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36716-000 공고일시  2025/07/01 17:45
공고명 대전 갑천생태호수공원 개장행사 대행용역
공고기관 대전도시공사 수요기관 대전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이지인(☎: 042-530-913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2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7/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0,000,000 원
   
배정예산
450,000,000 원
   
추정가격
40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전도시공사 공고 제2025–162호 

 

대전 갑천생태호수공원 개장행사 대행용역 

입찰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건명 

대전 갑천생태호수공원 개장행사 대행용역 

기초금액 

₩450,000,000원 (VAT, 제경비 포함) 

운영장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원신흥동, 서구 도안동 일원 (갑천생태호수공원 내)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 2025. 9. 30. 까지 

제안서제출기한 

2025. 7. 22. (화) 10:00 ~ 17:00 까지  

가격(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18 .(금) 10:00 ~ 7. 22. (화) 17:00 까지 

제안서발표 및 평가 

2025. 7. 25. (금) 14:00 

가격입찰서 개찰 

2025. 7. 28. (월) 11:00 이후 

개찰장소 

대전도시공사 입찰집행관 pc 

우선협상대상자  

결과통보 

2025. 7. 29. (화) 

 

  ▶ 본 용역의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평가 제안서는 대전도시공사 도시개발처 방문접수에 

     한하며 가격입찰은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를 이용합니다.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입찰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사업자 선정 방법 : 평가위원회 구성을 통한 제안 공모 참가업체 평가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43조 등 관련법령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2025.07.01.)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자격)을 구비한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의하여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마감 전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으로 등록을 갖춘 사업자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기타행사기획 및 대행서비스(8014199001) 또는 축제기획 및 대행서비스(9015189001))를 소지한 업체 

   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또는 민간에서 발주한 단일 건 2억원(부가가치세 포함) 이상의 문화・축제・예술・개막식・공연행사 또는 이와 유사한 행사 대행 완료 실적이 있는 업체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4. 입찰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7. 22.(화) / 17:00까지 (방문접수 / 우편접수 불가) 

   가. 제출장소 : 대전도시공사 도시개발처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118 / 7층)  

   다.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17page 팜조) 

     ① 입찰참가 등록(신청) 제출서류 

        - 입참참가 신청 공문 (업체 고유양식), 입찰참가신청서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입찰등록을 위임하는 경우) 

        - 서약서, 청렴서약서, 보안서약서 각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과 상이 없음’ 기재 후 인감 날인) 

        -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원) 각 1부 

        - 사용인감증명서 1부 (※ 인감도장 지참) 

        -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동의서 1부 

       

      < 입참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3항’ 입찰참가자격 참조)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 용역실적증명원(개별) 원본 1부 (단일건 2억원 이상 실적/ ※ 별지18호 서식 참조) 

        -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② 정량적평가서류 2부 (제안요청서 참조) 

     ③ 정성적평가서류10부 [제안서(발표용 PPT) 출력물(A4) ]  

        업체명, 대표자 표기 1부, 미표기 9부(평가용) 

     ④ 정량적평가서 및 정성적평가서(제안서) 원본 전산파일  USB 1개(사용한 글자체 포함)  

         ※ 본 자료는 제안설명회 시 사용되며, 제출 이후 및 제안설명회 당일 수정본으로 교체 불가  

     ⑤ 가격제안서 및 사업비산출내역서 : 별도 밀봉ㆍ날인하여 제출 

   < 유의사항 >  

     - 사본은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사용)인감으로 날인 

 

 5. 입찰보증금 납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 이상)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 

      - 낙찰자가 낙찰자 결정 통지일 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입찰     보증금은 우리공사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입찰서(가격제안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7. 22.(화) 17:00까지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집행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무효처리 됩니다. 

  다. 본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 등 부가가치세 면제대상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 유의서에 의하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76조에 의합니다. 

 

 8.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가. 기술능력평가는 제안요청서의 평가기준, 방법 및 배점에 의하고, 가격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나. 기술능력 및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거나 유효한 입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유찰된 것으로 처리합니다. 

  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라. 협상적격자에 한하여 협상일시 및 장소를 개별통지하며, 협상대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별도의 통지를 하지 않습니다. 

  마.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합니다. 

  바. 우선협상대상자 결과발표는 개별통보 및 대전도시공사 홈페이지에 게재(www.dcco.kr) 

 

 9. 청렴계약이행 및 인권경영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①청렴계약 이행 준수 및 대전도시공사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이행다짐서와 ②인권경영 이행준수 및 인권경영선언문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우리공사에 제출 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조성중인 갑천생태호수공원 현장확인 후 제안요청서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현장방문안내 연락처: 042-530-8433, 8436)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령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 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전광역시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기타 상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제안서 작성에 필요한 관련서류 및 각종양식은 입찰공고문 첨부 또는 우리공사 홈페이지(www.dcco.kr)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 제출기한 내 접수하지 않은 제안서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제안서 작성과 관련한 질의는 이메일(hcpark@dcco.kr)로만 접수하며, 전화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문의에 대한 회신은 대전도시공사 홈페이지(www.dcco.kr)의 공지사항에 일괄답변 기재합니다. 

   ※ 질의서 접수기간은 2025. 7. 3. ∼ 2025. 7. 9. 이며, 접수여부를 반드시 전화(042-530-8433)로 확인하기 바라며, 미확인에 따른 책임은 질의 자에게 있습니다.(별지서식 10호)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 

 

 

대 전 도 시 공 사 사 장 

(www.dcco.kr) 

본 입찰과 관련하여 대전도시공사 직원이 위법·부당한 행위(금품, 향응 등)가 있을 시 대전도시공사 홈페이지 클린신고센터 또는 Hot-Line(☎ 042-530-9223 ~ 5)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전도시공사에서는 갑질 피해 신고·지원센터 및 인권침해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계약상대자 및 관련 상대자, 민원인 등에 대한 업무처리 중 갑질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042-530-9223 ~ 5)로, 인권침해가 발생할 경우(☎ 042-530-9171 ~ 4)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