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31992-000 공고일시  2025/06/27 21:52
공고명 중랑 옹달샘 운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중랑구
공고담당자 문종민(☎: 02-2094-123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1,850,000 원
   
배정예산
161,850,000 원
   
추정가격
147,136,36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중랑구 재무공고 제2025-127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중랑 옹달샘 운영 용역 

착수일로부터 35일 

기초금액 

161,850,000 

추정가격 

147,136,364 

부가세 

14,713,636 

 

※ 제한경쟁(지역제한), 단독이행, 적격심사, 총액입찰(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 생수는 예정수량이므로 현장 상황에 따라 증감 가능하고,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먹는물관리법”에 의거 먹는샘물제조업 허가를 받은 업체에서 생산된 샘물을 납품하여야 함.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 고 기 간  

 2025. 06. 27.(금) ∼ 2025. 07. 04.(금)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07. 02.(수) ∼ 2025. 07. 04.(금) 10:00 

개찰일시 

 2025. 07. 04.(금) 11:00 

개찰장소 

 서울특별시 중랑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입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규정에 의거 자격요건을 갖추고, 우리 구가 제시하는 과업지시서에 의거 납품 및 운영이 가능한 업체로써,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이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에 있는 업체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라 비영리법인과 계약하는 경우에는 적용받지 않음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함.  

  ※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다. 해당 용역과 동일한 용역(폭염대비사업 생수 납품 및 냉장고 운영 용역)의 경험이 있는 업체 

  ※ 적격심사서류 제출시 용역실적증명서(최근 5년 이내 준공 및 완료된 실적)를 도시안전과(홍서영 주무관 02-2094-0275) 확인을 필한 후 제출하여야 함. 

  라. “먹는물관리법”에 의거 먹는 샘물제조업 허가를 받은 업체에서 생산된 생수를 납품할 수 있는 업체  

  마. 「제조물책임법(PL법)」에 근거, 납품하는 생수의 제조업체가 제조물(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며, 그 보증서 제출이 가능한 업체 

  바. 배송장소인 야외 무더위쉼터(중랑구청이 냉장고 설치를 지정한 장소 9개소)로 지정한 날짜에 무료 설치하고 생수 배송 후 진열(유지관리) 할수 있는 업체 

  사. 공동수급은 불허하며,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의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로 적격심사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 직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낙찰하한율 : 87.745%) 

적격심사 시 당해용역수행능력 평가기준 중 재무상태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통계기준 “C112. 비알코올 음료 및 얼음제조업”을 기준비율로 적용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경우 수행능력 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수행능력 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통보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공사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 www.g2b.go.kr) 의 입찰정보(시설공사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11. 입찰정보제공  

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안내 : 전자조달 Call Center(☎1588-0800) 

나. 문  의 :  

    - 용역내용 및 감독 : 도시안전과 홍서영 ☎ 02-2094-0275 

    - 계약 및 입찰 : 재무과 문종민 ☎02-2094-1237  

다. 입찰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6월  27일 

 

서울특별시 중랑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