사 등 자격증사본 

  - 안전요원 배치 유무 

  - 안전계획 및 보험가입현황 

 

 

[붙임 5] 

 

2025학년도 충남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 용 역 명 : 

  ○ 수요기관 : 

  ○ 입찰일시 : 

 

  위 건 용역입찰의 제안서 심사와 관련하여 계획서 및 제증빙 자료를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붙임과 같이 작성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행정안전부예규 및 지방계약법령 등에 따라 처리하여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음을 확약합니다. 

 

 

          제안자  주   소 :  

 

                  상호명  : 

 

                  대표자  :                (인) 

 

 

붙임  제출서류 목록 및 관련서류 1부.  끝. 

 

 

충남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최근년도 경영상태 및 수련활동 실행계획 

 

1. 일반현황 및 연혁 

상   호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 

근거 명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련활동 용역 실행실적(최근 3년간) 

순번 

용역명 

용역개요 

용역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1건의 용역에 버스, 숙식 등이 모두 포함되어 세금계산서가 일괄 발생한  

      실적에 한하여 인정) 

    2. 실적증명서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 사본 첨부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시설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위치,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강당 면적 및 최대수용인원 명시 

     - 숙박업체 식단표제시 

  

  주) 1. 건축물대장 원본 첨부 

      2. 전기․소방․가스(유류) 안전점검 결과 사본 첨부(가장 최근) 

      3.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보험 가입증명서사본 첨부 

 

 나.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일자별 식단표 작성 

    - 위치, 전화번호, 가격, 좌석수 등 별도 기재 

   

  주) 1. 중식제공 식당의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첨부  

      2. 영업신고증 사본 첨부 

 

 다.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안전관리요원 및 야간 근무자 배치 여부 

    - 질병 및 사고발생시 학생 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 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숙박용역업체 시설 운영 대표자가 전적으로 책임짐을 명시 

  

 

 

  

사.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상호           성명           (인) 

 

 

 

 

 

충남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 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 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사. 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을 적격업체로 선정한다. 

    ※증빙자료 미제출 항목은 최저등급으로 평가함. 

 

2. 수련활동 일정  

  가. 수련활동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시간별 프로그램 

  나. 프로그램 운영 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3. 숙소에 관한 사항 

  가. 숙박시설 여건(콘도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1)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당  면적과 투숙 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CCTV 설치 위치표시)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이동병원 

       ○ 각종 보험가입 사항 

       ○ 레크리에이션 실시 여부 및 수준 

    2) 숙박지의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3) 권장사항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이 가능하고 답사지           이동이 편한 곳 

      ○ 음향시설이 잘 되어있는 강당을 보유하고,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 

 

4.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조․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밥, 국 제외) 

  나.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 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5찬이하로는 변경할 수 없음 

  다.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 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등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확인)을 제출받음. 

 

7.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가.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내용 

     ○ 프로그램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조치 방안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나. 수련장소 자체적인 여행자보험 가입계획 (가입보험금액 및 내역) 

   

8.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가.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9.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나.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한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 제안서 작성 전에 충남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과 과업설명서를 숙지한 후 작성한다. 

[붙임 8]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제    호  

수행업체명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비고 

 

 

 

 

 

 

 

 

 

 

 

 

 

 

 

 

 

 

 

 

 

 

 

 

 

 

 

 

 

 

 

 

 

 

 

 

 

 

 

 

 

 

 

 

 

 

 

 

 

 

 

 

 

 

 

 

 

 

 

 

증명서발급기관 

위와 같이 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사실을 증명함. 

2025.     .     . 

기 관 명 :                 (직인)    (전화번호:            )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일괄(임차, 숙식포함)용역 완료된 실적만 기재 

 

 

 

[붙임 9] 

각     서 

 

 

 

  본사는 2025학년도 충남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법인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충남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2025학년도 2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 용역 과업설명서 

 

1. 건  명: 2025학년도 충남고등학교 2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 용역 

 

2. 장  소: 편도 1시간 30분 이내 위치한 지역 

 

3. 일  정: 2025. 10. 21.(화) ~ 2025. 10. 22.(수) (1박 2일) 

 

4. 예상인원: 2학년 학생 299명, 교직원 13명(계 312명) 

   ※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5. 용역조건 

 가. 수련시설 접근성 

   ○ 수련시설은 충남고등학교로부터 차량으로 1시간 30분 이내에 위치한 시설이어야 한다. 

   ○ 수련시설은 외부 유해환경에서 차단된 독립된 시설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나. 수련시설 규모 

   수련시설은 300명 이상의 학생과 교직원이 숙박 및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다. 수련활동 경비 

   ○ 계약체결시 금액은 수련원 숙박 및 활동 일체를 포함하여 계약한다. 

   ○ 인솔 교직원에 대한 숙박 및 식비는 학교에서 일체 부담하도록 한다. 

