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5062611001-00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7/01 09:23
공고명 2025년 인천기지본부 출퇴근버스 임차용역
공고기관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 수요기관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
공고담당자 임연아(☎: 032-810-47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1 09:23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1,883,045 원
   
배정예산
451,883,045 원
   
추정가격
410,802,768 원
낙찰하한율
82.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 역 입 찰 공 고 


 

가. 본 용역의 낙찰자 결정은 우리공사 「공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적용합니다. 

나. 입찰공고문 및 심사기준 등 관련 사항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여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반드시 관련 사항을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이하 상생협력법)에 따라 계약   체결시 납품대금 연동제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개찰 후 납품대금 연동제 적용 대상 여부가 확정되며, 해당시 상생협력법제21조에 의거 납품대금 연동제 특별 약정을 상호간 체결하고납품대금 연동 특별약정서납품대금 연동표를 계약서에 산입합니다. (단, 납품대금 연동제 적용대상이나 상호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납품대금 미연동 계약서를 계약서에 산입)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용 역 명 : 2025년 인천기지본부 출퇴근버스 임차 용역 

  1.2. 역무내용 : “과업설명서” 참조 

  1.3. 계약기간 : 2025.08.01. ~ 2026.07.31.(1년) 

  1.4. 입찰방법 : 제한경쟁-적격심사-총액 

  1.5. 추정가격 : 410,802,768원(부가세 별도) 

      - 확정분 : 385,516,116원 

      - 정산분 : 25,286,652원 

   ※ 상기 금액은 예산액이며, 예비가격작성을 위한 기초금액은 조정될 수 있으니 확   인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1.6. 운행노선 및 운행예정 횟수 : 4개 노선 운행예정(“과업지시서”참조)    

  1.7. 운행대수 : 45인승 대형버스 4대(일근2대, 교대1대, 일근(퇴근)1대) 

   ※ 운행 및 차종 관련 사항은 “첨부2. 과업설명서 참조” 

  ㅇ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관리부 임연아 과장(032-810-4712) 

  ㅇ 역무내용 및 과업지시서 관련사항 : 관리부 최혜진 과장(032-810-0476) 

본 용역은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이상인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으로 조달청에 구매위탁 대상이나,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7조의2(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의 구매위탁에 대한 예외) 제1항  

    제1호에 의거한 긴급구매 시행 건임. 

 

  1.8. 본 입찰 건은 계약이행의 대가지급방법으로서 ‘상생결제시스템’이 의무적으로 적용되는 계약 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7.내용과 첨부5. 상생결제시스템 안내메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9. 본 용역은 당 공사의 안전사고예방특수조건 준수 및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에 해당되는 용역으로, 자세한 사항은 우리공사 안전사고예방특수조건 규정 및 7.7.2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참가자격등에 관한 사항 

 2.1. 입찰참가 자격 : 입찰참가신청마감일 현재 2.1.1.~2.1.4.의 자격을 보유한 업체 

 2.1.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  

 2.1.2.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 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3조 제2호 “가”목에 의하여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전세버스 운송사업)의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업종코드5805)으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용역차량은 자사 소유의 직영차량이어야 합니다. 

 2.1.3.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자로서 동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물품분류코드: 7811189901, 세부품명: 공공기관통근운송서비스)를 소지한 업체(단, 증명서는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2.2. 상기 2.1의 입찰참가자격요건 여부 확인은 적격심사 시 적격심사 대상업체를 대상으로 시행함 

2.3. 심사순위 2순위 이하의 업체에게 적격심사 서류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대상업체는 이에 응해야 함 

2.4. 투찰 및 개찰여부에 관계없이 상기 입찰참가자격 요건을 미충족할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함  

2.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2.6. 하도급에 관한 사항 : 본 용역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3. 입찰참가 및 결격사유 

  3.1. 본 입찰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이하 ‘전자조달시스템’ 이라한다)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당해 입찰서 마감일시까지 전자조달시스템에 공인인증서를 통한 이용자 등록을 완료한 업체이어야 함 

