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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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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4874-000 공고일시  2025/07/01 08:35
공고명 2025 디지털유산페스타 운영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 공주문화관광재단 수요기관 재단법인 공주문화관광재단
공고담당자 고지애(☎: 041-852-13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74,000,000 원
   
추정가격
24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공주문화관광재단 공고 제2025-125호 

 

2025년 디지털유산페스타 운영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1조(입찰방법)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에 따라 디지털유산페스타 운영 용역 관련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본 과업비용은 이윤 및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및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025년  7월  1일 

 

(재)공주문화관광재단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과 업 명: 2025년 디지털유산페스타 행사 대행 용역 

  나. 과업기간: 계약일로부터~2025. 11. 15.(토)까지 

  다. 과업내용:    

    ◌ 2025년 디지털유산 페스타 기획·운영관리에 관한 종합계획 수립 및 수행 

    ◌ 2025년 디지털유산 페스타 세부 프로그램 기획·운영 

    ◌ 행사장 운영을 위한 각종 시설물·물품·장치, 준비 및 철거 등 일체 

    ◌ 사업의 홍보 및 홍보물 제작, 기록 및 보존 등 자료 제공 

    ◌ 행사 안전관리(행사보험가입) 및 위기상황 대책 계획 수립·운영 

  라. 과업장소: 아트센터 고마 일원 

  마. 과업설명: 별도 설명회 없이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로 갈음 

  바. 공고기간: 2025. 7. 1.(화) ~ 2025. 7. 22.(화) 

  사.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7. 3.(목) ~ 2025. 7. 22.(화) 10:00 

  아. 과업비용: 금274,000,000원(금이억칠천사백만원), 부가세 포함 

  자. 입찰방식: 총액입찰(계약),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방법 

  가.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나. 낙찰자 결정 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참가자격 

  가. 제안사는 아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입찰 참여 가능 

  나.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 입찰에 참가한 후라도 그 후에 입찰참가제한 대상이 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입찰과 관련된 권리 일체를 박탈함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1조 같은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②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18:00)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조 및 같은 법률 시행령 제 10조에 의거 전시회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8801))”를 소지한 자 중 “전시부스설치및디자인서비스(7215409901)” 또는 “전시홍보관설치및디자인서비스(7215409902)”를 소지하거나,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9001)”를 소지한 자 중 “전람회기획및대행서비스(9015180201) 또는 “전시홍보관설치및디자인서비스(7215409902)”를 소지한 자(단,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④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제안서 평가일까지 제출(중소기업 확인은 제안서 평가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 

비영리법인인 경우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법인설립허가서 등 증빙서류 제출 

    ⑤ 국가, 지방자치단체, 정부투자기관(공공기관), 민간에서 발주한 5년내 2억원 이상 단일실적으로 1건 이상의 축제행사, 문화행사, 전시기획 등 관련 행사 수행완료 실적이 있는 업체 

    ⑥ 본 사업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인 사업임.(충분한 책임성 확보로 안정적 사업 운영을 위해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4.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공고 

   - 공고기간: 2025. 7. 1.(화)~2025.  7. 22.(화) 

   - 입찰서제출(투찰기간) : 2025. 7. 3.(목) ~ 2025. 7. 22.(화) 10:00 

   - 공고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나. 제안서 양식 배부 

   - 작성방법: [제안요청서] 내 제안서 양식 참조 

구   분 

내   용 

 

가격제안서 

(전자입찰) 

• 제출방법 : 전자입찰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www.g2b.go.kr)에 총액 제출(비예가) 

• 접수일시 : 2025. 7. 3.(목)~2025. 7. 22.(화) 10:00 

• 가격개찰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완료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진행함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가격입찰서를 전자입찰하지 않고 기술제안서를 제출한 경우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제안서 제출 시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는 서면으로도 제출해야 합니다.(밀봉 후 인감날인) 

 

기술제안서 

(방문제출) 

•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택배, 우편, 팩스, 이메일 접수 불가) 

 - 충남 공주시 고마나루길 90, 아트센터고마 3층 공주문화관광재단 시민문화팀 

• 접수일시 : 2025. 7. 23.(수) 14:00~17:00 ※ 시간 엄수 

 - 접수일시를 경과하여 제출하는 경우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 제출서류(제안요청서 참고) 

  ① 기술제안서 9부(업체명 표기, 서명, 날인 1부/미표기 8부) 

  ② 입찰참가서류(입찰등록서류, 정량평가서류, 기타서류 등) 

  ③ 전자파일(USB) 1식(기술제안서 및 발표자료, 입찰참가서류) 

  ④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⑤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⑥ 신분증 지참 

   * 대리인 방문시 아래 서류를 지참하여야 인정 

      - 위임장, 재직증명서 각 1부 

      -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빙자료(공고일 이후 발행분) 1부 

  ⑦ 기타 제안요청서에 기재된 서류 

제안서 제출 직후 공주문화관광재단 시민문화팀에서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진행 예정, 제안서 평가 발표 순서 추첨 진행 예정(선착순으로 추첨 진행) 

 ※ 제안요청서를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제안사)에 있음. 

 ※ 제안사 소속 직원이 직접 방문 제출하여야 함. 

