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31859-000 공고일시  2025/06/27 18:05
공고명 사천시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폐합성수지 처리용역(총괄분)
공고기관 경상남도 사천시 수요기관 경상남도 사천시
공고담당자 박은경(☎: 055-831-293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1,124,000 원
   
배정예산
91,124,000 원
   
추정가격
82,84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사천시 공고 제2025-346호 

 

수의(소액)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제출 안내공고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사천시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폐합성수지 처리용역(총괄분) 

기초금액 

91,124,000원 

접 수 개 시 일 시 

2025. 7. 1. 10:00 

접 수 마 감 일 시 

2025. 7. 3. 10:00 

 

추정가격 

82,840,000원 

개   찰   일   시 

2025. 7. 3. 11:00 

부가가치세 

8,284,000원 

개   찰   장   소 

우리 시 입찰집행관 PC 

용  역  개  요 

기    간 

착수일로부터 900일간 

위   치 

사천시 일원(사천, 용현, 곤양, 서포, 삼천포 처리구역내) 

내    용 

폐합성수지 처리 및 운반: 218톤 

담당부서 

상하수도사업소 하수관리팀(☎831-5557) 

입찰 및 낙찰방법 

총액, 전자, 견적제출, 제한최저가낙찰-낙찰하한율(88%) 

 

   ※ 본용역은 장기계속 용역으로 1차분 60,000천원,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4개월간이며 발주청     사정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재입찰을 허용한 입찰로서 투찰업체는 재입찰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입찰, 변경공고, 공고취소 시 별도로 통보하지 않음) 

 

2. 견적제출 참가자격  

  입찰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1)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 본점 소재지가 사천시인 업체 

   2)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 업종코드: 1257]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 1143]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0]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86],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8]중 하나를 등록한 자로서 “폐합성수지”를 영업대상폐기물로 등록하고 처리 가능한 업체 

 3)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제28조 [별표7]에서 규정하는「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의 수집·운반차량 기준을 충족한 자 

     ※ 수집·운반 시설·장비보유 현황증명서를 계약 전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허가증 영업대상폐기물에 폐합성수지가 포함되어 있어야 함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에 동 서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은 나라장터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022-29호) 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3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3. 입찰 및 낙찰방법: 총액입찰, 전자입찰, 견적제출, 제한최저가낙찰(낙찰하한율 88%) 

 

4. 입찰서 제출 

  ○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및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낙찰 예정가격이 동일 가격으로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48조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15조에 따라 지정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계약상대자 결정과 관련하여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및 다른 법령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입찰에 관한 서류는 입찰공고일로부터 전자입찰 마감일시까지 상하수도사업소 하수관리팀(☎831-5557)에서 열람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공고문,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복수예비가격 작성 및 예정가격 결정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 ±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 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15개가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집계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소액수의견적은 입찰대상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받지 않으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됩니다. 

 

8.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전자입찰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우리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본 계약은 우리시 청렴계약제 및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안전보건 준수 서약서를 반드시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 참고사항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지방계약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 에 따라 소속 고위공직자(3급 이상),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 자 등은 물품ㆍ용역ㆍ공사 등의 수의계약(1인수의, 2인이상 견적제출 포함)을 체결할 수 없으므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 우리 시 홈페이지(www.sacheon.go.kr) "입찰게시판“에 게재됩니다.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중인 「지방계약법」에 따릅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정공 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55-831-2923), 공보감사담당관실(☎055-831-2267) 및 우리시 홈페이지(www.sacheon.go.kr → 민원/공개 → 신고센터 → clean신고 및 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우리시 회계과(계약 관련 문의 ☎055-831-2933) 또는 상하수도사업소 하수관리팀(☎831-555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6월 27일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사  천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