    3.1.1. 전자조달 시스템 이용자 등록은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G2B) 이용자 등록을 완료한 후에 가능함. 또한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우리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했거나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을 해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업체가 조달청에 신규로 등록 시 당해 입찰건 입찰서 마감 최소 2일전에 조달청 이용자등록을 완료하시기 바람. 이는 조달청 G2B 등록업체 최신자료를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송부하는데 필요한 소요일수임.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지문인증 투찰 방법 < 기존 지문보안토큰 사용자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bid.kogas.or.kr/supplier/index.jsp) 이용자등록→공동인증서 로그인→전자입찰>입찰공고현황 메뉴에서 참여공고 선택→입찰참가신청→입찰서제출→입찰금액 재확인→제출(지문인증)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지문인식예외신청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bid.kogas.or.kr/supplier/index.jsp) 이용자등록→공동인증서 로그인→전자입찰>지문인식예외신청 메뉴에서 신청버튼 클릭→지문인식예외신청서 입력란에 정보기입→신청, 확인→신청서 작성시 입력한 주민번호에 해당되는 개인인증서 선택→확인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지문예외자 투찰 방법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bid.kogas.or.kr/supplier/index.jsp) 이용자등록→공동인증서 로그인→전자입찰>입찰공고현황 메뉴에서 참여공고 선택→입찰참가신청→입찰서제출→입찰금액 재확인→지문예외자확인(예외신청자의 개인인증서)→제출(회사인증서) 

※ 지문인증 입찰시 유의사항 : 입찰서 제출전 당 공사 전자달시스템 모의투찰을 이용하여 이상 유무를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 053-670-6834) 

     

    3.1.2. 전자입찰서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 할 경우 신청업체 폭주 또는 신청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투찰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 참여업체의 책임이오니 최소 30분전에 투찰이 완료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2. 결격사유 

    3.2.1.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국가계약법 제27조에 따라 국가(중앙, 지방)로부터 또는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5조에 따라 공기업·준정부기관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고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중에 있는 자 또는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에 있는 자 

    3.2.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3.2.2.1. 우리공사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 상기 2.3.2.에 해당하지 아니함을 서약하고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하였으나, 서약내용과 다른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해당자에 대하여는 계약체결 이전인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고, 계약체결 이후인 경우라도 우리공사는 계약을 해제․해지 할 수 있으며, 해당자는 부정당업자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2.3.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자. 다만, 부도업체에 대하여는 법원의 법정관리 개시 또는 화의 개시 결정과 주거래 은행의 당좌거래 재개 및 보증기관으로부터의 보증서 발급 가능 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한하여 입찰참가자격을 부여합니다. 

    3.2.4. 부도 이외의 사유로 인하여 법정관리 및 화의 신청을 하는 경우에도 상기 3.2.3.준용합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4.1. 본 입찰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아래 입찰참가신청마감일시까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 및 입찰참가신청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4.1.1. 입찰참가신청기간 : 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 상 입찰시작일~입찰마감일시 

    4.1.2.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은 나라장터시스템(G2B) 이용자 등록을 필한 후 가능합니다. 단, 업체가 조달청에 신규 등록 시 당해 입찰건 입찰서 마감 최소 2일 전에 조달청 이용자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이는 조달청 G2B 등록업체 최신자료를 우리공사전자조달시스템으로 송부하는데 필요한 최소 소요일수임) 

  4.2.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 제출시의 지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귀속 및 입찰무효는 우리공사의 공사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4.2.1. 입찰보증금에 대한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및 예정가격 결정 

  5.1. 입찰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아래 입찰서 제출기간 내에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함  

      ○ 전자입찰서제출기간 : 전자공고문에 따름 

    입찰일시는 부득이한 사유 발생 시 연기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연기공고 함 

  5.2. 예정가격 결정 : 기초금액(별도공표)을 기준으로 ±2.5% 범위 내에서 전자조달시스템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산출하며, 우리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라 예정가격을 결정 

      ※ 기초금액은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이전부터 전자조달시스템상에서 확인 가능   

  5.3.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 반영 대상 용역임 

    5.3.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산출내역서 포함) 아래 기초금액에 계상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계약예규「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함 

(단위 : 원, 부가세별도)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5,323,932 

6,758,160 

689,448 

12,515,112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 및 완성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의 해지, 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개찰 및 낙찰자 결정 

  6.1. 개찰일시 : 전자조달시스템 참조 

  6.2. 개찰장소 :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6.3. 낙찰자 결정 

    6.3.1. 입찰결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당공사 공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개정 2024.12.16.], 코로나-19극복을 위한 공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일부 변경안 및 [첨부3] 적격심사 세부평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 평점이 85점 이상인 경우 낙찰자로 결정 

          [배점기준 : 당해용역수행능력(70점), 입찰가격(30점)] 

          ※ 신인도 일부 항목은 코로나-19극복을 위한 공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일부 변경안에 따라 평가 

      6.3.1.2. 당공사 서류요청일 이내 우리공사 소정양식에 의한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부적격 처리함 

    6.3.2. 가격개찰결과 낙찰하한율이 82.995%미만인 업체는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함 

    6.3.3. 적격심사세부기준(찾아보기 : 전자조달시스템→고객센터→관련규정) 

      ※ 신인도 평가결과 가점 또는 감점은 당해용역 수행능력평가 점수에 가산 또는 감점하여 평가하되, 가산평가 결과 당해용역 수행능력평가 배점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배점한도를 적용하며, 가점평가는 심사대상자가 평가자료로서 제출한 자료에 해당하는 세부항목에 대해서만 평가함 

    6.3.4.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전자계약 인지세 납부 및 우리공사 입찰유의서 제18조(계약의 이행보증)에 따른 계약이행보증을 하여야 함. 

