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공고 제2025-1019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영천시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용역
나. 사업위치 : 관내 각 학교, 영천인재양성원, 시 지정장소 등
다. 사업기간 : 착수일 ~ 2025. 12. 31.
라. 사업예산 : 금9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부가가치세 포함한 가격으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해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사업내용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바. 추진일정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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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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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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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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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7. 1.(화) ~ 7. 11.(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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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일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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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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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 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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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등록·제안서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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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7. 14.(월) (09시 ~ 18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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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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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7. 22.(화) (14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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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적격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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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7. 22.(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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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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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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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개시 통보 15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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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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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성립 후 10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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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방법 : 제한경쟁, 총액입찰, 공동수급불허
나.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사업자등록증에 사업의 종류가 교육, 컨설팅, 교육기획 등의 교육 관련 서비스 업종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 아래 내용 모두 충족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에 따라 입찰공고일 현재 휴업상태 또는 부정당한 업체로 지정되었거나 영업정지, 인․허가 등록취소 등 행정처분 및 폐업신고 수리를 받지 않은 업체
다. 낙찰자는 계약의 완료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라.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이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마. 사업 참여 인력(사업총괄책임자, 참여강사) 자격
1) 사업총괄책임자 자격
- 4년제 대학이상 졸업자로서 컨설팅 경험이 풍부한 강사로 컨설팅 교육 관련 운영 경력이 2년 이상 되는 자이며 공고일 현재 6개월 전부터 해당학원에 등록되어 강의를 하고 있어야 함
(관할교육청 채용신고 기준)
⇒ 관할 교육지원청 발행「강사 사실확인서」첨부
- 총괄책임자는 업무 총괄 및 강사와 학생 간 의사소통 및 영천시청, 학교와의 원활한 업무처리가 가능한 자로 운영에 열정이 있는 자여야 함
※ 총괄책임자는 컨설턴트 강사진으로 제안 불가
2) 참여강사
- 참여 강사 자격은 중‧고등분야 교직 경력 최소 5년 이상으로 ‘진로‧진학 상담’ 분야 가능한 전직 교사 또는 진로‧진학 전문 컨설턴트로서 최근 10년 내 최소 5년 이상 대학 입시 상담 전문 경력자여야 함
- 공고일 기준 이전일부터 해당 업체에 근무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입증하여야 함
⇒ 관할 교육지원청 발행「강사 사실확인서」첨부
- 컨설턴트 강사 관련 자격증, 사업참여 및 공교육 경력, 관련 책 저서 등 자격요건 증명서류 필요
바. 수강 학생이 강사 평가를 실시하고 기준에 미달할 경우 강사 교체가 가능한 업체
사. 컨설팅과 관련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업체
아.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하며, 제안서 접수일 현재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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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가. 사업의 특성상 단독 입찰만 가능, 공동수급 불허, 하도급 불허
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가. 제출장소 : 영천시 인구교육과 인재양성담당(경북 영천시 중앙동1길 80, 시립도서관 3층)
나. 제출기간 : 2025. 7. 14.(월) 09:00 ~ 18:00
다. 제출서류 및 제안서 내용 : 붙임 『제안요청서』참조
라. 제출방법 : 방문 접수(우편접수 등 불가) ※정해진 시간 이후 접수 불가
6.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
가. 제안서 평가(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 평가기준 : 기술능력평가(80%)와 가격평가(20%)로 구분
2) 평가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3) 평가일시 : 2025. 7. 22.(화) 14:00(예정) *일정 또는 장소 변경시 별도 통보
4) 평가장소 : 영천인재양성원 강당(경북 영천시 중앙동1길 80, 시립도서관 4층)
5) 제안서 발표
① 방 법: 업체별 PPT 발표 후 질의응답
② 발표순서: 당일 추첨에 의해 결정
③ 발표시간: 업체별 25분 내외(제안설명 15, 질의응답 10)
④ 발 표 자: 사업책임자(참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명 이내)
※ 발표자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를 지참하여야 하며 본인 확인이 되지 않으면 평가에서 제외
나. 협상적격자 선정 : 2025. 7. 22.(화) *내부사정으로 일정 변경 가능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및 제안요청서에 따라 결정
2) 제안서 평가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3) 협상 순서는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4) 협상적격자의 협상순위가 결정되면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 통보함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지급확약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 신청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8. 입찰(제안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릅니다.
9. 청렴계약제 시행
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 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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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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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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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등록 시 제안서는 입찰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장(대리인의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지참)을 소지한 자가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제안서 제출)시에는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제안서(기술제안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2)「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관련 법령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예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예규
다.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며, 공고문 내용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 내용이 우선합니다.
라.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전액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자는 협상 성립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대금청구 시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문의처
- 과업내용 문의 : 영천시청 인구교육과 인재양성담당(☎ 054-339-7054)
- 입찰관련 문의 : 영천시청 회계과 계약담당(☎ 054-330-6024)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2025년 7월 1일
영천시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