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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2214-000 공고일시  2025/06/30 14:09
공고명 [긴급]2025년 어린이통학버스(전기승합차) 구조변경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김제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성은(☎: 063-540-25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1,781,818 원
   
배정예산
45,960,000 원
   
추정가격
41,781,818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 - 140호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에 관한 사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 2025년 어린이통학버스(전기중형승합차) 구조변경 

계약방법 

제한(총액), 지역제한, 전자입찰, 공동수급 허용안함 

대상차량 

◦ 전기중형승합차 3대 구조변경 

   ※ 과업지시서, 구조변경내역서 반드시 참조 

납품기한 

◦ 계약일로부터 28일 이내(공휴일포함) 

인도조건 

◦ 생산공장도 (탁송 비용 불포함) 

기초금액 

◦ 금45,960,000원(추정가격 41,781,818원, 부가가치세 4,178,182원) 

기타사항 

본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붙임’ 과업지시서를 숙지한 후 견적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면세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고,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액에서 부가가치세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가.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3.(목) 10:00 ~ 2025. 7. 7.(월) 10:00 

  나. 개찰일시: 2025. 7. 7.(월) 11:00 

  다. 개찰장소: 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대상니다. 

  다.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지역제한(전북특별자치도)이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으로 실시합니다. 

  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 포함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어야 합니다. 

    1) 「자동차 관리법」제53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31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자동차관리사업(자동차종합정비업(코드번호 5815) 또는 자동차전문정비업(코드번호 5817)) 등록을 필한 업체 

    2) 「자동차관리법」제30조에 의한 제작자 등(자동차-국내 제작·조립)(업종코드:5898)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를 포함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중소기업 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서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과업설명 : 과업지시서와 구조변경내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면제하되, 해당자는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 납부이행 각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에 세입 조치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법 

  가.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나. 이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이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수단을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이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의 경우)상의 정보가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나라장터- 자기정보확인’에서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다수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9. 예정가격결정 

   이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낙찰차 결정 

  가.「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하여 낙찰하한율(84.24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나. 적격업체 평가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평가기준에 따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업체 평가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또한, 적격심사서류평가 결과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 지체없이 통보예정입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 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 결정)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른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 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마.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및 각서 제출 

   가.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의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 참가자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일 적용되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공고문 등 사항에 대하여 입찰 참가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 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신청 요령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결과 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령에 따라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청구 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및 「국민건강보험법」제81조의4에 따라 보험료납부(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6조(입찰공고의 내용) 제18호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모사전송(FAX), 유선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사항: 김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재정담당(☎ 063-540-2523)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 김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063-540-2519)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5.  6.  30. 

 

 

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