  6.6.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여부 : 해당 

    6.6.1. 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라 입찰심사 후 낙찰예정자는 낙찰자 결정 및 계약체결 전 안전관리계획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첨부6] 안전보건수준평가 기준 및 안전관리계획서 작성양식’참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C등급 이상인 경우에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됩니다. 또한 평가결과 C등급 미만 판정 시 서류보완·제출 및 재평가 후 적격판정 시에만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6.6.2. 수급업체는 안전관리계획서의 정해진 양식 외에 안전보건수준평가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추가적으로 기입 가능합니다. 

    6.6.3. 평가부서는 사업특성에 적합한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위하여 증빙서류를 추가적으로 요청 가능하며, 수급업체는 해당요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6.6.4. 공동수급 구성 시 대표사에서 공동수급사의 안전관리계획서를 종합하여 제출하며, 종합평가방식으로 평가합니다. 

   6.6.5.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문의 : 안전부 전형준 과장(032-810-0424)     

  

7. 상생결제시스템 사용에 관한 사항 : 사용 

  7.1. 본 입찰건은 계약이행의 대가지급방법으로서 ‘상생결제시스템’이 의무적으로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건에 참가하는 경우 우리공사 상생결제시스템 대금지급방식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우리공사와 계약체결 직후 상생결제에 관한 우리공사의 협약은행인 “KEB하나은행”과 상생결제약정{만기전할인(대출)약정 방식}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한 안내는 “첨부5. 상생결제시스템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청렴계약제 시행 

  8.1. 우리공사는 투명한 정도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해야함 

  8.2.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이전까지 우리공사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상호교환하며, 청렴계약특수조건은 계약서에 포함됨 

  8.3. 최종 낙찰자로 결정된 계약상대자는 용역계약일반조건 제13조에 의거한 착수신고서 제출시 본 용역 시행을 위한 윤리경영실천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 

 

9. 기타사항 

  9.1. 입찰자는 반드시 우리공사 입찰유의서, 적격심사기준, 계약관련 규정 및 지침,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상세투입내역서, 전자입찰특별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9.2. 계약관련 지침 등은 당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3.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 입찰참가신청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 또는 시스템 전산장애 관련은 전화 053-670-683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등으로 투찰이 불가능 할 수도 있으니 미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9.4. 전자조달시스템 사용설명서는 동시스템에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5. 본 입찰은 당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제14조에 의거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9.6. 본 입찰과 관련하여 역무별 담당자를 아래와 같이 공개하오니, 담당업무를 확인 해당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관리부 임연아 과장(032-810-4712) 

    - 역무내용 및 적격심사 등 사항 : 관리부 최혜진 과장(032-810-0476) 

 

 

 

 

 

 

 

 

 

 

<전자조달시스템 첨부목록> 

  

구분 

파일명 

수록내용 

첨부1 

입찰공고문 

입찰공고문 

첨부2 

과업내용서 

과업설명서, 특수조건 

첨부3 

적격심사 세부기준 

적격심사 세부기준 

첨부4 

안전사고예방특수조건 

안전사고예방특수조건 

첨부5 

상생결제시스템 안내문 

상생결제시스템 안내문 

첨부6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자료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자료 

첨부7 

납품대금 연동제 양식 

납품대금 연동제 양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한 국 가 스 공 사 

  Next Energy, with KOGAS 

  

깨끗하고 투명한 입찰을 위해 제보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실명제보)국민신문고 (익명제보)레드휘슬 

※한국가스공사 홈페이지 접속 및 제보 기능 

 

 

 

 

 

 

 

 

 

 

 

 

별첨1. 

적격심사 서류제출 포기각서 

 

 

 

발 주 처 :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 

공고번호 :  

용 역 명 :  

개 찰 일 :  

 

 

 

 

 당사는 귀 공사에서 발주한 “                     용역 ”의 입찰에서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았으나 자체 검토결과 부적격으로 판단되어, 적격심사 포기각서를 제출하며 이후 적격심사 결과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20XX.XX.XX 

 

 

 

        주  소 : 

        상  호 :  

        대표자 :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 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