  다. 입찰(제안서)서류(제출서류목록 참고) 및 제출방법 

 

  라. 제안서 평가 기준 

   - 제안서 평가에 있어 평가항목과 배점은 100점 만점으로 함 

  - 사전 제출한 제안서로 계량화한 정량적 평가(20점)와 계량화하지 않은 정성적 평가(70점), 입찰가격 평가(10점)로 평가함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제3절 제4항에 근거하여 분야별 배점한도를 가감 조정함 

   - 가격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의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에 의해 자동 산정 

  - 제안 설명은 프리젠테이션으로 진행, 발표 시간 15분 이내 및 질의응답 시간은 15분 이내 제한함 

   - 영상상영이 있을 경우, 상영시간은 발표시간에 포함 

   - PT로 진행되며 발표장에는 제안 설명 1인, 보조 1인 입장 가능(모두 신분증 지참) 

   - 발표 시 녹음과 영상 상영, 영상 촬영 등 금지 및 발표자 대리 행위 불가 

  - 제안서 발표순서는 제안서 제출일(25. 7. 23.) 평가위원 추첨 후 진행 

   - 제출 순으로 무작위 뽑기 진행 예정 

  - 정성적 평가(70점)는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단, 최상위와 최하위 평점이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각 1개씩만을 제외 

  -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마. 제안서 관련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 등 제출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업체 부담으로 함 

    -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에는 계약서의 내용을 우선함 

    - 제출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판명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최종 선정 후에도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필요시 손해배상책임을 지게 됨(계약의 해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0조2) 

    - 제안사는 제안서 접수 이후에는 제안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과실이나 실수가 있더라도 제안서 접수 이후에는 이를 수정하거나 철회할 수 없음 

    - 제안업체는 발주처로부터 배부 받은 제안요청서 또는 각종 자료 및 제안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제안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 

 

5. 기술제안서(발표)평가 

  가. 평가일시: 2025. 7. 25.(금) 14:00부터(발표순서는 추첨에 의함) 

  나. 평가장소: 충남 공주시 고마나루길 90, 아트센터고마 3층(세미나실) 

      * 자세한 시간 및 장소는 접수 완료 후 반드시 문의하여 확인 요망 

      *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보함 

      * 입찰 참가 업체 수에 따라 양일간 진행 가능 반드시 문의하여 확인 요망 

  다. 발표시간: 제안사별 30분(발표시간 15분, 질의응답 15분) 내외 

* 3팀 이상일 경우 발표 시간을 축소하여 진행 

  라. 발표방법: 제안서에 의한 PT 발표 

  마. 평가항목 및 배점: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과 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함(「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준용) 

   - 종합평가 점수: 100점 

   -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 

   - 입찰가격평가: 10점 

      * 배점한도 가감사유 : 본 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기술이 결합되어야 하는 복합적인 사업으로 업체의 기술능력이 중요하여 입찰가격평가의 배점한도를 낮추고 기능력평가의 배점한도를 높임 

  바. 기타사항 

   - 제안서 발표 불참 시 기술능력평가 점수는 0점으로 처리함 

   - 제안사는 기술능력평가 결과에 대해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세부적인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 제안서 발표순서는 제안서 제출 시 추첨 예정이며, 다른 제안서 제출자의 발표를 청취할 수 없음 

   - 참석자 전원 공고일 전일 기준 제안사에 소속한 자에 한함(재직증명서, 위임장, 신분증 반드시 지참) 

   - 등록접수 후 기 제출서류에 대하여 결격사유 발생 시 응모자격이 박탈되며,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경우는 취소 처리됨 

 

6. 협상대상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방법 

   - 선정시기: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직후 

   - 기술능력 및 가격 평가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 실시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 종합평점이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하고 기술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정함 

   -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된 후 우선협상대상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지하고 협상을 개시함 

   - 협상이 결렬될 경우 차순위 협상적격자에게 동일 절차를 진행함 

   - 평가결과(협상결렬 포함) 적격업체가 없는 경우 재공고 시행 

  나. 협상 범위 

   - 협상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제안한 과업내용, 수행일정, 이행방법,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을 조정함 

   - 협상 기간은 협상 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며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따라 10일 안의 범위에서 협상 기간을 조정할 수 있음 

  다. 계약체결 및 이행 

   - 협상대상자와 협상완료 후 10일 이내 계약체결 

   -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해서는 서면 통지한 협상 결과와 발주처의 재무회계 규정을 따르며,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을 적용함 

   - 세부실행계획서의 수정이나 조정으로 인한 계약금액의 변경은 수행업체와 발주처의 협의에 의하여 확정하되 전체 예정사업비 범위를 초과할 수 없음 

   - 계획의 변경 또는 계약금액의 세부 내용변경 시에도 발주처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 경우 승인으로 인한 지체는 수행업체의 책임으로 함 

   - 우천 시 강수량 대비 추진 계획 및 안전 계획을 별도로 수립하여 제출하여야 함 

   - 행사 취소 시 예산 집행 내역을 제출하여야 함 

   - 과업비는 수행업체의 청구에 의하여 사후 지급을 원칙으로 하나 선금(50%) 청구 가능 

 

    - 전자입찰 이용 문의: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제안서(사업) 문의: 공주문화관광재단 시민문화팀 서준표 사원(041-854-3283) 

    - 입찰(계약) 문의: 공주문화관광재단 경영지원팀 고지애 주임(041-852-1324) 

 

2025년 7월 1일 

   

(재)공주문화관광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