  

 라. 수련 및 숙박시설 

   ○ 숙소의 모든 시설은 충남고등학교 학생들이 단독으로 사용함을 원칙으로 하되 불가피할   경우 반드시 다른 학교와 건물 동을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 수련 시설의 숙박시설은 종합평가 ‘적정’ 이상 이어야 하며, 객실 내에 화장실과 샤워실이 겸비되어 있어야 한다.  

   ○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고,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 수련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과 인솔 교사는 동일 숙박시설을 이용하도록 한다. 

   ○ 허가받은 숙박 정원을 준수하며 충남고등학교 학생으로만 숙박할 수 있는 분리된 건축물로 되어 학생 생활지도에 편리한 숙박시설을 갖추어야 한다. 

   ○ 조식, 중식, 석식의 4식이 가능하며, 30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식당을 갖추어야 한다. 

   ○ 수련시설에 대하여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보상한도 8천만원 이상, 사고당 무한대),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숙식시설에 대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제안하는 숙박시설의 객실별 수용 인원을 제안서에 명시하도록 한다. 

   ○ 안전 및 위생 사고 발생시 관련 대책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 학생, 교직원 및 교육활동 참여자가 불의의 사고를 당한 경우, 응급 수송 수단을 제공한다. 

   ○ 감염병 등 환자 발생 시 분리 수용 가능한 객실을 확보한다. 

   ○ 학생 전체의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가능한 부대시설(강당)이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마. 식사 (1인 4식: 1일차 2식, 2일차 2식) 

   ○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균형 잡힌 영양소와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최고급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 식사는 국물이 있어야 하고, 반찬은 1식 5찬 이상이어야 한다.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한다. 

   ○ 식단은 가급적 익혀서 제공되는 식품으로 구성하고 학생들에게 단체로 제공된 식사는 반드시 1인분을 보존식으로 보관한다. 

   ○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배식하여야 하고, 위생기준에 적합한 식수(끓인물, 시판 생수 등 검증된 식수)를 공급하여야 한다.  

   ○ 식사 배식은 아래와 같이 실시한다. 

    

구분 

1일차 

2일차 

비고 

그 외 

중식, 석식(2식) 

조식, 중식(2식) 

총 4식, 인원수는 변경될수 있음 

 

   

 바.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 수련활동은 학생들이 수련시설에 입소하는 시점부터 익일 퇴소하는 시점에 종료되며 용역이행 완료 여부는 인솔교사의 검수에 의한다. 

 

사.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 수련시설은 학교에서 제시한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에 따라 체험활동 기본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수련활동 일정에는 수련활동 기간이 명시되어야 하며 학교와 사전 협의하여 작성한다. 

   ○ 수련활동은 수련활동 인증을 받은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 수련활동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청소년활동인증’을 받은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 수련활동 시작일로부터 20일 전까지 숙박시설, 식사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의 세부일정을 작성하여 관계증빙자료와 함께 충남고등학교장에게 제출해야 한다.  

   ○ 이미 제출한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가 아니면 변경하지 않는다. 

   ○ 수련활동 일정이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충남고등학교에 문서로 변경승인요청에 의거 학교장 승인 받아야 하며, 사후 입증자료(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 등)를 제출하여야 한다. 

   ○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 수련시설 측은 수련활동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공인된 자격증을 소지한 경력과 역량을 지닌 주간 및 야간 안전요원을 배치하여야 한다. 자격 미소지자 및 역량이 부족한 안전요원 운영으로 발생하는 사안에 대해서는 수련시설이 모든 책임을 진다. 

 

 아. 부상자 처리 

    ○ 수련활동 기간 중 사고는 원인을 막론하고 즉시 안전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인솔 책임자와 협의한 후 충남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자. 사고에 대한 책임 

   ○ 안전사고 등: 수련활동 중 안전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충남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경비는 모든 비용을 수련원이 부담한다. 

   ○ 식중독 사고 등: 수련활동 중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즉시 입원 조치하고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충남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경비는 모든 비용을 수련원이 부담한다. 

   ○ 기물 파손 등: 수련활동 중 학생의 고의가 아닌 사유로 수련시설의 기물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수련원이 책임을 진다. 

   

차. 구급약품 휴대 및 안전장구 착용 

   ○ 수련원은 참가 학생들의 안전과 경미한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비치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가 가능하도록 사전 대비해야 한다. 

   ○ 체험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공인 자격증이 갖춰진 활동 강사를 투입하고, 활동 참가자의 안전장구 착용을 의무화해야 한다. 

 

 카. 용역대가 지급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완료 및 담당교사 검수완료 후 계약상대자의 대가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체결 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여행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한다. 

  

 타. 기  타 

   ○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충남고등학교 의견에 따른다. 

 

 

 

[붙임 11] 

충남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충남고등학교장 

 

제 1 조(총칙) 충남고등학교장(이하 “학교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업체”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숙박시설 이용 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숙박 및 식사 제공을 “업체”에게 위임하고, “업체”은 “학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 갑”과 “업체”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임무) “업체”은 수련활동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콘도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인솔 교사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한다.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냉.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④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계약 체결시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⑤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⑥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붙임 11」참조)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학교”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식사 등) ① 수련활동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5찬 이상으로 제공하여야 한다.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중․석식은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④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활동 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 5찬 이상에 관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다. 

⑤ 학생 과반수이상이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식사비의 20%를 감액 지급하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⑦ 1인 정량은 학교급식 기준 이상으로 하며 반드시 끓인 물을 제공 한다. 

⑧ 식당(조식, 중식, 석식)은 숙소 내에 있어야 하고, 300여명이 식사가 가능해야 하며, 1시간 내에 모든 학생이 급식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비되어야 한다. 

매회 제공된 음식은 보존식 전용용기 또는 멸균봉투에 소독․건조된 집기를 이용하여 종류 별로 각각 100g이상을 담아 영하 18℃이하 전용냉동고에 144시간(6일) 냉동보관(식품위생법   제88조 제2항 제2호)하여야 하고 “업체”의 귀책사유로 인한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시 “업체” 가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한다. 

 

제 6 조(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수련활동은 수련활동단이 학교에서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수련활동 일정을 마치고 학교에 되돌아오는 시점에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제 7 조(여행인원)학생 280명, 교직원 13명(총 293명)(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학교”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수로 정산한다. 

 

제 8 조(사고)  ① 숙박시설 이용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업체”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업체”가 부담한다. 

숙박시설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업체”가 전적으로 책임진다.  

③ 수련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학교”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④ “업체” 은 상기 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 9 조(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업체”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7일 이내에 지급한다.(숙식용역완료후 지급) 

③ “학교”은 용역대가를 “업체”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0 조(책 임) ① 숙박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업체”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업체”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업체”은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업체”이 부담한다. 

 

제 11 조(계약이행보증) ① “업체”은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한다. 

 

제 12 조(구급약품 휴대) 업체”은 여행자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3 조(기타) ①“업체”은 수련활동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 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 에는 인솔책임자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학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4 조(계약의 해지·해제) “학교”은 “업체”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해제할 수 있다. 

   ①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업체”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하였거나 태만히 하여 “학교”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업체”은 “학교”의 사정(천재지변, 상급관의 지시, 정당한 이유, 기타 부득히한 사정 등)에 의하여 계약해지·해제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학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5 조(하도급 및 채권양도금지) “업체”은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가청구채권을 양도할 수 없다. 

 

제 16 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수련활동(숙박)계약 추가 특수조건, 여행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제 17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학교”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12〕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제2002-13호(2002.2.5)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약해제 등을 감수하겠으며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계약이행  내용을 그대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청렴계약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 계약담당공무원등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해야 하며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   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     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1이 규정은 2002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13〕 

청렴계약 특수조건 

 

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제2002-14호(2002.02.05)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을    받은 자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  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    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3월 1일 이후 수의시담 및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14] 

청렴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계약이행」이 쾌적한 교육 환경조성과 사회발전 및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고, 귀 교육청의 청렴계약제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사항에 대하여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ㅇ 계약건명 : 2025학년도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ㅇ 본교에서에서 발주한 위 계약을 도급 받아 추진함에 있어 관계법령에 규정된 내용과 절차에 따라 책임감을 갖고 성실하게 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ㅇ 다음 사항을 위반할 시에는 어떠한 제재 조치도 감수하겠습니다. 

    -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법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위 청렴계약 이행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어떠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인) 

 

 

충남고등학교장귀하 

[붙임 15]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계약이행」이 쾌적한 교육 환경조성과 사회발전 및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고, 귀 교육청의 청렴계약제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사항에 대하여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이행각서를 제출합니다.  

 

   ㅇ 계약건명 : 2025학년도 충남고등학교 수련활동 위탁용역 

   ㅇ 금번 귀교에서 발주한 위 계약 건을 도급 받아 추진함에 있어 관계법령에 규정된 내용과 절차에 따라 책임감을 갖고 성실하게 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ㅇ 계약이행 과정에서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일체의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어떠한 제재 조치도 감수하겠습니다. 

 

    위 청렴이행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어떠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충남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6]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용 

 

충남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산출내역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충남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299명, 교직원 13명(총 312명) 

3. 기    간 : 2025. 10. 21(화) ~ 2025. 10. 22.(수)/1박2일 

4. 산출내역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숙박비 

(1박) 

침구류 포함 

□  ◯ ◯ 콘도 

 - 숙박료 :     원×    명×  박 = 

 - 식  비 :     원×    명×  식 = 

 

 

2 

식비 

(4식) 

국, 반찬 : 5찬 이상 

□  ○ 월 ○일 중식(     ) 

 -      원 ×     명 = 

□  ○월  ○일 중식(     ) 

 -      원 ×     명 = 

 

 

3 

프로그램 

운영비 

 

프로그램 명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4 

기타 

레크리에이션 

진행요원비 

□    원 ×     회= 

□    원 ×     명= 

 

 

합       계 

 

 

1인당 소요액 

(합계/유상부담학생수) 

□ 학생         원/   명 =        원 

□ 교사         원/   명 =        원 

부가가치세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